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JOB

하루 종일 사용하는 스마트폰으로부터 눈 건강 지키는 방법

[본 콘텐츠는 대학생 기자단이 작성하였습니다]

 

안녕하세요! KT 대학생 기자단 콘텐츠 크리에이터입니다.

저는 아침에 알람을 끄기 위해 스마트폰 화면을 보는 것으로 하루를 시작합니다. 이 외에도 메일, 메신저, SNS, 각종 자료 확인 등을 위해 하루종일 스마트폰을 사용 하는데요, 스마트폰이 현대인의 필수품이 되어버린 만큼 저처럼 스마트폰 화면을 자주 보는 분들이 많을 겁니다. 하지만 잦은 스마트폰 사용은 눈의 피로를 가중 시키고 시력을 저하하는 큰 원인이라는 사실, 모두 알고 계시죠? 오늘은 스마트폰 사용 시 눈 건강을 지킬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안드로이드폰 유저 - ‘스크린 필터(Screen Filter)’ 앱 다운로드!

 

 

안드로이드폰 유저라면 눈 건강에 좋지 않다는 블루 라이트를 차단해주는 스크린 필터(Screen Filter)’ 어플을 통해 눈 건강을 지켜보세요! 스크린 필터(Screen Filter)’ 어플은 휴대폰 기본 설정을 통해 설정할 수 있는 제일 어두운 화면 밝기보다 더 어둡게 화면을 만들어 주는 어플인데요, 어두운 곳에서 스마트폰 화면을 볼 때 이 어플을 사용하여 화면을 어둡게 만들어주면 눈이 느끼는 피로가 확 줄어든답니다.

 

 

사용 방법이 어려우면 소개해드리지 않겠죠? ‘스크린 필터(Screen Filter)’ 어플을 통해 화면 밝기를 조정하는 방법은 참 쉬운데요, 어플 설정에 들어가 상단 이미지 내 붉은색으로 표시된 부분을 터치해 원하는 밝기로 조정 해주기만 하면 됩니다. 안드로이드폰 유저가 ‘스크린 필터(Screen Filter)’ 어플을 활용하여 눈 건강 챙기는 방법, 정말 쉽죠?

 

아이폰 유저 - 디스플레이 조절, 반전 모드 등 기본 설정활용!

 

제가 안드로이드폰을 사용하다 아이폰으로 바꾸면서 가장 아쉬웠던 점 중 하나가 앞서 소개해드린 스크린 필터(Screen Filter) 어플을 사용할 수 없다는 것이었는데요, 대신 아이폰에는 스크린 필터(Screen Filter) 어플과 같은 기능을 하는 나이트 시프트(Night Shift)’라는 블루라이트 감소 기능이 기본으로 제공된답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어두운 곳에서 스마트폰을 사용할 때엔 화면 밝기를 최하로 내리고 나이트 시프트(Night Shift) 기능을 사용하더라도 화면이 너무 밝아서 눈이 피로하다는 느낌을 지울 수 없는데요, 이럴 때 사용하면 좋은 것이 바로 디스플레이 조절기능입니다. 아이폰에서 [설정-일반-손쉬운 사용-디스플레이 조절] 순서로 클릭해 들어가시면 화이트포인트 줄이기라는 기능이 있는데요. 이 기능을 활성화하고 원하는 대로 수치를 조절해주시면 디스플레이 조절을 통해 보다 더 편안한 밝기로 아이폰을 사용할 수 있답니다.

 

 

디스플레이 조절기능과 함께 추가로 반전 모드기능을 사용하면 어두운 곳에서 눈 부심 없이 스마트폰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화면 반전을 주는 만큼 글씨는 더 또렷하게 편하게 읽을 수 있지만, 사진이나 동영상 출력 시엔 색상이 바뀌기 때문에 사진이나 동영상 감상 시에는 사용하지 않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지금까지 스마트폰 사용 시 눈의 피로를 줄일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드렸습니다. 정말 간단한 방법들이라 어려움 없이 눈 건강을 지킬 수 있을 것 같은데요, 오늘 소개해드린 방법을 통해 눈 건강 잘 챙기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KT 대학생 기자단 정예원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