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 Life]

방구석 1열이어도 좋다! KT wiz 팬들만의 2020 프로야구 2배로 즐기는 방법?

글자작게 글자크게


코로나19의 확산이 지속되며 연기되었던 2020 프로야구가 드디어 5월 5일, 어린이날에 맞춰 개막합니다! 코로나19 영향이 아직 종식되지 않아, 올해 프로야구는 당분간 무관중 경기로 진행되는데요. 직관을 기다리는 야구팬에게는 다소 아쉬운 소식이겠지만, KT와 함께라면 방구석 1열에서도 프로야구를 2배로 즐길 수 있습니다!


KT와 함께 2020 프로야구 2배로 즐길 준비 되셨나요? 


KT와 함께라면 방구석 1열 2020 프로야구도 즐겁다!

첫 번째! KT 5G기술과 함께라면 직관보다 재밌다?


KT는 2019년 5G기반 실감형 미디어 서비스를 수원kt위즈파크 야구장에 적용하면서 ‘5G스타디움’을 구축하였습니다. 5G의 초고속∙초저지연 기술을 활용하여 기존 중계와는 완전히 차별화된 영상을 제공하게 되었는데요. 이 서비스는 ‘포지션 뷰’와 ‘매트릭스 뷰’라는 두 가지의 대표적인 기술로 실현된다고 합니다.

 

‘포지션 뷰’ 기술은 7개의 초고화질(UHD)급 카메라를 장착하여 경기장과 관중석 등 다양한 시점의 영상을 제공합니다. 한편 ‘매트릭스 뷰’ 기술은 40개의 고화질(HD)급 카메라를 활용하여 270도 실시간 타임슬라이스 중계 영상 시청을 제공하는데요. 뿐만 아니라 사용자가 원하는 시점에서도 시청할 수 있습니다. 



‘피칭분석’ 기술은 3대의 투구 추적용 카메라를 통해 투구의 궤적∙구속∙회전율 등을 화면에서 직접 확인할 수 있도록 구현합니다. 또한 ‘모션 트래킹 기술’은 기술과 4대의 필드 추적용 카메라를 활용하여 야구공과 타자의 움직임을 그래픽으로 알기 쉽게 보여주는데요. 이렇게 다양한 기술이 적용된 KT의 5G기반 실감형 미디어 서비스는 수원kt위즈파크에서 열리는 모든 경기에 적용되어, 올레 tv 모바일 내 ‘프로야구 Live’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KT 5G 가입자는 누구나 ‘프로야구 Live’ 메뉴를 통해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기존 LTE 가입자는 ‘매트릭스 뷰’를 제외한 나머지 서비스를 즐길 수 있습니다!


두 번째! kt wiz 팬들을 위한 응원 스토리 공모전!


2020 시즌 개막에 맞춰 kt 위즈 팬들만을 위한 ‘kt 위즈 팬 응원 스토리 공모전’이 개최됩니다. 이번 공모전은 팬들이 야구를 접하고 즐기면서 생긴 재미있고 감동적인 스토리를 모집하는데요. 해당 공모전에 당선된 스토리는 웹툰으로 재탄생될 예정입니다. ‘야톡’, ‘야구팬 야덕씨’등의 여러 야구 웹툰으로 인기를 모으고 있는 황지성 작가를 통해 제작되는 웹툰은 구단 공식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도 선보여질 예정입니다.


공모전은 5월 4일(월)부터 9월 30일(수)의 기간 동안 매달 다른 주제로 진행됩니다.  5월의 주제는 가정의 달에 맞춰 ‘야구와 우리가족’’이며, 1,000자 내외로 작성된 문서를 통해 KT 구단 메일(ktwiz.pr@kt.com)로 응모하면 됩니다.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위 포스터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kt 위즈의 다양한 소식은 아래 링크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kt wiz 인스타그램에서 다양한 소식 둘러보기

kt wiz 페이스북에서 다양한 소식 둘러보기



2020 프로야구와 kt wiz의 행보!


KBO는 코로나19의 추이에 따라 2020 프로야구 관중을 점진적으로 늘릴 계획이라고 합니다. 미국과 일본의 경우 코로나19로 인해 개막일조차 확정하지 못하는 가운데, 안방에서 프로야구를 즐길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우리나라 야구팬들에게는 희소식으로 다가올 텐데요.


KBO는 올해 팀 당 배정된 144개의 경기를 모두 소화하겠다는 목표를 발표하였습니다. 여름 올스타전을 취소하고 포스트시즌 일정을 축소하여, 11월 말까지 한국시리즈를 끝내겠다는 계획입니다. 



kt 위즈는 2020시즌 공식 연습경기에서 무려 4승 1무 1패라는 결과를 기록하며 팬들의 기대감을 높이고 있는데요. 올 시즌 1차 우선 지명으로 입단한 소형준과 흙 속의 진주라 불리는 배제성이 안정적인 투구를 보였으며, 로하스와 심우준, 김민혁, 강백호 등 kt 위즈의 타자들도 안정적인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올해 2020 프로야구에서 kt 위즈의 활약이 더욱 기대되는 부분입니다! 



kt 위즈는 창단 후 첫 가을야구 진출을 목표로 희망의 돛을 올렸습니다. 여전히 직관의 아쉬움은 남아있지만, 방구석 1열에서도 야구를 즐길 수 있는 kt의 ‘프로야구 Live’와 ‘웹툰 공모전’을 통해 올해 프로야구가 색다른 추억과 경험으로 다가오기를 소망합니다. 앞으로도 야구팬들과 함께 소통하고 발전하는 KT와 kt 위즈가 될 수 있도록 많은 응원 부탁드립니다!





1 ··· 3 4 5 6 7 8 9 10 11 ··· 15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