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t/kt소식

"농구... 좋아하세요?" 겨울철 농구가 재미있는 3가지 이유!

 

왼손은 거들 뿐!’

 

농구 마니아라면 잊을 수 없는 명작 <슬램덩크>는 언제 다시 봐도 가슴 뛰는 명대사들과 짜릿한 장면들로 가득한데요. 요즘 같은 겨울에는 따뜻한 아랫목에서 만화책을 복습하며 귤을 까먹는 것도 좋지만, 박진감 넘치는 프로들의 농구 경기를 직관으로 감상할 수 있다는 거 알고 계신가요? 아는 사람은 안다는 겨울 스포츠의 꽃, 농구의 묘미! 지금 바로 설명해드릴게요٩(❛◡❛)و

 

 

겨울 스포츠의 꽃, 농구의 시즌이 돌아왔다!

 

 

국내 프로농구 리그는 1990년대 초중반 대학 농구의 엄청난 인기와 함께 NBA가 흥행하고, 드라마 <마지막 승부>와 만화 <슬램덩크>까지 히트하면서 1996년부터 공식 출범하게 되었습니다. 추위가 물러가는 때에 개막하는 프로야구와 달리, 프로농구는 날씨가 쌀쌀해지기 시작하는 10월에 개막하는데요. 시즌이 겨울에 피크를 찍는다는 점에서 요즘 직관하기에 딱 좋은 스포츠라고 할 수 있겠죠?

 

 

겨울 시즌 농구를 재미있게 볼 수 있는 첫 번째 이유! 바로 실내 경기라는 점에 있습니다. 아무리 재미있는 스포츠 경기라도 영하를 기록하는 강추위를 버티며 관람해야 한다면 고역이 따로 없을 텐데요. 농구는 대표적인 실내 경기로, 추위와 상관 없이 선수들을 마음껏 응원할 수 있습니다! 민소매에 반바지 차림으로 코트를 뛰어다니는 선수들을 보면 계절감이 없어지는 것은 덤이겠죠?

 

 

겨울 시즌 농구가 재미있는 두 번째 이유는 바로 빠른 쿼터 제도 때문입니다. 한국 프로농구 리그는 한 경기당 10분씩 4쿼터, 40분간 진행되는데요. 전반전후반전을 나눠 총 90분간 진행하는 축구, 9회말부터 연장경기까지 오랜 시간 동안 피를 말리는 야구와 달리, 빠르게 진행되는 경기와 시원하게 벌어지고 또 좁혀지는 점수차는 농구만의 묘미라 할 수 있습니다.

 

 

겨울 시즌 농구가 재미있는 세 번째 이유는 바로 생생한 현장감에 있습니다. 농구는 그 어떤 스포츠보다 선수들을 가까이서 볼 수 있는 스포츠로 선수들의 작은 움직임 하나도 놓치지 않고 감상할 수가 있는데요. 경기장을 가득 채우는 발소리와 슛에 성공했을 때 울려 퍼지는 팡파르 소리는 현장의 분위기를 더욱 고조시킨다는 거! 거기다 치열한 랠리와 열띤 응원전까지 더해진다면 이보다 더 즐거울 순 없겠죠?

 

 

새로운 도약, Let’s do it! <부산 KT SonicBoom>

 

 

새로운 시작, 새로운 도약!’ 여기, 이번 2017-2018 시즌을 노리고 있는 프로농구 구단이 있습니다. 바로 부산 KT 프로농구단 ‘SonicBoom’인데요. 음속을 돌파할 때 터지는 듯한 폭발음처럼 폭발적인 공격본능으로 프로농구계를 주도해나가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출처 : KT SonicBoom 공식 홈페이지

 

2004년 창단해 ‘KTF 매직윙즈라는 이름을 거쳐 곧 있을 14주년까지, ‘KT 소닉붐은 수많은 프로농구 영광의 순간들을 함께했는데요. 꼴지 팀에서 준우승 팀으로 반등하며 부산을 농구 열기로 가득 채운 2009-2010 시즌부터, 한발 더 뛰어 창단 첫 우승을 거머쥔 2010-2011 시즌까지! ‘KT 소닉붐은 오랜 시간 팬들과 호흡하며 꾸준히 프로농구 리그의 역사를 함께하고 있습니다.

 

│출처 : 스포츠Q

 

‘KT 소닉붐 2015-2016 시즌, 누구보다 선수들과 가까운 자리에서 함께했던 조동현 감독을 기용하고 부상이 잦았던 선수들의 체력을 강화하며 다가올 2017-2018 시즌을 준비했는데요. 오프시즌 동안 ‘KT 소닉붐을 사랑해주는 팬들과의 명랑운동회부터 선수와 팀을 이룬 농구 경기, 토크쇼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소통하기도 했습니다. 선수들의 컨디션도 회복하고, 팬들의 사랑도 챙겼으니 다가올 2017-2018 시즌에는 좋은 성적을 기대해봐도 좋겠죠?''

 

 

지난 28, ‘KT 소닉붐의 새 식구가 된 김기윤 선수와 김민욱 선수가 출전했는데요. 영상에선 마냥 개구쟁이 같아 보이지만 코트 위에서는 멋진 승부사의 모습을 보여주는 선수들! 올해 2017-2018 시즌에는 새로운 젊은 피와 함께 더욱 뜨거운 겨울을 보내게 되지 않을까 기대해봅니다. 겨울에 즐기는 박진감 넘치는 스포츠 농구! ‘KT 소닉붐의 경기와 함께 즐겨보시는 건 어떨까요?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사랑 기다릴게요~(하트)

 

<부산 KT SonicBoom> 공식 홈페이지 바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