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미디어]

‘오락에서 실생활까지!’ 더 실감 나는 ‘슈퍼 VR’이 온다!

글자작게 글자크게


코로나19로 야외활동이 어려워지면서 실내에서 보내는 여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요즘, 다양한 VR 콘텐츠들이 각광받고 있습니다. 


이에 KT가 4K 무선 독립형 VR 서비스 ‘슈퍼VR’ 을 통해 몰입형 영어 교육 콘텐츠 3종과 더불어 VR 원격 모임 서비스 등 실감형 콘텐츠 라인업을 대폭 강화했다고 합니다. 


KT만의 실감 미디어 콘텐츠, ‘슈퍼VR’

KT는 지난해 7월, 4K 무선 독립형 VR 서비스 ‘슈퍼VR’을 출시 이후 ‘가상 면접’ , ‘VR 부동산’ 등 가상형 실감 미디어만의 차별화된 볼거리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는데요. 

 


풍성한 초고화질 콘텐츠와 사용자 경험 기반의 편의성, 다양한 콘텐츠 경쟁력 등 다양한 매력을 지닌 슈퍼VR은 최근 세계 최초로 ‘8K VR 스트리밍’ 상용 서비스를 선보임에 따라 더 선명하고 생생한 VR 경험을 선사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와 더불어 최근 실감형 콘텐츠 라인업을 강화하며 아이들의 영어 교육과 재택근무, 여가생활까지 책임지는 똑똑한 콘텐츠를 가득 마련했습니다.


VR 영어 교육 서비스로 ‘언제 어디서나 생생한 영어회화 연습’

홈스쿨링에 대한 고민이 늘어나는 요즘, AI와 VR을 통해 보다 생생하고 효과적인 영어 교육을 할 수 있다면 어떨까요? KT가 슈퍼VR 콘텐츠에 3종의 몰입형 영어 교육 서비스를 추가함에 따라 언제 어디서나 몰입감 높은 환경에서 영어 공부를 할 수 있게 됐답니다.


스픽나우

스픽나우 서비스는 AI 기반 영상 합성 전문 스타트업 머니브레인과 함께 선보이는 가상 현실 기반 AI 영어 학습 서비스입니다. 

 


챗봇, 음성 합성, 영상 합성 기술을 적용, AI 강사들을 구현해 마치 실제로 대면하여 대화하듯 실감 나게 영어회화를 연습할 수 있는데요.  


이를 통해 이용자는 언제 어디서나 몰입감 높은 환경에서 영어 회화를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방송인 샘 해밍턴과 샘 오취리가 AI강사로 활약하여, 보다 재미있는 영어 교육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답니다.


Live at ease

KT는 VR 교육 스타트업 시디넛과 함께 개발한 VR 화상영어 서비스 ‘Live at ease’도 선보입니다. ‘Live at ease’는 해외에 있는 원어민 선생님과 가상 공간에서 아바타로 만나 영어를 공부하는 학습 콘텐츠인데요. 아바타를 통해 실시간 일대일 대화를 주고받으며 실제로 만나 이야기하는 것처럼 자연스럽게 영어를 말하며 배울 수 있답니다. 


VR각영어

슈퍼VR에서는 VR 영어 서비스 기업 페어립이 제공하는 ‘VR각영어’서비스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VR각영어는 중학교 내신에 필요한 필수 영단어 1,440개를 발음∙추리∙뜻 3단계로 학습할 수 있도록 제공, 효율적인 학습을 가능하게 합니다.


또한 가상현실 회화 학습 콘텐츠를 통해 VR 세계에서 초급, 중급, 고급으로 나뉘어진 수준별 학습 커리큘럼을 선택할 수 있어 학생들이 게임을 하는 것처럼 재미있고 자연스럽게 단계별 영어공부를 할 수 있습니다.



가상공간에서 회의, 강의, 콘퍼런스까지! ‘인게이지’


화상회의나 원격 근무가 일상이된 요즘, KT가 재택근무 환경에서 활용도가 높은 가상 모임 플랫폼 ‘인게이지(Engage)’를 선보입니다.

 


인게이지는 아일랜드의 스타트업 Immersive VR Education이 개발한 플랫폼으로, 회의실이나 스튜디오, 강당, 강의실 등 30여 의 가상 공간을 활용해 이용자가 함께 강의를 듣거나 회의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특히, 이용자끼리는 한 공간에 있지 않더라도 다른 이용자가 개설한 하나의 가상 공간에 다른 원격지에 있는 다수의 이용자를 초대할 수 있어 보다 편리하게 모임을 진행할 수 있는데요. 


뿐만 아니라, 가상 공간에서는 각종 문서나 발표 자료, 유튜브 동영상 등 다양한 콘텐츠들을 이용자들이 함께 시청할 수 있고, 여러 개의 화면을 원하는 크기나 모양으로 자유롭게 띄우거나, 1200여 개의 3D 특수 효과를 추가하는 등 한층 실감 나고 고차원적인 원격 모임을 가질 수 있답니다.



한층 더 강화된 킬러 콘텐츠

KT는 교육 및 실생활 콘텐츠 외에 한층 강화된 게임과 공연 분야 킬러 콘텐츠도 함께 선보입니다.


먼저 KT는 슈퍼VR에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얻은 SF 액션 영화 ‘퍼시픽림’ 원작의 VR 로봇대전 게임인 ‘퍼시픽림VR’을 새롭게 출시했습니다. 


또한, 이번 라인업 강화를 통해 신설된 ‘아이돌 직관’ 메뉴에서는 아이돌 무대를 멤버별로 360도 멀티뷰로 제공하는데요. 이를 통해 생생한 최애 아이돌들의 무대를 더 다양하고 실감 나게 즐길 수 있게 되었답니다!


KT Super VR 자세히 알아보기



앞으로도 KT는 다양한 기술과 장르를 결합해 프리미엄 VR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인데요. KT의 VR 콘텐츠를 통해 실내에서도 실감나는 컨텐츠로 새로운 경험을 하시길 바랍니다.




1 ··· 30 31 32 33 34 35 36 37 38 ··· 15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