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미디어

이젠 셀카도 드론으로 찍는다! 컴팩트한 사이즈의 셀카용 드론, 에어셀피(AirSelfie)

[본 콘텐츠는 대학생 기자단이 작성하였습니다]


안녕하세요! KT 대학생 기자단콘텐츠 크리에이터입니다.

어른들의 새로운 장난감으로 요 몇 년 사이 가장 핫하게 떠오른 것이 있다면 무엇일까요? 바로 드론입니다. 덕분에 주위에서 드론을 쉽게 볼 수 있게 되었지만 대다수의 사람들은 아직까지 드론이 전문가들을 위한 장비라고 인식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오늘은 이런 분들에게 셀카라는 친숙한 컨셉을 접목한 드론, ‘에어셀피(AirSelfie)’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한 손에 들어오는 컴팩트한 사이즈!

출처: 에어셀피 홈페이지

 

보통 드론하면 크고 무거운 비행 물체를 생각하시는데요, 에어셀피는 드론 답지 않은 컴팩트함을 자랑합니다. 무게 52g, 67.4*94.5*10.6mm의 사이즈로 한 손에 쏙! 들어온답니다.

 

출처: 에어셀피 홈페이지

 

상단 이미지 속 검정 케이스는 드론 케이스입니다. 드론 케이스는 스마트폰 케이스로도 겸용 사용이 가능한데요, 드론을 케이스 속에 넣고 스마트폰을 장착해도 에어셀피의 무게가 워낙 가벼워 보조 배터리를 연결한 스마트폰 정도의 무게로 밖에 안 느껴진다고 하네요.

스마트폰 케이스로 겸용 사용할 수 있는 스마트폰 기종은 아이폰 6/6S, 7/7Plus, 삼성 갤럭시 S7 엣지, 화웨이 P9, 그리고 구글 픽셀, 7개입니다.

 

500만 화소 카메라 탑재! HD 동영상 촬영 지원!

 

출처: 에어셀피 홈페이지

 

셀카용 드론인 만큼 카메라 기능이 중요하겠죠? 에어셀피는 500만 화소의 카메라를 탑재하고 있으며 HD 동영상 촬영 기능을 제공합니다.

500만 화소 카메라로 사진이 잘 나올까 걱정하는 분들이 계실 텐데요, 아이폰7의 전면 카메라가 700만 화소임을 고려했을 때 나쁘지 않은 스펙이라고 생각됩니다.

Wi-Fi 기능을 지원하는 모델의 경우, 드론을 이용해 찍은 셀카를 실시간으로 스마트폰으로 전송할 수도 있다고 하는데요. SNS 업로드용 셀카를 자주 찍으시는 분들이라면 Wi-Fi 기능 지원 모델을 구입하는 것이 좋겠죠?

 

스마트폰으로 간단하게 조작!

 

출처: 에어셀피 홈페이지

 

 ‘드론을 띄우기만 하면 셀카가 저절로 찍히는 건가?’ 어떻게 셀카를 찍을지 걱정하는 분들이 있을 텐데요, 걱정 마세요! 에어셀피의 전원을 켜면 제품이 자동 호버링(제자리에 이동 없이 떠 있는 것)될 수 있도록 GPS, 중력, 고도 센서 등이 자동으로 작동한답니다. , 어디에 에어셀피를 띄울지 고민 후 그 자리에 드론을 띄워 셔터를 누르기만 하면 되는 것이지요!

또한, 에어셀피는 별도의 조종기 없이 스마트폰 앱으로 조정이 가능합니다. 앱을 통해 비행 방식을 설정할 수 있는데요, 3가지 비행 방식 중 가장 쉬운 비행 모드를 선택할 경우 방향 버튼으로 멀리또는 가까이만 조종하면 될 정도로 조작이 쉽답니다. 초보자도 금방 조종할 수 있겠죠?

에어셀피의 배터리 완충까지는 30분이 걸리며, 하늘에 띄우면 최대 3분까지 비행할 수 있습니다. 에어셀피가 가진 다른 스펙들에 비해 배터리 스펙이 조금 아쉽다고 느끼는 분들도 있을 텐데요, 드론 배터리 문제는 에어셀피 뿐만 아니라 모든 드론 업체가 마주한 숙제라는 점을 미리 말씀 드립니다. 작고 가볍지만 오래 사용할 수 있는 배터리가 빨리 개발되었으면 좋겠어요!

 

지금까지 에어셀피에 대해 소개해드렸습니다. 현재 킥스타터에서 크리스마스까지 약 300달러에 제품 구입 펀딩을 진행 중인데요, 관심 있으신 분은 펀딩에 참여 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첫 제품 배송은 내년 2월 시작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저도 지금 당장 구입하러 가야겠습니다!

그럼 지금까지 KT 대학생 기자단 이종준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