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 Life

주말에 뭐하지? 2018 평창동계올림픽 성화봉송로 찾아가자!

 

어느새 두 자리 수 아래로 떨어진 2018 평창동계올림픽 G-day. 그리스 고대 올림피아 헤라 신전에서 채화돼 지난 1일 인천에 도착한 올림픽 성화도 지난 1988년 서울 올림픽 이후 30년만에 다시 한국 땅을 밟았는데요. 이번 <주말에 뭐하지?> 코너에서는 전국 방방곡곡의 성화봉송로 중에서도 수많은 사람들이  함께 참여하는 스페셜 성화봉송이벤트를 모아봤습니다. 꼭 기억해뒀다가 가슴 뜨거운 성화봉송의 순간을 함께 하자고요!

 

 

2018 평창동계올림픽 성화봉송

 

│출처 : 2018 평창동계올림픽 성화봉송 공식 홈페이지

 

모두를 빛나게 하는 불꽃(Let Everyone Shine)’이라는 슬로건과 함께한 2018 평창동계올림픽 성화봉송! 대회 시작을 알리는 첫 번째 공식행사이자, 전 국민의 참여 속에서 올림픽 분위기를 조성하고 전세계에 대한민국의 특별한 관광 콘텐츠를 알리는 대규모 이벤트입니다.

 

│출처 : 2018 평창동계올림픽 성화봉송 공식 홈페이지

 

이번 성화봉송은 전국 방방곡곡을 거쳐 2,018km의 봉송거리를 101일 동안 달리는데요. 평화를 의미하는 7,500명의 성화봉송 주자와 2,018명의 성화봉송 지원주자가 함께 성화봉송의 순간을 전세계에 나누게 됩니다. KT 역시 프리젠팅 파트너로 함께 참가하고 있는데요. 101간의 빛나는 여정 중에서도 더욱 특별한 스페셜 성화봉송스팟 소개해드릴게요 ^*

 

 

2018평창동계올림픽 성화봉송의 시작! ‘한마음 성화봉송

 

│출처 : 2018 평창동계올림픽 성화봉송 공식 홈페이지

 

첫 번째로 소개해드릴 스페셜 성화봉송 스팟은 바로 인천대교입니다. 2018 평창동계올림픽을 향하는 101일간의 대장정은 바로 인천대교에서 시작되었는데요. 2009년에 완성된 인천대교는 인천국제공항과 송도국제도시를 잇는 국내 최장의 다리로 세계적으로 아름다운 야경을 자랑하는 곳이기도 하죠!

 

 

지난 1, 크리켓 국가대표 이희정 선수와 2018평창동계올림픽 성화봉송 프리젠팅 파트너인 KT의 부주자 60명이 함께한 성화봉송 역시 스페셜 성화봉송의 순간이었는데요! 역동하는 한국 경제의 상징이자 세계 5대 해상 사장교인 인천대교에서 성화도착을 환영하고 축하하는 한마음 성화봉송이었습니다. 인천대교 위에서 성화봉송의 대장정을 알리는 101명의 주자들이 20.18km를 달리는 모습은 그야말로 장관이었죠! 인천대교에서 그 생생한 기억을 떠올려보세요.

 

 

성화와 함께 강강술래를!? 순천 강강술래 성화봉송

 

│출처 : 2018 평창동계올림픽 성화봉송 공식 홈페이지

 

생태계가 숨쉬는 아름다운 자연도시 순천! 순천의 최대 습지인 순천만은 생테계의 보고로 인정 받으며 자연 그대로의 모습을 간직하고 있는데요. 순천만 사이로 흐르는 강을 따라 유유히 물결을 거슬러가는 작은 배의 풍경은 수많은 이들의 감성을 적시기에도 충분합니다. 이렇게 아름다운 순천에서도 스페셜 성화봉송은 이어집니다.

 

│출처 : 2018 평창동계올림픽 성화봉송 공식 홈페이지

 

44.1km 구간의 순천 성화봉송로에서도 특히 주목해야 할 구간은 바로 순천만 국가정원구간인데요. 매년 수많은 사람들이 방문하는 이곳 순천만 국가정원에서는 우리 고유의 민속놀이인 강강술래 성화봉송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출처 : 2018 평창동계올림픽 성화봉송 공식 홈페이지

 

순천만 국가정원 내 호수공원 가운데 있는 봉화언덕을 주자가 오르면 그 뒤를 300명이 따라서 오르고, 강강술래를 통해 점점 흥을 돋운다고 합니다. 나선형 모양의 언덕이 수많은 사람들로 채워지고 LED 플래카드와 함께하는 카드섹션 퍼포먼스가 이루어지면 그야말로 장관을 이룰 것 같은데요. 손에 손을 맞잡은 강강술래와 그 사이에 꽃처럼 피어나는 성화의 모습을 그리며 순천만 국가정원을 찾아가봅시다!

 

 

조선왕조의 과거가 살아 숨쉬는, 경복궁 어가행렬 성화봉송

 

│출처 : 2018 평창동계올림픽 성화봉송 공식 홈페이지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스페셜 성화봉송은 대한민국의 수도, 서울입니다. 서울 곳곳에 위치한 성화봉송로 가운데서도 주목해볼 곳은 바로 서울의 대표적인 문화유산인 경복궁인데요. 한국의 예술관과 철학을 가장 잘 보여주는 아름다운 경복궁은 예()로 지어진 궁으로, 왕의 권력은 언제까지나 백성을 아우르고 이득을 나누는데 쓰여야 한다는 의미가 담겨있습니다. 그래서인지 경복궁과 맞닿아 있는 광화문 광장은 아직까지도 많은 시민들이 함께하는 민주주의의 공간으로 자리잡고 있죠?

 

│출처 : 2018 평창동계올림픽 성화봉송 공식 홈페이지

 

전국을 돌고 돌아 2018 1 13일 서울에 입성하는 성화는 총 4일간 서울 전역을 거쳐 옮겨지게 되는데요. 서울에 들어온 첫 날의 종착지가 바로 광화문 광장이라고 합니다. 모든 성화봉송로가 의미를 지니고 있지만 그 중에서도 경복궁은 더욱 특별한데요. 바로 어가행렬 성화봉송이 이루어지기 때문입니다.

 

│출처 : 2018 평창동계올림픽 성화봉송 공식 홈페이지

 

1일차 봉송 주자가 경복궁에 도착해 어가행렬 주자에게 성화를 인계하면 주자는 성화를 들고 기마에 탑승해 행렬의 선두에서 이동하는데요. 그 뒤로는 전통의상을 입은 300여명의 어가행렬 봉송단이 화려한 성화봉송 퍼포먼스를 펼친다고 합니다. 장엄한 어가행렬과 꺼지지 않는 불꽃을 발하는 성화의 만남은 한국 고유의 얼을 일깨우는 아주 특별한 성화봉송이 될 것 같네요^^!

 

꺼지지 않고 끊임없이 타오르는 성화는 올림픽 대회의 가장 중요한 상징인데요. 내년 2월 평창에 도착할 때까지 전국에서는 다양한 이벤트와 함께 성화봉송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이번 성화봉송로는 대한민국의 특별한 문화 관광 콘텐츠를 알리기 위해 구성되어 있는 만큼 성화봉송의 뜻 깊은 순간들을 함께 즐겨보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그리스의 성화가 대한민국 평창에 다다르는 그 날까지 KT와 함께 응원하자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