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chnology/미디어]

KT-금호고속, 고속버스에서도 5G 슈퍼 VR을 즐겨요~

글자작게 글자크게


지난 2016년 첫선을 보인 프리미엄 고속버스를 알고 계시나요? 프리미엄 고속버스란, 일반 고속버스보다 더 넓은 좌석과 좌석 내 설치된 모니터로 다양한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등 최상급 서비스를 제공하는 고속버스입니다. 


그간 버스로 장거리 이동 시, 앉은 자세로 오랜 시간 동안 지루하게 이동해야 했던 단점을 편안하고 재미있는 시간으로 활용할 수 있어 많은 분께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이러한 가운데, KT가 금호고속과 체결‘고속버스 VR 서비스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으로 프리미엄 고속버스에서 즐길 수 있는 미디어가 한층 더 다채로워질 것으로 보입니다.

KT와 금호고속의 만남, 고속버스에서 VR 서비스를 즐겨요~ 


KT가 금호고속과 ‘고속버스 VR 서비스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18일에 체결하고, 양사는 프리미엄 고속버스 안에서 즐길 수 있는 VR 엔터테인먼트 서비스를 공동으로 추진할 것이라 전했습니다. 


KT는 이번 협약에 따라 고속버스 전용 슈퍼 VR 상품을 개발하고, 버스 안에서 시청하기에 적합한 VR 콘텐츠로 재구성하여 고객에게 새로운 미디어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인데요. 어떤 콘텐츠를 만나보게 될지 알아볼까요?

 


오는 28일부터 양사는 탑승객을 대상으로 서울-광주 구간의 금호고속 프리미엄 고속버스에 10대의 슈퍼 VR 단말을 비치하고 탑승객들에게 무료로 고속버스 VR 시범 서비스를 선보입니다.


시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들은 80여 편의 최신 영화를 고화질의 대화면으로 감상할 수 있음은 물론, 스포츠·공연·예능 장르의 VR 영상과 게임을 즐길 수 있답니다.


KT는 시범 서비스를 통해 고객 선호도를 파악하고 반영하여 고속버스 전용 슈퍼 VR 상품의 콘텐츠 라인업을 정교화할 예정인데요. 따라서 고객이 원하는 콘텐츠 구성에 더욱 가까워질 것으로 기대됩니다.


향후 KT는 서울-광주 구간 외에도 여러 구간의 고속버스에서 슈퍼 VR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규모를 늘려나갈 방침인데요. 더불어 금호고속 또한 국내 주요 고속버스 사업자 대상으로 슈퍼 VR 서비스를 유통하는 등 사업 확대를 지원할 예정이랍니다.




여기서 잠깐! 이렇듯 고속버스에서도 슈퍼 VR을 통해 다양한 재미를 느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과연 고속버스에서 어떻게 5G 서비스를 누릴 수 있게 된 것일까요?


KT는 고속도로 위에서도 안정적인 통신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주요 고속도로와 82개 휴게소, KTX·SRT 주요 역사 등에 5G 커버리지를 구축했습니다. 지난 9월, 고객들의 편안한 추석 귀성·귀경길을 위해 구축한 5G 커버리지는 사전 품질 점검까지 마쳐 고품질 5G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되었는데요. 따라서 고속도로 위에서도 KT의 5G 네트워크를 만날 수 있게 되었답니다.


고속도로에도 5G 커버리지 준비 완료! 이동중에도 KT 5G를 즐겨요~



KT는 앞으로도 많은 고객이 시공간의 제약 없이 편안하게 VR 서비스를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유형의 상품과 서비스를 선보이겠습니다. KT 슈퍼 VR과 함께 지루한 여행에서 벗어나 즐겁고 편안한 버스 여행을 만끽하시길 바랍니다!




1 ··· 14 15 16 17 18 19 20 21 22 ··· 14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