본문 바로가기

kt/kt소식

No.1 Communication KT! KT그룹 사내방송 KBN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 수상

 

4차 산업혁명과 함께 실시간 초고화질 라이브 스트리밍, 디지털 사이니지 등 방송 기술 또한 점점 더 다양해지고 있습니다. 5G 시대를 선도하는 KT에서는 위와 같은 다양한 ICT 기술을 사내방송에 접목해 약 6만 여 그룹 임직원들에게 한 걸음 더 다가가고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KT그룹의 사내방송 ‘KBN(KT Group Broadcasting Network)’은 사내 커뮤니케이션의 패러다임 전환을 위해 차원이 다른 노력을 지속해오고 있습니다. 그 결과, ‘2017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 시상식에서 3개 부문(전자사보부문, 방송부문, 유공부문) 수상의 영광을 차지했는데요. 올해로 3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차지한 비결, 지금 바로 파헤쳐 보겠습니다!

 

 

KBN, ‘2017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 3관왕 달성!

 

 

‘2017년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시상식은 지난 6, 한국프레스센터에서 개최되었는데요. 올해로 27회째를 맞는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은 국가기관은 물론 공기업과 사기업 등을 대상으로 매년 개최되는 국내 유일의 커뮤니케이션 제작물 시상식이라고 합니다. ‘커뮤니케이션에 초점을 맞춘 시상식인 만큼, 3년 연속 대상을 차지한 KBNKT그룹의 사내 커뮤니케이션을 위해 얼마나 정성을 쏟고 있을지 조금은 느껴지시나요?( •.̫́)

 

 

이번 시상식에서 KBN전자사보 부문 대상인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과 방송부문 최우수 방송대상을 수상했습니다. 특히, 20년동안 사내 방송의 발전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오며 3년 연속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 수상을 이뤄낸 양순석 KBN 팀장이 그 공로를 인정 받아 유공부문 기획대상이라는 쾌거까지 이룩할 수 있었습니다.

 

 

전자사보 부문에서는 ‘KBN웹진동영상 콘텐츠 연동 기능그룹 소통 포털사이트 특성이 높은 평가를 받았는데요. 언제 어디서나 웹진 속 관심 콘텐츠를 볼 수 있게 사내방송과 웹진 사이의 풍부한 동영상 콘텐츠를 연동시켜둔 건 국내 기업 중 KBN이 유일하다는 사실! (짝짝짝)

 

 

또한 방송 부문에서는 ‘KBN기획이 최우수 방송대상 수상의 영광을 차지했는데요. KBN기획은 2017년 독일 베를린에서 열린 G20 정상회의에서 빅데이터를 활용한 KT의 감염병 확산방지 프로젝트가 공동선언문에 채택되기까지의 과정을 되돌아 보고, 글로벌 ICT기업으로 도약하는 KT그룹의 미래를 다룬 방송 프로그램입니다. 단순히 표면적인 소식을 전하는 것을 넘어서 자체적으로 콘텐츠를 제작하고, 임직원들이 KT소식을 더욱 심층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만들어 줬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는데요! KBN, 이 정도면 ‘No.1 사내 커뮤니케이션 채널이라고 불릴 만 하네요˘˘

 

 

KBN이 만들어가는 사내 커뮤니케이션의 미래

 

 

아직 사내방송국이라는 이름이 익숙하지 않은 분들도 많을 텐데요. KT그룹 사내방송국 KBN6만 여 그룹 임직원을 대상으로 경영철학의 확산 및 사내 소통뿐만 아니라 최신 글로벌 ICT트렌드와 주요 혁신사례 등을 소통하는 ‘KT그룹 커뮤니케이션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최근에는 기가지니(GiGA Genie)와 연동을 통한 음성인식 채널 접속 서비스 구현등 혁신적인 서비스를 제공하여 활발한 사내소통을 주도하고 있어요.

 

 

특히, 사내 주요 소식을 담은 방송에 실시간 라이브 스트리밍을 제공해 KT그룹 임직원이라면 누구나 웹사이트, 모바일 등을 통해 언제 어디서든 주요 소식을 쉽고 빠르게 접할 수 있습니다. 또한, 사옥 내 엘리베이터 LCD와 로비 LCD에 디지털 사이니지를 운영하고 있어, 놓친 소식이 있어도 엘리베이터를 이용하는 틈틈이 정보의 업데이트가 가능하답니다. ICT 기술을 활용하여 다가올 5G 시대와 눈높이를 맞추는 KBN의 사내 커뮤니케이션, 멋있지 않나요? (팬심 가득^^)

 

 

KT는 그동안 #청춘해, 5G랜드, 자라섬 페스티벌 등 외부에서 더 많은 고객들과 소통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해왔는데요. 이렇게 사내 임직원들과의 커뮤니케이션을 위해서도 열심히 노력하고 있답니다. 그 결실을 맺은 KBN의 노력, 그리고 앞으로 KT의 혁신기술과 함께 더욱 더 성장해갈 KBN의 사내 커뮤니케이션도 기대가 됩니다.

 

사람과 사람을 잇는 것은 바로 소통’! 따뜻한 혁신기술과 함께 발전하는 KT그룹도 더 나은 소통 방법을 위해 대내외적으로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앞으로도 저희와 함께해주실 거죠? (찡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