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kt소식]

KT그룹, 2019 KS-CQI 콜센터품질지수 5관왕 달성하다!

글자작게 글자크게


KT그룹이 지난 17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린 ‘2019 콜센터품질지수(KS-CQI)’ 인증수여식에서 KT고객센터가 유∙무선, 유료방송 등 3개 부문, K쇼핑이 T커머스 부문, KT엠모바일이 알뜰폰 부문에서 각각 1위를 수상하며 5관왕을 달성했다고 밝혔습니다.  



KT 고객센터의 ‘기가케어(GiGA Care)’ 서비스


KT그룹의 고객서비스 전문 그룹사 KT CS와 KTis가 운영하는 KT고객센터는 이번 평가에서 통신 3사 중 유일하게 5년 연속 유∙무선 분야 동시 1위를 수상했습니다. 초고속인터넷/IPTV분야는 6년 연속, 이동통신분야는 5년 연속 1위 자리를 지켰으며, 올해부터 신설된 유료방송 분야에서도 1위를 차지했습니다. 


이번 KT고객센터의 수상에는 지난해 새롭게 선보인 ‘기가케어(GiGA Care)’ 서비스가 한몫 했는데요. ‘기가케어’는 고객이 스스로 서비스 상태를 점검하고 문제 발생 시 원격으로 조치할 수 있는 셀프 진단 서비스로, KT 가입자라면 누구나 365일 24시간! 고객센터에 전화하지 않고도 기가케어 서비스를 통해 서비스 상태를 점검하고 고장 증상을 해소할 수 있습니다. 기가케어 서비스는 기존 전화 접수를 통한 A/S 방문의 불편함을 해소하고, 높은 고객 편의를 전달하는 KT 고객센터의 대표 서비스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 KT 실시간 원격 진단 서비스 ‘기가케어(GiGA Care)’>


K쇼핑의 통합 VOC 시스템 ‘K-CS’


KT그룹의 커머스/콘텐츠 그룹사 KTH가 운영하는 디지털홈쇼핑 K쇼핑은 T커머스 업계 최초로 ‘2019 콜센터품질지수(KS-CQI)’ 1위를 수상한 이후 4년 연속 1위 자리를 지켰습니다. 


K쇼핑은 지난해부터 자체 빅데이터 분석 솔루션인 ‘KTH DAISY’를 활용한 통합 VOC 시스템 ‘K-CS’를 구축했으며, 이를 통해 수집된 VOC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빠른 고객 응대는 물론 사전에 고객 불만을 예방하기 위해 노력해 왔는데요.


더 나아가 KTH는 보다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를 위한 차세대시스템 개발을 올해 11월에 완료하고, 고객별 맞춤 CS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KT엠모바일의 ARS를 통한 ‘셀프케어’ 서비스


업계 최대 규모의 고객센터를 운영하고 있는 KT그룹의 알뜰폰 그룹사 KT엠모바일은 알뜰폰 부문에서 1위를 수상했습니다. 


특히, KT엠모바일은 지난해 10월부터 ARS ‘셀프케어’ 서비스를 운영해 분실신고 • 정지 • 요금제 조회와 같은 주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365일, 24시간 운영하는 셀프케어 서비스를 통해 알뜰폰 고객 편의를 극대화하고, 통신 3사에 버금가는 응답률과 대기시간으로 높은 고객 만족도를 이끌어내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이번 평가에서 KT CS와 KTis가 위탁 운영하는 주택금융공사, 서울아산병원, 고양시청 등 총 9개 콜센터도 업종별 1위에 선정되며, KT그룹의 고객서비스가 명실공히 업계 최고 수준임을 인정 받았습니다.


앞으로도 KT그룹은 고객 최우선이라는 핵심가치를 기반으로 우수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1 ··· 18 19 20 21 22 23 24 25 26 ··· 14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