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kt소식]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보안서비스! KT텔레캅이 선보이는 ‘세계최초 플랫폼 기반 보안서비스’

글자작게 글자크게

 

다가오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는 많은 산업들이 하드웨어 중심에서 소프트웨어를 기반으로 변화하게 되는데요. 이 중에서도 가장 주목 받는 기술 중 하나가 바로 클라우드가 아닐까 합니다. 마치 여러 장소에서 똑같은 구름을 관찰할 수 있는 것처럼, 언제 어디서나 필요한 자료를 불러올 수 있는 클라우드는 다양한 산업에 접목될 예정이라고 하지요.

 

2017년 현재, 3 9천억원으로 전망되는 국내 보안시장은 여전히 하드웨어 중심에 머물러 있습니다. 이 가운데, KT텔레캅이 보안시장의 클라우드화를 위해 발 벗고 나섰다는데요! 이제 보안서비스에도 기술. 들어갑니다.

 

 

세계최초 플랫폼 기반 보안서비스 선보인 ‘KT텔레캅

 


지난 2, 광화문 KT스퀘어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KT텔레캅은 세계최초 플랫폼 기반의 보안서비스를 선보였는데요. 플랫폼 기반의 보안서비스는 KT텔레캅의 관제 및 출동역량에 KT그룹의 ICT 기술을 접목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로, 메인 컨트롤러인 하드웨어 주장치를 클라우드화 한 시스템입니다.

 


지금까지 하드웨어 주장치는 고객시설 내 모든 센서를 관리하며 A/S 등을 수행하고 있었는데요. 이제는 클라우드 주장치가 LTE-M, NB-IoT 통신망을 통해 각각의 보안 IoT 센서들과 직접 통신하게 됩니다. 클라우드 주장치는 각각 센서들의 신호를 받아 관제시스템에 전송하고, 이상 신호가 감지되면 KT텔레캅 출동대원들이 긴급 출동해 상황에 대처하게 되는 것이죠!

 

KT텔레캅은 플랫폼 기반의 보안서비스를 통해 다양한 고객가치를 제공할 예정인데요. 한 번 자세히 살펴볼까요?

 

 

1. 안정적인 보안서비스 운용

 

 

보안서비스의 기본은 바로 안정성이겠죠? 기존의 하드웨어 주장치는 복잡한 배선은 물론 장비 각각의 전원상태 등 환경에 따라 장애가 발생할 수 있는 요소가 많았는데요. 이마저도 사후에 대처하는 상황이라 불편을 겪을 수 밖에 없었습니다. 반면, 클라우드 주장치는 관제센터에서 고객의 통신상태 및 센서들을 실시간 모니터링하여 장애발생 요인들을 사전에 차단할 수 있게 됩니다.

 

 

2. 더 빠르고 간편해진 서비스

 


기존의 보안서비스가 플랫폼 기반의 보안서비스로 변화하며 생기는 두 번째 장점! 바로 기존 서비스 방식의 개선으로 평균 3일이 소요되던 설치기간이 10분 이내로 단축된다는 점입니다. IoT 센서와 클라우드 주장치의 설치 및 부착이 간단해지면서 매장을 이동할 때도 장비를 손쉽게 제거하고 부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설치를 기다리고 제거도 번거롭던 기존의 서비스가 확 달라지겠네요@_@!

 

 

3. 비용혁신으로 차별화된 고객 혜택 제공

 

 

KT텔레캅이 바꿔가는 보안서비스의 마지막 장점! 바로 비용혁신을 통해 차별화된 고객혜택을 제공한다는 점인데요. 기존에 들던 장비 원가 및 공사비용이 절감되면서, KT텔레캅은 이를 고객혜택으로 되돌려 제공할 예정이라죠! 그 중 하나로, 그동안 보안업계에서 운영되던 3년 약정을 탈피해 유연한 요금 체계 도입을 추진하고 있다고 해요. 업계의 판도를 변화시키는 KT텔레캅, 칭찬할 만 하죠? (찡긋)

 

 

ICT 기술과 함께 변화해가는 보안서비스의 모습, 어떻게 보셨나요? KT텔레캅은 플랫폼 기반의 보안서비스를 통해 고객 맞춤형 토탈 케어서비스 사업자로 성장해나가는 중인데요. KT그룹의 5G IoT 플랫폼 등 다양한 인프라를 적극 활용하고, 뛰어난 기술력을 갖춘 중소업체와 성장할 수 있는 보안서비스 생태계 조성에도 앞장설 예정이라고 합니다. 사람을 생각하는 따뜻한 기술과 함께 업계를 선도하는 KT텔레캅의 행보, 앞으로도 주목해 주세요 ^*

 

 

1 ··· 209 210 211 212 213 214 215 216 217 ··· 5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