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금융거래]

KT AI로 신용등급 걱정 없는 금융 혜택을 만나다!

글자작게 글자크게


코로나19로 소비가 위축되고 경제가 어려워짐에 따라 대출과 같은 생활밀착형 금융 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실제로 최근 한 달 새에만 국내 5대 은행의 개인 신용대출이 2조 원 넘게 불어났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신용등급 사각지대에 놓인 일부는 생활에 필요한 금융 서비스나 혜택을 누리지 못하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이에 KT가 BNK 부산은행, BNK캐피탈, 코리아크레딧뷰로와 함께 신용등급 사각지대의 KT 고객들이 걱정 없이 이용하실 수 있는 맞춤형 금융서비스 제공에 나섰습니다. 


KT-부산은행-BNK캐피탈-KCB가 통신정보 기반 금융 혜택 서비스를 선보입니다!


KT가 BNK 부산은행(이하 부산은행), BNK캐피탈, 코리아크레딧뷰로(이하 KCB)와 함께 신용등급 사각지대 고객을 위한 금융 혜택 서비스 사업제휴 업무 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번 업무 협약은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청년 자영업자나 프리랜서 등 KT 고객들이 걱정 없이 편안하게 금융 혜택을 제공받으실 수 있도록 마련되었는데요. 


KT는 본 협약을 통해 KT의 통신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본인의 통신 정보를 활용할 경우 제공받을 수 있는 예상 금융 혜택을 산출하여 안내하는 제휴 마케팅을 부산은행, BNK캐피탈, KCB와 함께 공동으로 진행합니다.


예상 금융 혜택에는 금리 인하, 한도 상향, 승인 거절자 재승인 등 여러 혜택이 포함되어 있는데요. 이를 활용해 대출 상환 능력이나 의지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금융거래 이력이 충분하지 않아 고금리 대출, 대출 승인 거절 등의 어려움을 겪는 청년 창업주, 주부, 프리랜서 등의 KT 고객들이 보다 편리하게 금융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KT AI 알고리즘으로 통신 정보 분석! KT 고객이라면 걱정 없이 누리는 금융 혜택! 

그렇다면, 고객에게 안내되는 맞춤형 금융 혜택은 어떻게 예측되고 산출 되는 것일까요? 해답은 바로 KT의 인공지능(AI) 알고리즘에 있습니다! 

 


KT의 AI 알고리즘을 활용해 통신 요금 정보를 비롯 이용 서비스 종류나 회선, 이용 패턴 등 각종 통신 정보들을 수집하여, 고객의 신용도를 분석하고 그에 따른 예상 금리나 대출 한도 등의 금융 혜택을 KT 고객들에게 안내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부산은행과 BNK캐피탈에서는 KT가 분석한 통신 신용등급을 기반으로 KT 고객에게 추가적인 금융 혜택을 제공할 수 있도록 협업할 계획입니다. 



고객 맞춤형 금융 혜택 안내 서비스, 어떻게 이용하나요?

금융 혜택 서비스는 KT 홈페이지를 통해 정보 이용에 대한 동의 절차를 거친 후 예상 금융 혜택을 조회하시기만 하면 간편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안내 받은 추가 금융 혜택을 간단한 클릭만으로 해당 금융사를 통해 실제로 제공받을 수 있는데요. 고객이 직접 금융사 지점을 내방하지 않아도 금융 혜택을 조회하거나 신청할 수 있어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고객의 상황에 맞는 맞춤형 금융 혜택 안내 서비스는 5월 말부터 본격적으로 제공되니 KT와 함께 금융 혜택을 안내 받으시고 보다 편안한 원 클릭 금융 라이프를 맞이해보시길 바랍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 금융 ICT 혁신 시대, KT 금융 전용 클라우드 오픈! >



KT는 향후 소상공인 고객을 대상으로도 금융 혜택 안내 서비스를 확대 제공하며 보험이나 카드 등 다양한 금융 영역별 맞춤형 서비스도 널리 선보일 예정인데요. KT와 함께 편안한 금융 생활을 만들어주는 새로운 지평을 만나보시길 바랍니다! 




1 ··· 8 9 10 11 12 13 14 15 16 ··· 15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