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kt소식]

KT, ‘포스트코로나 AI 챌린지’로 제2의 코로나19에 대비합니다!

글자작게 글자크게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범국가적 노력이 계속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KT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정보화진흥원(NIA)과 손잡고 대한민국 국민 안전에 기여하기 위해 인공지능(AI)을 활용한 감염병 대응 공모전 ‘포스트코로나 AI 챌린지’를 개최합니다. 



AI로 국민의 보건 안전을 지키다, ‘포스트코로나 AI 챌린지’ 공모전 개최


포스트코로나 AI 챌린지는 AI를 통해 감염병 확산 방지를 위한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것으로 ‘유입예측 알고리즘 모델링’, ‘앱 서비스 개발을 위한 아이디어’ 총 2가지 공모 분야로 진행됩니다. 



유입예측 알고리즘 모델링

유입예측 알고리즘 모델링은 해외 감염병이 국내로 유입될 위험도를 산출 모델링 하는 것으로, 국가별 혹은 일자별로 유입되는 확진자 수를 예측하는 것인데요. KT는 지원자들이 보다 정확한 예측을 해낼 수 있도록 전 세계 질병 관련 뉴스 데이터와 가입자 로밍 통계 데이터를 제공합니다.


앱 서비스 개발을 위한 아이디어

앱 서비스 개발을 위한 아이디어 분야에서는 AI를 활용, 감염병으로부터 국민 안전에 기여하는 서비스를 발굴하는 것이 과제가 됩니다. 사용자 이동 동선에 따른 감염병 위험도 안내 서비스 등 AI,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상용화가 가능한 아이디어라면 무엇이든 가능합니다.



포스트코로나 AI 챌린지 응모 자격과 시상은?

포스토코로나 AI 챌린지는 AI 및 감염병 확산 방지에 관심이 있는 개인과 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접수기간은 4월 6일부터 5월 10일까지인데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 한국정보진흥원장상 등 유입예측 알고리즘 모델링 부문 10팀, 앱 서비스 개발을 위한 아이디어 부문 20팀을 선정하며, 본선과 결선을 거쳐 5월 22일 최종 순위를 발표할 예정입니다. 


수상작은 개인과 팀을 구분하지 않고 심사하여 선정될 예정이며, 최종 결선 진출자(팀)의 공모작의 경우 프레젠테이션 심사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라고 하니, 철저한 준비는 필수겠지요? 


보다 자세한 포스트코로나 AI 챌린지 정보 및 및 신청은 한국정보화진흥원(NIA) AI Hub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답니다.



KT의 감염병확산방지플랫폼(GEPP) 기능 고도화에 활용될 아이디어의 주인공은? 


한편, 이번 공모전을 통해 선정되는 우수 알고리즘 모델링 아이디어는 KT의 감염병 확산 방지 플랫폼 ’GEPP(Global Epidemic Prevention Platform)’의 기능 고도화에 활용될 예정이며, 최우수 앱 서비스 개발을 위한 아이디어는 KT가 개발 및 상용화를 지원할 계획입니다.


KT의 감염병 확산 방지 플랫폼 ‘GEPP’는 지난 2016년부터 AI와 빅데이터를 통해 여행자 이동 경로와 감염병 정보를 보건당국과 개인에게 제공함에 따라 감염병 추가 확산을 막는 역할을 수행해오고 있는데요. 이번 공모전에서 나온 다양한 아이디어가 KT의 GEPP와 함께 K-방역의 중심축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 KT GEPP, ‘감염병 차단 기여’ 글로벌 모바일 어워드 수상 >



포스트코로나 AI 챌린지는 사회적 재난을 해결하기 위해 집단지성을 활용하는 공모전으로, 우리 모두를 위해 다양하고 참신한 아이디어가 나올 수 있도록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포스트코로나 AI 챌린지 응모하기






1 ··· 4 5 6 7 8 9 10 11 12 ··· 5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