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 Life

여름 휴가 대비, 내 집과 내 가게를 지키는 방법

갑작스럽게 다가온 여름 날씨, 어디론가 떠나고 싶으시죠? 요즘엔 여름 휴가철이 따로 없을 정도로 여행객이 늘고 있다고 합니다. 들뜬 마음으로 준비하는 여름 휴가 계획에서 빼놓지 말고 준비해야 할 것이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여행 동안 비울 내 집과 가게의 ‘보안’! 여름 휴가철에 발생하는 도난 사고가 급격하게 증가한다는데, 즐거운 여름 휴가지에서 불안에 떨면서 보내고 싶지 않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집 안에 사람이 있는 것처럼 위장하기

흰 우유가 들어있는 유리병과 신문

여름 휴가로 집이 비어있다는 것이 티나지 않도록 위장해야합니다. 여름 휴가 출발 전, 우유와 신문 등 정기 배달물이 현관에 쌓이지 않도록 중단요청을 하세요. 빈집털이 범죄자가 범행 대상을 물색 할 때 1순위가 집 앞에 이런 것들이 쌓여있는 집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집 안에 라디오나 TV 같은 가전제품을 예약 작동해 놓으세요. 침입자는 전기 소모가 없어 느리게 돌아가는 전기계량기를 보고 빈 집을 알아채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전기비가 조금 아깝더라도 소중한 재산을 지키려면 이 정도는 감수해야겠죠?



SNS에 여름 휴가 일정을 공유하지 마세요!

점멸하는 순찰차 경광등

SNS에 휴가 계획은 공개하지 말고 조용히 다녀오세요. 들뜨고 신나는 여행을 친구들에게 공유하고 싶겠지만, SNS 정보를 통해 빈집털이범들의 표적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공개된 계정으로 흘러나간 내 개인 정보는 빈집을 노리는 도둑에겐 최적의 목표가 될 수있으니까요. 여름 휴가와 관련된 사진과 글의 SNS 업로드는 여행이 끝난 후에 올리세요.

그리고 더 조심하는 방법으로는 휴가 전 관할 지구대나 파출소에서 빈집 예약 순찰 등록 요청하세요! 더운 날씨에도 고생하시는 경찰 아저씨들께 시원한 음료라도 드리며, 순찰 강화를 요청하시면 집 걱정, 가게 없이 마음 편히 여행을 다녀올 수 있겠죠? 



철저한 문단속, 보안 시스템 설치

보안의 기본은 '문 단속'! 경찰청 공식 블로그 '폴인러브'에 따르면, 2중시건과 우유투입구를 막아놓으면 빈집털이를 당할 확률이 줄어든다고 합니다. 굳게 잠긴 문은 절도범의 범행시간을 지연시킬 뿐만 아니라 심적 부담을 가지게 하여 범행 의지를 포기하게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여기에 더욱 견고한 각종 잠금 장치나 경보기 등을 보강한다면 예방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을 거에요! 물론 확실한 보안 시스템을 설치한다면 스마트하게 집을 관리할 수 있겠죠?

내 집, 내 가게의 안전과 확실한 관리를 위해서, kt텔레캅은 영상보안서비스인 ‘올레CCTV텔레캅’을 제공하고 있어요. 올레CCTV텔레캅은 풀HD 화질로 실시간 녹화 및 영상 확인을 할 수 있는 고화질 영상보안서비스입니다. 언제 어디서나 우리 집과 가게를 지켜 볼 수 있고, 가드형 서비스는 출동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답니다. 올레CCTV텔레캅은 풀HD급 IP카메라(200만 화소)를 사용해 기존 41만 화소 아날로그 카메라에 비해 더욱 선명하고 깨끗한 영상을 제공합니다.

kt텔레캅 직원이 설명중인 사진과 스마트폰으로 CCTV 촬영화면을 확인하는 모습

특히 스마트폰, 태블릿 PC를 통해서 외부에서도 인터넷만 연결되면 손쉽게 풀 HD급 화질로 우리 집과 가게의 상황을 확인할 수 있으니 걱정은 이제 그만! 안심하고 여름 휴가를 즐기시면 됩니다. 여름 휴가가 아니더라도, 명절에 장기간 집을 비우거나 평소에 우리 아이들이나 반려동물을 실시간으로 지켜볼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여름 휴가철이 곧 시작되는데요, 휴가지에서 안심하고 편안하게 휴식을 취하려면 보안이 중요하겠죠? kt텔레캅과 함께라면 보안과 안전이 어디서나 함께한다는 점 꼭 기억하세요!


늘곁에k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