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kt소식]

중소 협력사와 함께하는 4차 산업혁명! KT '2017 파트너스 데이(Partner's day)' 개최

글자작게 글자크게

 

자율주행, 인공지능(AI), 가상/증강현실(VR/AR), 핀테크 등 5G 기술에 기반한 4차 산업혁명 시대. 지금까지 상상으로만 가능했던 일들을 현실로 만들기 위해서는 차별화된 기술을 보유한 중소-벤처 기업과의 협업이 필수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KT도 새로운 기술을 소비자에게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중소-벤처 기업과 협력 관계를 맺고 있는데요. 이들과 소통하고 동반 성장하기 위해 개최된 ‘2017년도 파트너스 데이(Partner’s Day)’, 그 현장을 한 번 따라가볼까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위한 동반성장 전략방향

 

 

11 21일인 어제, KT 황창규 회장 등을 비롯한 KT 임직원, 동반성장위원회 관계자, 170여개 협력사 임직원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7년도 파트너스 데이(Partner’s Day)’가 개최됐습니다. 2014년에 시작해 올해로 4회를 맞은 ‘KT 파트너스 데이 KT가 협력사들과의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상호 발전방안을 모색하고자 마련한 행사입니다.

 

 

특히 올해 행사에서는 5G에 기반한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열기 위해 동반성장 전략방향을 발표하고 새로운 도전을 위한 상생 협약을 맺었는데요. 그 첫 번째 동반성장 전략방향으로는, 기술협력을 강화해 협력사의 경쟁력을 높이고, 상호협력형태로 구매방식을 개선하겠다고 내용이었습니다. 이와 함께 글로벌 진출도 적극 지원해 파트너를 1등으로 만들겠다는 포부도 함께 밝혔답니다.

 

두 번째로, 협력사가 가지고 있는 다양한 문제에 대해 KT 관련부서와의 끝장토론으로 그 해결방안을 도출하겠다는 내용이 뒤를 이었습니다. 협력사와 공동으로 노력한 성과에 대해서는 공유와 보상을 확대하는 등 파트너와의 진정한 상생을 추구하겠다는 선언도 빼놓을 수 없죠!

 

 

세 번째로, KT상생협력펀드와 통합 컨설팅을 통해 파트너의 경영 환경 개선을 최우선으로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앞선 7월에 이미 KT1,000억원 규모의 상생협력펀드 조성 계획을 발표한 바 있으며, 현재 펀드를 운영 중에 있다고 하네요.

 

 

미래성장동력을 찾는 시간, ‘파트너 어워드 2017’!

 

 

파트너스 데이에서는 올해 높은 성과를 올린 협력사를 선정하는 파트너 어워드 2017’도 진행되었는데요. 기술 분야에서는 기가지니사업을 함께하고 있는 가온미디어가 대상을, ‘유비쿼스를 비롯한 9개 협력사가 우수상을 수상했습니다. 또한 인프라구축 분야에서는 5G 시범망 조기 구축에 기여한 유선통신에게 대상이, ‘태경이엘피 9개사에는 우수상의 영광이 돌아갔습니다.

 

 

이 외에 실감형 미디어, 보안/핀테크 분야의 협력사 기술전시도 진행됐습니다. 협력사들은 클라우드 렌더링 기반 실시간 VR(스튜디오매크로그래프), 맞춤형 AI 서비스(파워보이스) 등 새로운 기술들을 선보였는데요. 이번에 전시된 품목들은 KT 사업부서와 논의를 거쳐 사업화가 추진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 기술들이 또 어떤 제품 속으로 들어가서 우리의 삶을 바꿔놓을지 벌써부터 기대가 되네요! +_+

 

 

미래 기술글로벌 사업인프라 구축에 대한 협력사의 제안과 실행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토론을 마지막으로 파트너스 데이는 끝이 났습니다. 이번 동반성장 전략방향을 바탕으로 협력사를 1등 파트너, Single 파트너로 만들겠다는 발표를 보며, 협력사와 함께 나아가려는 글로벌 1KT’의 비전을 엿볼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도 혁신적인 기술과 함께 사람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해 노력하는 KT를 쭉~ 지켜봐 주세요( •• )و

 

1 ··· 203 204 205 206 207 208 209 210 211 ··· 5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