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t/kt소식

KT & 아이폰의 독보적 히스토리! “아이폰은 역시 KT”

│이미지출처 : 유튜브


KT와 아이폰의 인연은 2009년 시작되었습니다. 2009 11 29일은 KT가 통신사 최초로 아이폰 3GS 모델을 국내 고객들에게 선보였던 날인데요. 당시 언론들은 KT의 아이폰 출시가 한국 사회에애플 쇼크를 불러일으켰다고 말할 정도로 대단한 이슈가 되었죠

 

국내 최초로 아이폰을 출시한 KT에 대한 반응도 매우 뜨거웠습니다. 예약 가입자만 65000명이 넘었고, 출시 100일만에 40만 대가 넘게 팔리는 등 그야말로 어마어마한 반향을 불러일으켰습니다. 이런 고객들의 호응에 힘입어 KT는 국내에서 만나볼 수 없었던 아이폰4 2010년 독점 출시하게 되면서 아이폰 전문가로서의 입지를 다져갔습니다.

.

지금은 모든 통신사에서 아이폰을 판매하고 있지만, 아이폰에 대한 KT의 전문가적 면모와 독보적인 아이폰 서비스 개발로 여전히 많은 고객들에게 아이폰=KT’라는 공식을 인정 받고 있습니다. 그럼 아이폰7 출시를 맞아, 아이폰과 KT의 특별한 히스토리에 대해 한 번 되짚어보는 시간을 가져볼까요?



아이폰=KT’이라는 명성을 갖게 된 3가지 포인트, ‘최초∙최선∙최고


1.    최초로국내 고객들에게 아이폰 선보인 KT

 

아이폰이 한때는 담달폰으로 불렸던 것을 기억하시나요? 국내 스마트폰 제조사의 힘이 막강하던 시절, 아이폰의 국내 출시 여부를 알 수 있는 방법이 없었습니다. 답답했던 고객들이 애플과 통신3사간의 협상을 비판하며 아이폰을 지칭했던 말이 담달폰인데요. 이 논란은 KT가 국내에 최초로 아이폰 3GS를 들여오면서 사라지게 되었죠!


출시 2년 만에 KT를 통해 한국 땅을 밟은 아이폰은 모바일 인터넷 사용 대중화에 앞장서는 등 고객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했는데요, 당시 아이폰 개통 행사에 참여하기 위해 종합운동장에 고객들의 줄이 길게 늘어섰던 장면이 아직도 생생하게 떠오릅니다.

 

2.    최선 다해독보적 노하우 선점!



지금은 다른 통신사에서도 아이폰을 만나볼 수 있지만, 아이폰4까지는 KT에서만 만나볼 수 있었다는 사실! 모두 알고 계시죠?

이 시기를 통해 KT아이폰=KT’라는 인식을 얻을 수 있었고, 다른 통신사와 차별화된 판매 노하우도 축적할 수 있었는데요. 이 명성과 노하우는 이후에 다른 통신사에서 아이폰을 출시했을 때에도 ‘KT만의 강점으로 발휘되었습니다. KT매장에 방문하면 아이폰 전문가들로부터 친절하고 믿을 수 있는 상담을 받을 수 있었기 때문에 많은 고객들이 아이폰은 역시 KT!’하고 변함없는 사랑을 보내주셨답니다.

 

3.    최고의아이폰 서비스 개발

 


이런 고객들의 사랑에 보답하고자 KT는 아이폰 사용자를 위한 다양한 서비스 출시에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특히 아이폰을 이용해 인터넷 사용이 많아진 고객들이 요금 폭탄을 맞지 않도록 데이터 요금제 출시에 힘을 썼는데요, 타사 요금제와 비교했을 때 최대 월 6만원 가량 저렴하게 아이폰을 즐길 수 있는 요금제 등이 출시되기도 했었답니다.

 

또한, 언제 어디서나 고객들이 와이파이를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도록 와이파이 기술 개발에도 노력을 아끼지 않았는데요, 그 결과 KT가 자체 개발한 5GHz 고속 와이파이 기술을 통해 고객들에게 최대 150Mbps의 초고속 인터넷 속도를 제공하고 있답니다.


 

아이폰7도 역시 KT! 사전 예약 15분만에 조기마감



지난 14() ‘아이폰=KT’라는 명성을 다시 한 번 확인할 수 있었죠! 바로 아이폰7/아이폰7+ 사전 예약을 시작한 지 단 15분만에 우선 예약 5만명이 꽉 차 조기 마감된 일인데요. 아이폰7 제트블랙과 블랙 128GB 모델은 시작과 동시에 전량 품절되었을 정도로 고객님들의 반응이 뜨거웠습니다.

 

폭발적인 반응의 사전 예약을 통해서 KT는 다시 한 번 ‘가장 먼저, 가장 많은 고객을 모셔온 아이폰 전문가의 명성을 재확인했는데요, 그간 최상의 아이폰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연구하고 노력해온 보람을 느낄 수 있었던 순간이었습니다.

 

아이폰 전문가다운 KT아이폰 7 서비스

출고가의 최대 50% 보상 + 1년 후 새 아이폰으로! ‘아이폰 체인지업



KT는 아이폰7 구매 고객을 위해서도 획기적인 단말 보상 프로그램을 준비했는데요, 바로 아이폰 체인지업입니다. 아이폰 체인지업은 아이폰7 구매 고객이 1년 동안 아이폰을 사용하고 다음 아이폰으로 기기 변경을 원할 경우, 남은 할부금을 면제해주는 KT의 아이폰 전용 프로그램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매년 새롭게 업그레이드되는 아이폰의 특성상 아이폰 사용 고객들의 단말 변경 수요가 높다는 점에 착안하여 출시하게 되었는데요, ‘아이폰 체인지업가입 시 KT 고객은 다양한 혜택을 받으며 1년 만에 새 아이폰으로 기기를 변경할 수 있게 되는 것이지요!

 


아이폰 체인지업프로그램을 선택한 고객이 누릴 수 있는 가장 큰 혜택은 제품 출고가의 최대 50% 보상을 보장받을 수 있다는 점인데요, 월 이용료 2,300원으로 누리기엔 너무나 큰 혜택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사용 요금제에 따라 멤버십 포인트로 이용료 할인 혜택도 누릴 수 있는데요, ‘데이터 선택 65.8’ 요금제 이상 사용 고객이라면 멤버십 포인트로 월 이용료를 100%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아이폰 체인지업 KT에서 출시한 아이폰7/아이폰7+ 개통 고객이라면 개통 후 7일 내 가입이 가능하며, 10 21일부터 12 31일까지 전국 KT 매장, 플라자, 올레샵을 통해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사전예약 고객도 개통 시 신청을 통해 가입이 가능하오니 아이폰7 구매를 고려 중이라면 꼭 기억해두셨다가 빵빵한 혜택 누리시길 바랍니다.


 

아이폰7 론칭 패스티벌 & 통신사 단독 애플 워치 시리즈2’ 출시



KT아이폰 체인지업외에도 아이폰7 구매 고객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는데요, 사전 예약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선물을 증정하는 아이폰 론칭 패스티벌이 이번 주 금요일(21)에 진행될 예정입니다. 올레닷컴(www.olleh.com)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응모한 고객 중 100명을 추첨하여 페스티벌에 초대할 예정인데요, 1호 가입자를 비롯하여 행사에 참여한 모든 고객에게 풍성한 감사의 선물이 증정될 예정이오니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이 밖에도 KT는 통신사 중 가장 먼저 애플 워치를 출시했던 것처럼! 올해에도 최신 애플 워치인애플 워치 시리즈2’를 단독으로 출시합니다. 아이폰은 물론 애플의 스마트 디바이스에서도 전문가다운 면모를 보여드릴 수 있도록 부지런히 뛰겠습니다!

 

지금까지 KT가 아이폰 전문가로서의 명성을 쌓을 수 있었던 히스토리에 대해 소개해드렸는데요~! 고객님들이 왜 아이폰=KT’라고 말씀하시는지 다시 한 번 확인할 수 있었던 시간이었던 것 같습니다. 고객님들의 성원에 보답하고자 앞으로도 다양한 아이폰 서비스를 제공할 KT에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