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chnology/5G]

세계가 인정한 KT 글로벌 No.1 5G 기술력!

글자작게 글자크게


KT가 지난 30일, 영국 런던에서 열린 ‘월드 커뮤니케이션 어워즈(World Communication Award 2019)에서 ‘5G 리더십 상’과 ‘최고 네트워크 보안 혁신상’ 2개 부문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았습니다. 


이는 그간 KT가 차별화된 기술력으로 우수한 5G 상용화를 이뤄낸 성과를 인정받은 결과인데요.


전 세계가 인정한 KT의 5G 리더십 이야기 속으로 떠나보겠습니다.

KT 글로벌 No.1 5G 기술력, 세계 무대서 인정

올해로 21회를 맞이하는 ‘WCA 2019’는 글로벌 ICT 리서치 기관인 토털 텔레콤(Total Telecom)이 주관하고 35개국 550개 업체가 참여해 네트워크 기술 등 25개 부문의 통신 기업을 선정하는 글로벌 시상식입니다. 

 


KT, ‘5G 리더십상’ 2년 연속 수상

이 자리에서 KT가 수상한 ‘5G 리더십상(5G Leadership Award)’은 올 한해 5G 시장을 선도하며 5G가 가져온 변화를 주도적으로 이끈 기업을 선정해 수여하는 상인데요. 


특히, KT는 ‘5G 리더십‘ 부문에서 2018년부터 2년 연속으로 수상하게 됨에 따라 KT의 5G 기술력이 최정상 수준임을 다시 한번 전 세계에 알리게 되었습니다.

‘기가스텔스’로 ‘최고 네트워크 보안혁신상’ 수상

더불어 KT는 블록체인 기반 IoT 보안 솔루션 ‘기가스텔스(GiGAstealth)’로 ‘최고 네트워크 보안 혁신상’도 수상하며 KT의 5G 기술력을 활용해 보안에 힘을 실어 온 KT의 노력이 빛을 발했습니다.


KT의 ‘기가스텔스’는 IoT 단말의 IP 주소 노출을 차단해 해킹을 원천 차단하는 ‘IP 인비저블(IP Invisible)’ 기술입니다. 이는 블록체인 인증 기반의 ‘지능형 네트워크 접근 제어’ 기술을 기반으로 신원이 검증된 송신자에게만 IoT 단말 IP 주소가 나타나 더욱 강화된 보안을 제공하는데요. 


특히, 네트워크 일부 구간만을 보호하는 타 보안 기술과는 달리 블록체인을 통해 IoT 단말과 서버, 사용자에 이르는 IoT 서비스 구간 전체를 걸쳐 안전한 유무선 네트워크 환경을 제공합니다.


글로벌이 주목한 KT의 5G 리더십, 그 이유는?

이렇듯 KT가 2년 연속 5G 리더십 수상의 영예와 보안 부문에서 전 세계의 인정을 받은 것에는 지난 4월 세계 최초로 5G를 상용화하고, 완벽한 5G 서비스를 위해 끊임없이 도전하고 노력해 왔기 때문인데요.

 


실제로 KT는 평창동계올림픽 5G 시범 서비스부터 세계 최초 5G 상용화에 이르기까지 올해에만 여러 세계 무대에서 글로벌 5G 리더십을 인정받은 바 있습니다.

 


지난 2월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글로벌 모바일 어워즈 2019(Global Mobile awards 2019)’를 시작으로, 6월에 열린 ‘5G 월드 어워즈 2019’와 9월 ‘ITU 텔레콤 어워즈’, 최근 열린 ‘브로드밴드 어워즈 2019’ 등 전 세계의 영향력 있는 시상식에서 5G 기술로 잇따른 수상을 받아왔는데요.


KT는 이번 ‘월드 커뮤니케이션 어워즈 2019’ 수상으로 올해 진행된 글로벌 시상식 중 5G로만 9개 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답니다.


KT의 활동은 이뿐만이 아닙니다. 전국 주요 8개 도시에 CUPS(Control & User Plane Separation) 기술이 적용된 ‘5G 에지 커뮤니케이션 센터(Edge Communication Center)’를 구축했습니다. 더불어 수준 높은 5G 기술력을 활용스마트팩토리, 자율 주행 등의 혁신 기술을 선보이며 5G 생태계 확장 뿐만 아니라 4차 산업혁명을 이끄는 주도적인 역할을 해나가고 있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 KT, 글로벌 ICT 리더들에게 세계 최초 5G 노하우 전파 >



KT의 네트워크 기술력이 세계 최고 수준임을 다시 한번 입증한 결과이기도 한 이번 수상 소식! KT는 앞으로도 차별화된 기술 개발과 품질 확보를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움직이겠습니다. 




1 ··· 9 10 11 12 13 14 15 16 17 ··· 14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