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ople]

봄맞이 컬러 푸드 다이어트 식단 추천

글자작게 글자크게

두꺼운 패딩 속에 숨겨왔던 살들을 세상 밖으로 내보여야만 하는 계절이 오고 있습니다. 이미 대부분의 패션 브랜드에서는 얇고 산뜻한 봄옷을 출시하고 있는데요. 봄을 맞이해 몸매 관리에 신경을 써야 할 때입니다. 다이어트에 있어서 큰 부분이 바로 ‘식단’인데요. 오늘은 봄을 맞이하기 전 군살 제거는 물론, 몸속을 건강하게 해주는 다이어트 식단을 꼽아봤습니다.



컬러 다이어트란?


컬러 푸드 다이어트 식단 추천


컬러 다이어트라는 말, 들어보셨나요? 입맛을 돋우는 색의 음식은 피하고 식욕을 억제하는 색의 음식을 골라 먹는 다이어트 방법을 말합니다. 색은 음식에 있어서 중요한 영향을 끼치는데요. ‘보기 좋은 떡이 먹기도 좋다’는 말이 있듯이 칙칙한 색의 음식보다는 알록달록한 색상의 음식에 더 손이 자주 갑니다. 


컬러 다이어트에 따르면 빨강, 주황 그리고 노란색과 같이 따듯한 분위기의 색깔은 다이어트할 때 피해야 할 색입니다. 이 세 가지 색은 맛있는 음식과 달콤함을 연상시켜 입맛을 돋운다고 하네요. 반대로 녹색, 보라색, 검은색은 다이어트에 좋은 색입니다. 이 색들은 달콤함보다는 쓴맛을 연상시키기 때문인데요. 이처럼 식욕을 억제하는 빛깔의 음식을 이용한 컬러 다이어트로 올봄을 대비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식탁도, 몸속도 파릇파릇! 녹색 음식의 효능과 식단 추천


컬러 푸드 다이어트 식단 추천


다이어트에서 빠지지 않는 녹색 채소들은 컬러 다이어트에도 매우 효과적인 음식 재료입니다. 밝은 녹색은 음식의 신선도를 나타내기 때문에 식욕을 돋우지만 짙은 녹색은 쓴맛을 연상시켜 식욕을 억제합니다. 브로콜리, 케일, 청경채 등과 같은 녹색 음식은 식욕을 제어해줄 뿐만 아니라 다이어트 효능도 뛰어난데요. 초록색 음식은 장 건강을 챙겨주고 체내의 노폐물을 배출해 혈관을 깨끗하게 해줍니다. 오늘 저녁에는 시금치와 사과를 갈아 넣은 그린 스무디 한잔 어떠세요?



간식은 달달한 블루베리로! 보라색 음식의 효능과 식단 추천


컬러 푸드 다이어트 식단 추천


신비로운 분위기를 자아내는 보라색은 컬러 다이어트에 적합한 색입니다. 보라색은 쓴맛과 부패한 음식을 연상시켜 식욕을 억제해주는데요. 연상되는 것들과는 다르게 보라색 음식은 안티에이징이라는 특별한 효능을 자랑합니다. 보라색 음식 재료에는 혈액순환을 도와주는 안토시아닌 성분이 들어 있어 노화 방지에 좋은데요. 특히 10대 슈퍼 푸드 중의 하나인 블루베리는 시력 보호에 탁월합니다. 가지, 자두, 포도와 같은 보라색 음식을 통해 다이어트도 하고 피부 나이도 지키세요!



백반은 흑미가 들어간 잡곡밥과 함께! 검은색 음식의 효능과 식단 추천


컬러 푸드 다이어트 식단 추천


검은색 역시 쓴맛을 연상시켜 식욕을 제어해주는 색입니다. 검정색 음식은 암을 막는 효과가 뛰어난데요. 면역력을 높여주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검은색 음식에는 검은콩, 다시마, 올리브, 흑미 등이 있습니다. 건강과 다이어트 둘 다 놓치고 싶지 않다면 새하얀 쌀밥보다는 흑미와 검은콩이 들어간 잡곡밥을 추천해드립니다. 또한 검정색 식기를 사용할 경우, 검은색이 식기에 담긴 음식의 채도를 낮춰 전체적인 입맛을 낮춘다고 하는데요. 다이어트할 때는 흰색 그릇보다 검정색 그릇에 음식을 담아보는 것은 어떨까요?


지금까지 컬러다이어트와 다이어트 식단에 대해 알아보았는데 어떠셨나요? 다이어트할 때 무엇보다 중요한 건 스트레스 받지 않는 거겠죠. 평소에는 잘 몰랐지만 식욕에 큰 영향을 주는 ‘색’을 이용해 똑똑한 다이어트 해보세요! kt에서 소개한 컬러 다이어트 방법에 맞춰 식단을 짜다 보면 어느새 늘씬해진 몸을 발견할 수 있을 겁니다. 



늘 곁에 kt


1 ··· 1016 1017 1018 1019 1020 1021 1022 1023 1024 ··· 13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