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 Life

주말에 뭐 하지? 용산 핫플레이스 ‘열정도’ 가자!


사람들의 발길이 드문 서울 인쇄 공장 단지 용산 원효로 1’. 이곳이 색다른 모습으로 변신했습니다. 젊은이들이 요즘 가장 많이 찾는 청년 장사꾼들의 신흥상권이 형성된 것인데요. 지난 2014년 폐업한 인쇄소 부지 6곳을 청년들이 힘을 모아 한꺼번에 임차했다는 것! 이곳에서는 청년들의 열정 가득한 가게들을 많이 만나볼 수 있어요.

특히 3월부터 10월까지 매월 둘째 주 토요일에는 식욕을 자극하는 음식은 물론 음악, 간단한 쇼핑이 가능한 플리 마켓까지 즐길 수 있는 열정도 야시장이 열렸습니다. 아쉽게도 올해의 열정도 야시장은 10월을 마지막으로 내년을 기약하게 되었는데요. 오늘은 마지막이라 더욱 활기찼던 열정도 야시장의 생생한 현장을 소개합니다!

 

열정도 야시장의 명물! 각양각색 푸드 트럭 즐기기

 


열정도 야시장이 근처에 있다는 걸 확인할 수 있는 가장 쉬운 방법이 무엇인지 아세요? 바로 솔솔 풍기는 맛깔 나는 음식 냄새입니다. 야시장에서 각양각색의 푸드 트럭을 만나볼 수 있는 만큼 야시장 초입부터 식욕을 자극하는 냄새들을 맡을 수 있었는데요, 가벼운 간식부터 한 끼 식사까지 정말 다양한 메뉴의 푸드 트럭들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사진을 통해서도 청년들의 열정과 맛이 전해지나요? 젊은 청년 장사꾼들이 정성 들여 만든 음식들은 맛도 맛이지만, 왜 이곳의 이름이 열정도인지 깨달을 수 있었는데요, 힘든 내색 없이 활짝 웃으며 손님들에게 음식을 내놓는 모습을 보며 자기 일에 대한 자부심과 열정을 느끼게 해주었답니다. 이 글을 읽고 있는 분들께도 제가 느낀 맛과 열정이 고스란히 전해졌으면 좋겠네요!

 

청춘 힘내세요~ ‘BC 스트리트박스있잖아요~



청년들이 모여들고 있는 열정도에는 BC카드 스트리트 박스 캠페인이 있었다는 것! BC카드와 11개 회원사는 청년 상권 활성화와 팁 결제 문화 확산을 위해 열정도에서 ‘BC 스트리트박스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1.    음식, 공연, 플리 마켓 등 마음껏 즐기기!

 

야시장을 본격적으로 살펴 보기 전, 저도 ‘BC 스트리트박스캠페인에 참여해보았습니다. ‘BC 스트리트박스캠페인에 참여하는 첫 번째 단계는 바로 즐기는 것입니다! ‘BC 스트리트박스가 설치된 맛집에서 배부르게 음식도 먹고! 청년 장사꾼들이 준비한 플리 마켓과 이벤트도 마음껏 즐길 수 있어 신이 났답니다.

 



저는 ‘BC 스트리트박스부스에서 청년 음악가들이 준비한 다양한 무대가 특히 기억에 남는데요, 요즘 유행하는 음악부터 국악까지! 장르 불문의 버스킹을 즐기다 보니 주말을 진정 만끽하는 기분이 들었습니다.

 

2.    현금이 없어도 ‘BC 스트리트박스로 팁 결제!

 


, 마음껏 즐겼다면 이제는 열정도 청년들을 응원해줄 차례입니다. 좋은 음식과 공연에 대한 감사의 표현으로 팁만한 것이 없겠죠? ‘BC 스트리트박스에 교통카드를 찍듯이 카드(신용/체크)를 터치하여 팁을 결제했는데요, 현금을 잘 들고 다니지 않는 사람도 팁을 줄 수 있다는 점이 무척 좋았습니다!

 

작년 전국 각지에서 열렸던 4번의 거리 공연에서도 ‘BC 스트리트박스캠페인이 진행되어 많은 팁이 모금되었고, 그 금액은 청년 음악가들을 위해 전액 기부되어 청춘들에게 힘을 주었다고 하는데요! 올해에도 그렇겠죠? 역시 청춘을 응원하는 기업답습니다!^^b

 

BC카드로 결제하고 7%의 할인 혜택 받으세요!

 


BC카드는 할인 혜택 제공을 통해서도 열정도상권 활성화에 힘쓰고 있었는데요, 12 31일까지 열정도BC카드 청년 가맹점에서 BC카드로 3만원 이상 결제 시 7%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1 1, 일 최대 5000원까지) 맛있는 음식을 합리적인 가격에 즐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열정이 넘치는 섬 열정도에 대해 소개해드렸습니다. 말 그대로 청년 장사꾼들의 열정을 느낄 수 있었는데요, 재미도 있고 자극도 받는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저처럼 청춘들의 좋은 기()를 느끼고 싶은 분들이라면 용산 열정도’를 방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