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 Life]

청춘이라면 자유여행! 여행 경비 걱정 덜어주는 ‘세이빙 앱(Saving App)’ BEST 6

글자작게 글자크게

 

[본 콘텐츠는 KT 대학생 기자단이 작성하였습니다]

여름 방학을 맞이하여 자유여행을 계획 중인 대학생들이 많습니다. 패키지 여행 보다 직접 계획을 세우고 예기치 못한 돌발상황을 몸으로 부딪히며 다녀온 자유여행이 훨씬 더 기억에 남기 때문일 텐데요, 오늘은 여름 휴가철을 맞아 청춘들이 자유여행을 계획 중일 때 합리적인 비용으로 계획을 세울 수 있도록 도와주는 앱 6가지를 소개 해드리겠습니다.

 


여행지에서의 꿀팁이 가득한 위시빈

 

 

여행 계획을 세울 때 실제 그 나라를 다녀온 사람들의 후기를 본다면 큰 도움이 되겠죠! 위시빈은 유저들이 여행 후 작성한 세계 각국의 여행 일지가 모여있는 앱입니다. 검색창에 여행을 떠나고 싶은 나라나 도시를 검색하기만 하면 그곳에서 꼭 해야 하는 것, 각종 요금을 절약할 수 있는 방법 등 다양한 꿀팁을 얻을 수 있답니다.

 

 

목적지를 검색하면 저렴한 가격에 목적지에서 여행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포스트들이 바로 검색 됩니다. 유용한 포스트의 경우 북마크 해서 수시로 꺼내볼 수 있으니 여행 계획 세울 때 한꺼번에 비교하며 세우기도 좋습니다. 포스트 외 유명한 명소, 맛집, 쇼핑몰들의 정보 또한 얻을 수 있는데요, 꿀팁 얻고 여행을 다녀온 후에는 본인만이 알고 있는 꿀팁을 다른 유저들에게 알려줘 보는 것은 어떠세요?

 

 


항공권 특가를 실시간으로 알려주는 플레이윙즈

 

 

여행을 어디로 갈지 정한 후 가장 중요한 것은 항공권을 겟! 하는 것인데요, 성수기에는 표값이 천정부지로 솟아 부담스럽죠. 이럴 때 항공권 특가를 실시간으로 알려주는 플레이윙즈를 사용해보세요. 국적기는 물론 외항사와 저가 항공사의 특가까지 모두 알려주기 때문에 한눈에 항공권을 비교하며 구입하기 편리합니다.

 

 

가격뿐만 아니라 특가 항공권 판매 시작 시간, 탑승 기간 등 발권과 관련된 모든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어 스케줄 체크에도 편리합니다. 또한, 마음에 드는 항공권이 나왔을 때 바로 예약 사이트로로 이동할 수 있기 때문에 여러 창을 왔다 갔다 해야 하는 번거로움도 덜 수 있습니다. : )

 

 


항공권을 저렴한 순서대로 skyscanner

 

 

플레이윙즈로 특가 항공권을 한 번에 구입할 수 있다면 좋겠지만! 저렴한 비행기 표는 나도 원하고 너도 원하고 모두가 원하는 것! 그래서인지 클릭조차 못 해보고 특가 세일을 놓치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럴 때는 Plan B로 저렴한 항공권부터 보여주는 skyscanner(이하 스카이스캐너)로 가장 저렴한 비행기 표를 예매해보세요.

 

 

스카이스캐너는 가격 대 별로 색깔을 다르게 보여주기 때문에, 색만 보고도 어느 날짜에 비행기 표를 구매하는 것이 이득인지 파악할 수 있습니다. 상대적으로 비싼 가격은 빨간색으로, 평균 가격은 파란색으로 보여 주니 빨간색으로 표시된 날은 항공권 구입을 조금 더 심사숙고 해보세요.

 

 


전 세계 호텔 가격을 한눈에 호텔스컴바인

 

 

항공권까지 구매를 완료했다면 이제는 여행 중 몸을 편히 쉬게 해 줄 숙소를 결정해야 하는 차례인데요, 전 세계 호텔의 가격을 비교해주는 호텔스컴바인 앱을 사용해보세요. 가격대 별, 위치 별, 호텔 성급 별 등 다양한 기준으로 숙소를 비교 후 예약할 수 있습니다.

 

 

특히 실제 호텔에 숙박했던 유저들의 평점을 참고하면 본인이 원하는 스타일의 숙소를 결정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 단점이 비교적 자세하게 써져 있기 때문에 리뷰를 꼼꼼하게 읽으면 읽을수록 자신이 꿈꾸던 숙소를 예약할 가능성이 높아진다는 사실!

 

 


현지인이 되어보고 싶다면 Airbnb

 

 

현지의 느낌을 오롯이 느끼고 싶어 자유여행을 떠나는 분들이 많은데요, 현지인이 제공하는 숙소에서 머문다면 그 느낌이 배가 될 것입니다. Airbnb(이하 에어비앤비)는 현지인과 여행자를 이어주는 숙소 예약 앱인데요, 1개가 아닌 집 전체를 상대적으로 합리적인 가격에 빌릴 수도 있어 현지 생활을 체험해보고 싶은 여행자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에어비앤비는 실시간으로 집을 빌려주는 호스트와 메시지를 주고받을 수 있는데요, 예약하고자 하는 집을 발견하면 호스트에게 다이렉트 메시지를 보내면 된답니다. 메시지를 받은 호스트가 예약을 거절하는 기존 숙소 예약 앱에서 생각지도 못한 상황이 발생하기도 하지만, 잘 연결될 경우 호스트가 주는 현지인들만 아는 꿀팁을 얻을 수도 있습니다. :)

 


환전을 앞두고 있다면 Currency

 

 

Currency(이하 커런시)는 실시간 환율을 반영해 환율을 계산해주는 환율 계산기 앱입니다. 심플한 디자인과 사용법으로 한 눈에 여러 나라의 환율을 파악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인데요, 실시간으로 업데이트 되기 때문에 가장 환율이 낮은 시기에 환전을 해야 하는 예비 환전러(er)에게 유용합니다.

 

 

숫자를 터치하면 숫자 키보드가 나와 내가 설정한 돈이 우리나라 돈으로 얼마큼 환산되는지 쉽게 파악할 수 있으며, 환율을 확인하고 싶은 국가도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자유자재 추가 및 삭제가 가능합니다. 여행 목적지를 제일 상단에 설정 해두고 수시로 드나들면서 환율을 체크하다 보면 더 많은 여행 자금을 환전할 수 있겠죠?

지금까지 자유여행 시 예산을 절약하는 데 도움을 주는 앱들을 소개해드렸는데요, 대학생들이 더 저렴하고 실속 있게 여행을 즐기는 데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KT 또한 장기 간 여행 시 대용량 데이터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니 참고 부탁드려요. :)

 

> 데이터로밍 기가팩자세히 알아보기

 

그럼 이번 여름 추천드린 앱들을 참고하여 청춘들이 합리적인 가격에 즐거운 휴가 보내시길 응원하면서 글 마무리하겠습니다. 청춘들의 자유여행을 #청춘해~ 지금까지 KT 대학생 기자단 Contents Creator 김소희였습니다.

 

 

 

 

 

1 ··· 206 207 208 209 210 211 212 213 214 ··· 3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