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t/kt소식

[kt그룹 2월 문화가 있는 날] 맛콘! 베이킹과 딕펑스의 만남은 꿀잼, 성공적!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은 무슨 날일까요? 바로 문화가 있는 날이죠! kt그룹은 지난 2월 24일 수요일, 2월 문화가 있는 날 행사 ‘천 원의 나눔, 맛있는 콘서트 - 맛콘’을 진행했습니다. 이번 행사도 볼거리와 즐길거리로 정말 ‘대단’ 했는데요. 2월 마지막 주 수요일의 핫하게 만든 이번 행사! 무엇 때문이었는지 그날의 현장으로 함께 들어가 볼까요?





kt그룹 2월의 문화가 있는 날, ‘맛콘’ 알아보기 


2월의 ‘맛콘’은 베이킹과 모던 락발라드의 만남이었습니다. 바로 Olive TV 방송 ‘노 오븐 디저트 2’에 출연한 이은정 셰프와 인기 보이밴드 딕펑스를 만나볼 수 있는 기회였는데요. 행사가 ‘2,30대 여심 공략에 딱!’ 이었던 것을 반증하듯 행사 현장에는 여성 인파로 붐볐습니다. 또 베이킹에 관심있는 분들과 가족단위까지 다양한 관객층이 kt square 현장을 가득 채웠죠. 그리고 7시 정각에 환호 속에서 행사가 시작됐습니다. 



오븐 없이 베이킹이 가능한가요?



‘맛콘’ 첫 번째 순서는 이은정 셰프와 함께하는 ‘노오븐 베이킹 코너’였습니다. 신기하게도 오븐 없이 티라미수를 만드는 것이 그날의 미션이었는데요. 모두가 오븐이 없는 베이킹에 대해 의아해 할 때, 이은정 셰프는 여유 있는 웃음으로 코너를 이끌어 갔습니다. 



노 오븐 베이킹 코너는 사전에 신청한 7명과 이은정 셰프가 함께 실습하는 형태로 진행됐는데요. 오븐 없이 티라미수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 설명하고, 오늘 왜 티라미수를 선택했는지도 친절하게 설명해 주었습니다. 



관객들은 현장에서 만들어지는 디저트를 직접 보며 만들어지는 것을 지켜보았는데요. 사전에 신청한 7명 중에 특히 눈에 가는 분이 있었으니, 함께 ‘맛콘’ 공연에 와서 실습까지 함께 하신 결혼 17년 차 부부였습니다. 몇 일 후 아내의 생일이라 참여하게 됐다는 사연에 관객들은 모두 감동했는데요. 베이킹과 관객들의 이야기가 함께 오가는 소통의 현장이 매우 인상적이었습니다. 



준비했던 미션인 ‘노오븐 티라미수 만들기’가 무사히 끝났는데요. 이은정 셰프는 노오븐 베이킹 코너를 마무리하며 ‘어떤 일을 하던지, 열정을 갖고 자기 일을 사랑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메시지를 관객들에게 남겼습니다. 웃으며 항상 젊게 살고 자기 일을 사랑하는 사람들이 되는 청춘들을 응원한다는 훈훈한 마무리 멘트였죠. 



응답하라 ON Q&A!



이번 ‘맛콘’에서 눈길을 모은 것은 바로 ON Q&A였는데요. 이 시스템은 행사장에서 경품 추첨 이벤트는 물론 실시간 소통이 가능하게 해주었습니다. 덕분에 관객들은 공연을 함께 만들어 간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었다고 합니다. 



딕펑스 공연 시작!



이은정 셰프의 코너가 끝나고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딕펑스의 시간이 왔습니다. 관객들은 이은정 셰프 등장과 ‘맛콘’ 시작만큼이나 큰 함성소리로 딕펑스를 맞이했는데요. 인기 보이밴드인 딕펑스도 등장과 함께 쏟아지는 함성에 놀란 듯 보였습니다. 인사와 함께 시작된 공연! 



딕펑스는 차분하고 분위기있는 락발라드로 공연을 시작했는데요. ‘맛콘’에 참석한 모든 분들이 공연에 흠뻑 취하는 데는 오랜 시간이 걸리지 않았습니다. 



딕펑스는 펑키락 장르의 밴드인데요. 키보드가 있는 보기드문 락그룹으로 인기가 많은 밴드입니다. 멋진 선율과 감미로운 목소리를 듣다 보니 시간이 정말 빨리 지나갔죠. 



실시간으로 신청곡까지!



어느 정도 공연이 진행되었을 때 즈음 관객과 대화하는 시간이 시작됐는데요. 이때 가장 큰 역할을 한 것은! 바로 ONQNA였습니다. 현장에서 실시간으로 신청곡을 받고, 또 질문을 올리는 등 관객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는데 가장 큰 역할을 해주었죠. 덕분에 딕펑스도 팬들과 함께 호흡하며 분위기는 더 달아올랐습니다. 



딕펑스는 무대를 이리저리 돌아다니면서 발라드 락을 불렀는데요. 실시간으로 관객들에게 받은 신청곡을 바탕으로 공연을 진행했습니다. 덕분에 ‘end…and’나 ‘원더랜드 비스킷’ ‘그 일’과 같은 딕펑스의 명곡들을 들을 수 있었죠. 



앵콜까지 마치고 난 후, ‘맛콘’은 뜨거운 분위기 속에서 끝이 났는데요. 아쉬움 섞인 관객들의 반응이 이날 ‘맛콘’이 얼마나 성황리에 진행되었는지를 잘 보여줬습니다. 이런 관객들의 아쉬움을 달래기라도 하듯 kt그룹은 맛있는 콘서트에 어울리는 ‘맛있는 콘’ 아이스크림을 관객들에게 선물하기도 했죠. 



kt그룹의 2월 문화가 있는 날, 천 원의 나눔, 맛있는 콘서트 ‘맛콘’! 베이킹과 음악이란 콘텐츠를 모두 즐길 수 있는 좋은 기회였습니다. 행사에 참석자 한 분은 “오븐 없이 티라미수를 만드는 것이 너무 신기했고, 딕펑스란 밴드의 음악을 들을 수 있어서 좋았다. 3월에도 꼭 참석하고 싶다”는 코멘트를 남기기도 했죠.



2월 문화가 있는 날 ‘맛콘’ 이벤트 당첨자 발표 


kt그룹의 2월 문화가 있는 날, 천 원의 나눔, 맛있는 콘서트 ‘맛콘’! ONQNA를 통한 만족도 조사 이벤트 당첨자를 발표합니다. 당첨되신 3분께는 개별 연락을 통해 딕펑스 사인 CD를 보내드립니다.



[딕펑스 사인 CD]

당첨자 이름

전화번호 뒷자리

유*정

6501

이*영

9692

황*태

7646


※ 좌석 추첨을 통해 딕펑스와 기념촬영을 하셨던 참석자분께서는 sesmail@thestart.co.kr로 성함과 좌석번호를 기재하여 메일 보내주시면 기념사진 원본을 전달해드립니다.


kt그룹의 다음 문화가 있는 날은? 


성황리에 진행된 kt그룹의 2월 문화가 있는 날, ‘맛콘’! 즐거운 베이킹과 공연으로 시간이 가는 줄 몰랐던 문화행사였습니다. kt그룹은 앞으로도 매월 마지막주 수요일 ‘문화가 있는 날’에 더 다양하고 재미있는 테마로 여러분께 다가갈 예정입니다. 3월에도 kt그룹의 ‘천 원의 나눔, 맛있는 콘서트’ 많이 기대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