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t/사회공헌

기술에도 마음을 담다! KT 사람을 위한 따뜻한 기술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이 확산하면서 결혼식이 취소되고, 연기가 잇따르고 있는 가운데 비대면 결혼식을 진행한 신랑신부가 있습니다.


지난 5일 서울 강남의 한 예식장에서 '하객 없는 결혼식'을 진행한 신랑신부가 그 주인공인데요,텅 빈 결혼식장에는 카메라 여러 대와 하객 50명의 얼굴이 담긴 대형 전광판이 자리를 차지했습니다. 식장에 입장한 신랑신부를 축복한 것은 하객들의 박수가 아닌 유튜브 채팅 창이었으며, 신랑 신부의 부모님 • 친척 • 친구들은 다원 생중계로 연결돼 신랑신부에게 축하 인사를 전했습니다.


코로나19 확산으로 대구에 사는 친지들을 걱정해 결혼식을 취소해 마음 아파하던 주인공 신랑신부에게 KT가 선물한 따뜻한 기술! 비대면 '유튜브 라이브 결혼식', 그리고 KT가 준비한 봄날의 따뜻한 마음, 마음을 담다 캠페인을 소개합니다. 



KT, 온라인 결혼식으로 예비부부의 마음을 담다

지난 4월 1일부터 KT가 준비한 캠페인 ‘마음을 담다’의 일환으로 진행된 유투브 라이브 결혼식!온/오프라인에서 모두 큰 화제가 되었는데요. 



이번 유튜브 라이브 결혼식의 주인공은 서울에 거주하는 예비부부로, 미리 예약을 끝낸 예식장에서 결혼식을 치룰 예정이었으나 일가친척 대부분이 대구 지역에 거주하고 있어 결국 결혼식 취소를 결정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러한 사정을 알게 된 KT가 유투브 비대면 라이브 결혼식을 제안! 지난 4월 5일 오후 5시 해당 예식장에서 유튜브 결혼식을 생방송으로 라이브 진행하였다고 합니다. 



 이날 KT는 신랑과 신부가 양가 친척, 지인들과 축하 메시지를 실시간 영상으로 주고받을 수 있도록 양방향 다원 생중계 시스템 등을 지원했는데요. 덕분에 휴대폰으로 링크만 클릭하면 생중계로 결혼식 현장을 쉽게 볼 수 있었으며, 결혼식장에 설치된 대형 전광판을 통해 하객들의 얼굴도 마주할 수 있었습니다. 


KT의 따뜻한 기술이 담긴 '마음을 담다' 캠페인

KT의 새로운 기업 캠페인 '마음을 담다' 는 따뜻한 기술을 기반으로 국민 개개인이 더 나은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KT의 의지와 고객에 대한 마음을 담아 진행하고 있습니다. 


한 사람 한 사람의 이야기에 귀를 기울이며 삶에 도움이 되는 기술을 활용해 일상생활에서 필요로 하는 상품과 서비스를 구현해 나가는 과정을, KT는 '마음을 담다' 캠페인을 통해 하나씩 선보일 예정이라고 합니다. . 


마음을 담은 특별한 울림, 청각 장애인 김소희 씨의 목소리 찾기 프로젝트

마음을 담다 캠페인의 첫 시작은 청각장애인 김소희 씨의 목소리를 찾는 것이었습니다. 선천성 청각 장애인으로 살고 있는 김소희 씨와 그녀의 가족들의 가장 큰 소원은 김소희씨가 자신의 '목소리'로 세상과 소통하는 것이었는데요. 

 


KT는 김소희 씨의 이러한 마음을 담아 가족들의 목소리를 녹음하여 분석하고, 동년배의 목소리를 더해 그녀의 구강구조를 파악, 데이터를 분석 후 '기가지니 AI 음성 합성'기술을 통한 목소리를 구현해 내었습니다.


이렇게 찾게 된 김소희 씨의 목소리를 난생처음 듣게 된 가족들, 그리고 뒤편에서 조용히 가족을 지켜보다 한 명 한 명 보듬어 주는 그녀의 모습은 많은 사람들에게 따뜻한 기술이 주는 감동을 전해 주었습니다. 


마음을 담은 목소리의 주인공을 찾습니다



‘마음을 담다’ NEXT 프로젝트는?

KT는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한 물리적 단절을 기술로서 극복하고 사회 구성원들을 연결하고 응원하는 비대면 소통 사례를 이어가기 위해 대학교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전통시장 쇼핑, 육군 부사관 임관식 등 따뜻한 소통이 필요한 현장을 찾아가 온라인 라이브 방송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과연, 이번엔 KT가 어떤 이야기를 담아낼지 궁금하지 않으세요?


영상 라이브 일정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새로운 출발을 응원해 주세요! : 4월 10일 (금)


재래시장, 예전처럼 다시 활기를 찾을 수 있도록 성원해 주세요! : 4월 17일(금), 4월 24일 (금)


육군부사관학교 임관식, 자부심과 긍지에 박수를 보내주세요! : 5월 29일(금)


각 프로그램을 관람하고 응원 메시지를 보내주시는 분들께는 추첨을 통해 소정의 선물도 제공된다고 하니, 국민 한 사람 한 사람에게 따뜻한 위로와 응원의 마음을 전하고 싶으신 분들은 영상 라이브 일정을 놓치지 마세요!


국민응원송 프로젝트 ‘그 마음을 담아’


코로나19가 장기화 되며 국민에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가수들이 잇따라 '응원송'을 발표하고 있습니다. KT도 지친 국민들을 음악으로나마 조금이라도 위로하고, 감염병으로 인한 위기를 극복하고자 하는 대한민국 모든 이들의 마음을 담아 국민 응원송 프로젝트 '그 마음을 담아'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코로나19가 바꾸어 놓은 우리의 일상, KT는 국민 한 사람 한 사람을 생각하며 사회적 단절을 연결하고 고객이 필요로 하는 것을 빠르고 유연하게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데요. 따뜻한 기술과 함께, 앞으로 진행될 KT의 ‘마음을 담다’ 캠페인에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