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chnology/5G]

“원더풀 5G”, 세계가 놀란 KT R&D!

글자작게 글자크게


KT는 KT만의 독보적인 5G 기술들을 연구하고 개발하기 위해 연구개발센터를 직접 운영하며, 이를 활용해 전세계 ICT 리더들을 대상으로 5G 및 AI 등 앞선 ICT 혁신 기술을 선보이고 있는데요. 


과연, KT의 기술력에 얼마나 많은 ICT 리더들이 큰 관심을 보여주었을까요? 오늘 그 이야기를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5G 혁신기술을 만나볼 수 있는 KT 연구개발센터

KT는 우면동에 위치한 연구개발센터에서 KT의 ICT 혁신기술 체험관인 퓨처온(Future-On)과 5G 오픈랩을 운영하고 있는데요. 


지난 2010년부터 운영해온 퓨처온은 KT R&D의 앞선 혁신 기술을 전시하고 방문자들이 직접 기술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5G 오픈랩은 5G와 관련된 기술자원을 중소 파트너사에 제공하는 개방형 협업공간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특히 5G 오픈랩은 지난 2018년 9월 KT연구개발센터 내 개소한 이후 2019년 6월 판교 스타트업 캠퍼스에도 추가 개소해 운영될 만큼 해외뿐만 아니라 국내 주요 기관에서 지속적으로 방문하면서 세계적으로 최고의 5G 전도사로 자리매김했는데요.


실제로, 2018년도 5G 오픈랩(Open Lab) 개소 이후 KT 연구개발센터를 방문한 해외 ICT 리더들은 99개 기관, 653명에 달하며, KT 연구개발센터를 방문해 기술 전시를 둘러본 정부기관 및 국내 기업체는 490개 기관, 2,828명이었는데요. 


지난 10월에는 OECD 고위관계자와 막타 디옵 세계은행 부총재 일행도 KT R&D 전시를 관람했으며, KT 연구개발센터를 둘러본 후 에는 “세계적으로 앞선 KT의 5G 기반의 재난‧안전 솔루션, 에너지‧교통 솔루션 등의 혁신 기술과 다양한 적용 범위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라고 언급하며 KT의 앞선 5G 및 AI 기술력에 높은 관심을 표했답니다.


KT가 ‘판교 5G 오픈랩’에서 협력사와 함께 5G 생태계를 만들어갑니다!


최신 ICT 기술, 직접 설명 듣고 체험도 가능



KT 퓨처온과 5G 오픈랩에서는 5G, AI, 미래플랫폼, 10기가인터넷 등 각종 최신 ICT 기술들을 직접 설명 듣고 체험 할 수 있는데요. 

 



▲ 5G 관련 기술로는 5G AR 및 VR 솔루션, 기업전용 5G, 5G 스마트 CCTV 등 16개 아이템 ▲ AI 기술로는 기가지니, AI 호텔로봇, AI 오피스, 지능형 NW관제 등 13개 아이템 ▲ 미래플랫폼 관련 기술로는 스마트 모빌리티, 영상보안, 정보보안, 에너지 등 5개 아이템 ▲ 그리고 10기가 인터넷, 3D 공간정보 모델 솔루션 등 다양한 분야의 혁신기술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이렇듯 KT 연구개발센터는 국내 주요 기관은 물론 해외에서도 지속적인 발걸음이 이어지면서 ‘세계 최고의 5G 전도사’로 자리매김하고 있는데요. 세계 최고 수준의 5G 기술력을 통해 5G와 AI를 결합한 다양한 혁신 기술과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는 KT! 앞으로도 KT는 KT 연구개발센터의 퓨처온과 5G 오픈랩을 통해 앞선 ICT 기술력을 널리 알리고 전세계를 위한 기술을 만들어가겠습니다.




1 ··· 11 12 13 14 15 16 17 18 19 ··· 14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