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chnology/5G]

KT, ‘고성능 광중계기’로 실내 5G 품질이 높아집니다!

글자작게 글자크게


지난 5월, KT는 실내에서도 안정적인 5G 커버리지를 신속하게 확보하기 위해서 국내 중소 협력사와 함께 ‘5G RF 중계기’를 개발했습니다. 이를 통해 5G 기지국 전파가 도달하기 힘든 지역에서도 5G 커버리지를 확보하게 되어 5G 서비스 품질을 개선할 수 있게 되었는데요.


이렇듯 협력사와 함께 5G 커버리지 확보와 5G 솔루션을 개발해온 KT가 이번에는 실내 5G 품질을 더욱 향상시킬 수 있는 고성능 광중계기 개발 소식을 전했습니다. KT가 지속해온 중소 협력사와의 값진 상생 협력의 결과이기도 한 이번 소식을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KT 고성능 광중계기 도입으로 실내 5G 서비스 품질 향상

KT가 국내 중소기업과 함께 고성능 광중계기를 개발 완료실내 5G 서비스 품질 차별화와 함께 5G 서비스 경쟁력을 강화한다고 15일 밝혔습니다.

 


기존에 실내 무선 서비스 제공 시 사용해온 중계기는 기지국 자원을 공유해 사용하기 때문에 특정 장소에서 무선 데이터를 쓰는 사용자가 많으면 데이터 처리 속도가 저하되기도 하는데요.


이번에 도입한 고성능 광중계기는 4개의 안테나를 사용해 고용량의 데이터를 동시에 전송할 수 있어 기존 중계기 대비 2배 빠른 속도를 제공합니다. 따라서 사용자가 많은 실내 공간에서도 고품질 5G 서비스를 만나볼 수 있게 되었답니다.


또한, 안테나를 외장형 또는 내장형으로 가변적 시설이 가능해 설치 공간에 따른 이점을 제공하는데요. 내장형으로 설치 시 미관을 해치지 않고 건물 내 5G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으며, 건물 특성상 내장형 구축이 힘든 곳에는 외장형으로 전환해 설치함으로써 데이터 수신율을 높이고 서비스 범위를 확장할 수 있답니다.



KT는 2개의 안테나를 사용하는 기존 고출력 중계기로 전파가 닿기 어려운 건물 내 음영지역까지 5G 서비스를 제공함과 동시에, 이번 고성능 광중계기를 대형건물 1층, 대형마트 등 데이터 사용자가 많은 실내 핫스팟 위주로 촘촘히 설치할 예정인데요. 이를 통해 실내 5G 커버리지와 품질을 모두 만족시키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해 나간다는 계획입니다.



오는 연말까지 실내 5G 커버리지 확대

KT는 실내 5G 서비스 품질 차별화와 더불어 커버리지 확대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5G 첫 상용화 이후 5G 인빌딩 서비스 제공을 위해 협력사와 함께 장비 구축을 진행해온 KT는 지난 6월부터 대형 건물 내 5G 인빌딩 커버리지 구축을 완료하였는데요.


현재까지 백화점과 대형 쇼핑몰, 오피스 건물, 교통시설 등 전국 주요 건물 내에 5G 서비스 개통을 완료했으며 연말까지 실내 5G 커버리지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랍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 5G 인빌딩 서비스에서도 앞서가는 KT >



KT는 국내 중소기업과 함께 개발한 고성능 광중계기를 통해 고객에게 실내외 어디서나 고품질 5G 서비스를 제공해나갈 예정인데요. 앞으로도 우수한 기술력을 가진 국내 통신장비업체와의 협력으로 확보한 차별화된 기술을 통해 대한민국 1등 5G 커버리지를 만들어가겠습니다.



1 ··· 5 6 7 8 9 10 11 12 13 ··· 1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