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5G

평창동계올림픽 G-1년 KT의 올림픽은 시작됐다!


일본이 전자산업 강국으로 부상하는데 중요한 계기가 됐던 사건이 무엇인지 아시나요? 바로 1964년 도쿄올림픽의 세계 최초 컬러TV 위성중계입니다. 일본이 그러했듯 2018년 평창올림픽에서 세계 최초 5G 시범 서비스를 선보일 KT는 평창올림픽을 계기로 한국이 5G를 비롯한 글로벌 ICT산업을 주도할 수 있게 되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그러기 위해선 무엇보다 완벽한 통신망방송망 운영과 성공적인 5G 시범 서비스가 필수인데요. 오늘 오전, KT스퀘어에서 세계 최초 5G 성공 다짐 결의식이 열렸습니다. KT의 결의를 느낄 수 있었던 현장으로 함께 떠나보실까요?

 

 

KT, 국내 기업 최초로 2018 평창동계올림픽 공식 파트너 계약 체결!

 


결의식은 KT2018 평창동계올림픽 공식 통신 파트너로 참여한 이후부터 현재까지 KT가 기울인 노력이 담긴 오프닝 영상으로 시작되었습니다. 영상을 통해 대회 통신망 및 방송 중계망의 안정적인 운영과 세계 최초 5G 시범 서비스 성공을 위한 KT의 지난 2 7개월의 노력들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KT스퀘어에서 평창동계올림픽 카운트다운 함께해요~

 

 

‘평창 KT! 5G KT! 올림픽 KT!’

행사에 모인 임직원이 구호를 제창하는 것으로 모든 순서가 마무리됐습니다. 결의식은 끝이 났지만 평창동계올림픽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높이고, 5G가 선사할 놀라운 미래 세상을 알리기 위한 KT의 노력은 KT스퀘어에서 지속적 될 예정입니다. KT스퀘어 정문 앞에 위치한 미디어큐브에는 평창동계올림픽까지 남은 날짜를 알려주는 카운트다운 조형물이 설치되었습니다.

 

5G 기반의 실감미디어를 체험할 수 있는 체험존!

 


또한 KT스퀘어에는 5G 기반의 실감미디어를 체험할 수 있는 이벤트가 이번 주 일요일인, 12일까지 진행됩니다. 일반인들이 쉽게 접하기 힘든 봅슬레이, 루지, 스켈레톤 장비가 전시 중입니다.



결의식이 열린 오늘, 루지 국가대표 김동현 선수가 평창동계올림픽 G-365 체험존을 방문하여 어린이들의 동계 스포츠 체험을 돕기도 하였는데요, 초고속 동계스포츠를 가상현실로 즐기는 360 VR 서비스와 피겨스케이팅, 아이스하키 등을 인터랙티브 타임슬라이스에 적용한 앱(App) 체험을 하고 싶은 분이라면 체험존을 꼭 방문 해보세요!

 

G-1년인 내일, 평창 마스코트와 기념 촬영할 수 있는 포토존 오픈!

 

 

G-1년을 맞이하는 2 9일에는 평창에 방문하지 못하는 시민들을 위해 평창 마스코트 수호랑과 반다비와 기념촬영 할 수 있는 포토존이 운영됩니다. 작년 10월에도 포토존이 마련되어 많은 어린이들의 열렬한 호응을 얻었었는데요, 조금 특별하게 평창동계올림픽 G-1년을 즐기고 싶은 분들이라면 내일 KT스퀘어를 방문 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수호랑과 반다비와 기념촬영 할 수 있는 포토존 살펴보러 가기

 

지금까지 KT스퀘어에서세계 최초 5G 성공 다짐 결의식현장을 소개해드렸습니다. ‘평창 5G 규격기반의 ‘5G 테스트 네트워크구축 현황이 궁금한 분들은 하단 링크를 통해 자세하게 확인 부탁 드리며,

 

‘평창 5G 규격기반의 ‘5G 테스트 네트워크구축 현황 알아보기

 

KT 5G 기술이, 나아가 대한민국의 ICT 기술이 전 세계에 인정받을 수 있도록 불철주야 노력 중인 KT에 많은 격려 부탁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