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chnology/미디어]

슈퍼 VR로 즐기는 세계 최초 8K VR 스트리밍

글자작게 글자크게


5G 기술 발전과 함께 VR, AR, 홀로그램을 기반으로 한 실감미디어가 주목 받고 있는 가운데, KT가 13일 오전 ‘슈퍼 VR’에 세계최초 8K VR 스트리밍 서비스를 선보이겠다고 밝혔는데요. 8K VR 스트리밍이란 무엇인지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5G를 더 생생하고 다채롭게 즐기는 KT ‘슈퍼VR’


‘슈퍼VR’은 KT가 지난해 7월 국내 최초로 4K 초고화질 무선 VR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출시한 단말기인데요. 렌즈를 개선해 눈부심 현상을 줄였으며, 안경 착용자를 위한 ‘글라스 서포터’도 추가하여 사용자 편의성을 향상 시킨 것이 특징입니다. 


아울러 4K 초고화질 콘텐츠 450편과 스포츠, 슈팅, 공포, 리듬액션 등 다양한 장르의 개인형 실감미디어 콘텐츠를 선보이며 고객들의 호응을 이끌어 왔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 국내 최초 4K 무선 VR 서비스 ‘KT 슈퍼 VR’>


슈퍼VR에 세계 최초 '8K VR 스트리밍 서비스를 선보이다

8K VR 스트리밍 서비스는 슈퍼VR을 통해 선보이고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보다 선명하고 몰입감 높은 VR 경험을 제공하고자 KT가 야심차게 출시한 서비스입니다. 



KT는 이번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5G 네트워크 최적화 기술과 실리콘밸리의 스타트업 알카크루즈사의 ‘슈퍼스트림 솔루션’을 결합해 개발을 진행했습니다. 여기서 ‘슈퍼스트림 솔루션’이란, 초고용량의 8K VR 콘텐츠를 수백 개의 조각으로 분할해 클라우드에 저장 후 사용자의 시야각에 따라 실시간으로 해당 각도에 맞는 영역의 화면만 전송하는 기술을 말합니다. 


이를 통해 KT는 콘텐츠의 화질과 생동감은 대폭 높이면서도 속도 저하나 영상 끊김 현상이 없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으며, 고객들은 무선 네트워크 환경에서도 기존 대비 4배에서 5배 향상된 고해상도의 8K VR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8K VR 스트리밍, 3월부터 상용 서비스 본격적으로 제공

KT는 초고화질 VR 콘텐츠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VR 콘텐츠 제작사인 아바엔터테인먼트와도 함께 손을 잡았는데요. 경복궁, 태권도 등의 한국 대표 문화재와 K-POP 등을 소재로 다양한 8K VR 콘텐츠를 제작하여 올해 연말까지 약 100여편의 초고화질 VR 콘텐츠를 갖출 예정입니다. 



 

한편, 8K VR 스트리밍 서비스는 올해 3월부터 본격 상용화 될 예정으로, KT는 앞으로도 다양한 기술과 폭넓은 장르를 결합해 프리미엄 VR 콘텐츠를 선보이며 실감미디어 시장을 확대해 나갈 계획인데요. 


여러분들도 오직 KT에서만 누릴 수 있는 8K VR 스트리밍 서비스로 더욱 즐거운 여가 시간을 보내시길 바랍니다.





1 ··· 3 4 5 6 7 8 9 10 11 ··· 14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