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chnology/미디어]

아파트 생활도 음성으로 편리하게! ‘기가지니 우리아파트’ 서비스가 옵니다!

글자작게 글자크게


프롭테크라는 말 들어보셨나요?! 프롭테크는 부동산을 의미하는 프로퍼티(Property)와 기술을 의미하는 테크놀로지(Technology)가 만나 탄생한 용어 중 하나로, 부동산 산업에 빅데이터, 인공지능(AI), 가상현실(VR) 등 첨단 ICT 기술이 도입되어 새로운 서비스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실제로 KT는 이러한 트렌드에 맞춰 지난 5월, 기가지니 AI부동산비서 ‘집비서’를 선보인 바 있는데요. 집비서는 기가지니를 통해 누구나 쉽게 음성으로 전국의 아파트 및 분양 정보를 조회하고 빅데이터 기반 분석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서비스로, 부동산 정보를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도와주고 있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 아이언맨의 자비스가 현실에도 존재한다?! KT 기가지니 ‘집비서’ 서비스 >


그렇다면, 집비서에 이어 대표 부동산 중 하나인 아파트에서 누리게 될 새로운 서비스로는 무엇이 있을까요? 


KT, ‘기가지니 우리아파트 서비스’ 출시

28일, KT는 인공지능 TV 기가지니를 통해 아파트 입주민에게 다양한 생활편의 기능을 제공하는 ‘기가지니 우리아파트’를 출시했습니다. 


기가지니 우리아파트는 독서실, 헬스장 등의 아파트 내 커뮤니티 시설 예약은 물론 방문 예정 차량 등록 및 아파트 관리비 등의 정보검색을 음성으로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기가지니 우리아파트 서비스 이용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기가지니에게 “우리아파트 독서실 예약해줘”, “우리아파트 방문차량 예약해줘” 등과 같이 말하면 다양한 아파트 생활 편의 서비스를 TV 화면과 함께 이용할 수 있는데요.


이 외에도 아파트 일정표 확인, 단지 배치도 확인, 관리소ᆞ노인정 등 단지 주요 연락처 정보를 확인 가능하며, 기가지니에게 “우리아파트 실행해줘”라고 말하면 아파트와 관련된 서비스 기능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답니다. 


‘아파트너’와 제휴해 750여개 단지 서비스 제공


이렇게 다양한 생활 편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가지니 우리아파트! KT는 아파트 커뮤니티 모바일 서비스 선두 사업자인 ‘아파트너’와 제휴해 이파트너 모바일 서비스에 가입한 전국 750여 개 단지에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인데요. 


서비스 제공 단지에는 송파 헬리오시티, 고덕그라시움, 힐스테이트 삼송역, 김포한강 센트럴자이, 래미안에스티움 등 대규모 단지가 대거 포함돼 있으며, 향후 KT와 아파트너의 공동 마케팅 활동을 통해 기가지니 우리아파트 적용 단지를 더욱 확장할 계획이랍니다.



한편, KT는 기가지니 우리아파트 출시로 아파트 별 맞춤 서비스가 가능해져 AI 아파트가 한 단계 업그레이드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기존 AI 아파트 거주민의 경우 댁내 조명ᆞ온도 제어뿐 아니라 아파트 맞춤형 커뮤니티 기능을 음성으로 이용할 수 있게 되기 때문이죠!



이렇듯 KT는 기가지니 우리아파트를 비롯하여 최첨단 AI 서비스로 아파트 입주민들의 생활이 더욱 편리해질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는데요. 앞으로도 KT가 최첨단 5G를 기반으로 새롭게 선보일 편리한 서비스들에 대해서도 많이 기대해주세요!




1 ··· 7 8 9 10 11 12 13 14 15 ··· 14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