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 빠르고 합리적인 소비자라면 한 번쯤은 경험이 있다는 해외직구. 일반인에게도 블랙프라이데이 세일로 인해 많은 관심들을 가지고 계실 텐데요.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실시한 ‘해외직구 이용실태 조사’에 따르면, 응답자의 약 67%가 국내보다 싼 가격을 해외직구의 장점으로 꼽은 설문조사 결과도 있었다고 합니다. 아무리 해외사이트를 이용한다고 해도 꼭 국내보다 저렴한 것은 아니죠. 해외 직구의 장점은 뭐니뭐니 해도 엄청난 할인 가격이니, 지금부터 주로 높은 비율로 할인이 발생하는 기간을 짚어보도록 하겠습니다.
해외에서는 특정한 날 며칠 전이나 아니면 해당 날을 사이에 두고 그 앞뒤로 길게 할인 행사를 진행하는데요. 일종의 기념 세일이랍니다. 하지만 할인율은 기념일마다 다르기 때문에 꼼꼼하게 챙겨주셔야 해요.
할로윈 데이, 추수감사절, 블랙프라이데이 세일
9월 1일은 근로자의 날(Labor Day)인데요, 3일 전부터 평소보다 30% 정도 저렴한 가격으로 다양한 브랜드의 물품들을 구매하실 수 있답니다. 근로자의 날에 진행하는 세일은 여름을 마감하는 세일로도 알려져 있다고 해요. 때문에 봄, 여름 이월상품을 보다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답니다. 마찬가지로 10월 31일 할로윈(Halloween) 3일 전에도 각종 브랜드에서 30% 할인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특히 파티, 장식용품의 세일이 활발하다고 해요!
근로자의 날과 할로윈의 30% 세일에 만족하지 못했던 분들이시라면, 추수감사절(Thanksgiving Day)을 노려보세요! 추수감사절은 11월의 네 번째 목요일로, 한 해 농사의 결실을 수확한 것에 감사드리는 날이랍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추수감사절 다음날인 금요일까지 쉬기 때문에 세일 기간도 길고 할인율도 크답니다!
추수감사절 당일인 11월 네 번째 목요일 3~4일 전부터 50% 세일을 진행하는 것은 물론, 추수감사절 다음날 많은 사람들이 쉬는 금요일에는 블랙 프라이데이(Black Friday)라고 해서 50~70%의 어마무시한 세일을 진행한다는 사실! 1년 중 최대 세일기간이니 절대 놓치지 마세요~
게다가 추수감사절 연휴가 지난 후 첫 월요일에도 행복한 세일은 계속 이어지는데요, 사이버 먼데이(Cyber Monday)라고 불리는 이 날에는 온라인 쇼핑 업체들이 집중적으로 할인 행사를 벌인답니다. 이때에도 역시 40~60%정도 할인율이 높고, 온라인 쇼핑몰이라 선택의 폭이 넓어지는 만큼 꼭 기억해두었다가 해외직구를 해 보시는 것을 추천 드릴게요~
추수감사절의 이후 또 한 번의 특별한 세일이 기다리고 있답니다. 이름만 들어도 설레는 크리스마스(Christmas)에 진행되는 특별 세일인데요, 크리스마스 이브인 12월 24일부터 연말인 31일까지 약 일주일 동안 50~70%의 높은 할인된 가격으로 다양한 상품을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신년 세일, 밸런타인 데이 세일
올 해에는 더 이상 쇼핑 계획이 없어 내년을 기약하고 계신 분들을 위한, 2016년 상반기 세일 기간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크리스마스 세일 기간이 끝나자마자 지갑을 닫기가 무섭게(?) 바로 신년(New year’s day) 세일이 시작된답니다! 신년 세일은 당일부터 2주 정도 길고 길게 진행되는, 1년 중 가장 긴 세일 기간인데요, 겨울 재고 상품을 50~70% 정도 할인하여 판매한답니다. 1월이면 아직 추울 시기니, 이때 저렴하게 겨울 옷을 마련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2월 14일이 어떤 날인지 알고 계시죠? 바로 기독교 성인 밸런타인을 기리는 축일이자, 사랑하는 사람에게 마음을 표시하는 날로 더 잘 알려진 밸런타인데이(Valentine’s Day)랍니다. 할인율은 20~30%로 앞에서 설명해드린 다른 날에 비해선 적지만, 초콜릿이나 이성에게 선물하기 좋은 상품 등을 집중적으로 세일하기 때문에 알뜰한 선물 구매를 하실 수 있답니다! 세일 기간은 밸런타인데이를 기준으로 일주일에서 3일 전부터 당일까지 계속된다고 하니 달력에 꼭 표시해두세요.
조금은 생소한 어머니의 날, 메모리얼 데이 세일
5월 11일은 어머니의 날(Mother’s Day)에도 특별 세일이 진행됩니다. 어머니의 날에 걸맞게 주로 여성관련 용품 등을 3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하실 수 있는데요, 2, 3일 전부터 세일이 시작되어 당일까지 이어지고 있답니다. 세상에서 가장 사랑하는 사람인 어머니의 선물 역시 놓치지 않고 챙기시길 바라겠습니다!
혹시 5월 마지막 주 월요일의 메모리얼 데이(Memorial Day)에 대해 들어보신 적 있으신가요? 미국의 메모리얼 데이는 우리나라의 현충일과 그 성격이 비슷하다고 합니다. 제 1차 세계대전 이후 전쟁으로 사망한 병사들을 기리는 날인 메모리얼 데이에도 세일이 진행되는데요, 막 더워지기 시작하는 시기에 걸맞게 여름시작 세일로도 알려져 있답니다. 어머니의 날과 마찬가지로 2, 3일 전에 30%의 할인율로 세일이 진행되니 참고해주세요!
미국 내에서 중요한 독립기념일 세일
오늘 소개해드릴 마지막 세일 기간입니다. 바로 바로 7월 4일 독립기념일(Independence Day)! 독립기념일은 영국의 통치에서 벗어나 처음으로 미합중국의 모습을 갖추게 된 날을 기념하는 날로, 미국에서는 매우 중요한 기념일이랍니다. 때문에 일주일 전부터 30~50%의 할인율로 전 상품을 할인하는 빅세일을 진행하는데요. 특히 상반기에 주목 받았던 제품들이 종종 아주 저렴한 가격에 판매되기도 하니, 상반기 때 비싼 가격 때문에 상품의 구매를 망설이셨던 분들이라면 독립기념일을 노려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1년 동안 진행되는 굵직하고 중요한 세일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전해드린 정보가 앞으로의 쇼핑 계획을 수립하시는 데 많은 도움이 되었나요? 아무래도 특정 기념일을 전후로 세일이 진행되기 때문에 여러분들 역시 가족이나 친구, 지인의 선물을 위한 해외직구를 많이 하실 텐데요. 해외직구의 경우 배송까지 오랜 시간이 소요될 수 있으니 이점 꼭 참고해주세요~
잘만 이용하면 저렴한 가격에 정품, 혹은 국내에서는 판매하지 않는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기회인 해외직구, 적절하게 이용하셔서 누구보다 빠르게 남들과는 다르게 앞서가는 현명한 소비자가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In Life' 카테고리의 다른 글
보고 싶은 유럽영화, 안방에서 스카이라이프 MCE 채널로 즐기세요! (0) | 2015.09.02 |
---|---|
9월 제철음식과 지역축제 (0) | 2015.09.02 |
귀에 익은 TV 속 음악, 원곡이 따로 있었네? (0) | 2015.08.27 |
알고리즘을 활용한 온라인 서비스 기업을 소개합니다! (0) | 2015.08.27 |
반려동물 비만을 유발하는 주인의 나쁜 습관 3가지 (0) | 2015.08.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