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 Life

지니 뮤직이 추천하는 “봄 맞이 따뜻한 노래”


차가운 바람은 가고 따뜻한 햇살이 가득한 요즘, 길가엔 어느새 꽃들도 활짝 폈는데요. 그럼에도불구하고 어려운 시기를 보내며 미쳐 봄을 실감하지 못하고 있는 우리. 이런 우리의 마음을 가장 잘 위로해주는 것은 바로 음악인데요. 비록 벚꽃놀이, 봄꽃 축제는 가지 못하지만 봄의 싱그러움을 느끼게 해줄 음악과 함께 봄을 맞이하는 하루를 보내는 건 어떨까요?


AI기반의 다양한 큐레이션 서비스, 지니 뮤직

지니뮤직은 인공지능(AI) 기반의 다양한 큐레이션(개인화 추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특히 이용자들의 취향을 고려하여 가장 적합한 음악을 선곡, 추천해주는 서비스들이 인기인데요.지난해 이맘때 들었던 음악을 다시 들을 수 있도록 한 ‘그때 당신이 즐겨 듣던 서비스’와 아날로그 감성을 살린 일반인 DJ의 실시간 대화형 음악 추천 서비스 ‘뮤직허그’ 등이 대표적입니다. 

 


뿐만 아니라 지니뮤직 어플에 접속해 ‘추천’탭을 클릭하면 여러 가지 해시태그들이 나오는데요. 해당 해시태그를 통해 지금 분위기에 딱 어울리는 플레이리스트를 추천 받을 수 있답니다!


그럼, 지금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봄에 듣기 좋은 음악! 이니, 어디 한번 지니 뮤직에서 추천하는 #봄 음악을 들어 볼까요?


꽃피는 봄날에 듣는 설레는 음악

JIDA ‘High’ (Feat. Rachel Lim)


DJ란나가 추천하는 꽃피는 봄날에 들으면 설레는 음악 플레이리스트의 첫번째 추천 곡은 바로JIDA(지다)의 ‘High’ 입니다! JIDA는 한국계 영국인으로 High는 모국으로 돌아와 음악의 꿈에 도전하는 첫 데뷔작인데요. 잔잔한 분위기에 간질이는 Rachel Lim의 목소리가 봄에 돋아나는 새싹을 생각나게 한답니다!

케이시 ‘Dream’


두번째 추천 곡은 바로 케이시의 ‘Dream’입니다. ‘Dream’은 싱어송 라이터 케이시의 싱글 앨범 타이틀곡인데요. 꿈에서만 만날 수 있는 한 남자에 대한 한 소녀의 마음을 표현한 곡입니다. 그런 만큼 몽환적인 분위기에 케이시의 독특한 음색이 더해져 새로운 분위기를 자아내는 데요! 따듯한 봄날 길을 걸으며 듣기에 아주 어울리는 음악입니다!

마틴스미스 ‘봄 그리고 너’


봄에 들으면 설레는 음악! 마지막 추천 곡은 마틴 스미스의 ‘봄 그리고 너’입니다. ‘봄 그리고 너’는 마틴스미스의 첫 싱글 앨범 곡인데요. 혹독한 겨울을 지나온 모두에게 봄이 주는 위로와 희망, 그리고 그 희망이 설렘으로 이어지길 바라는 마음을 담았다고 합니다. 이 노래와 함께 겨우내 기다려온 봄이 우리 마음 속에서 어떤 모습과 향기를 가졌는지 그려보는 건 어떨까요?


이외에도 지니 뮤직은 유명 DJ들의 플레이리스트를 추천해준답니다! 지금 이 곡들이 궁금하다면 


전체 플레이리스트 들으러 가기



오늘 추천한 지니 뮤직의 플레이리스트 #봄날에_듣는_설레는_음악들이 봄을 만끽하지 못해 아쉬운 우리들의 마음에 잠시나마 위안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오늘도 KT 지니뮤직과 함께 좋은 하루 보내시길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