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kt소식]

K쇼핑, 최초 디자이너 브랜드 ‘코어에이(CORE.A)’ 단독 론칭!

글자작게 글자크게


홈쇼핑에서 잘 알려지지 않은 중저가 패션만 고를 수 있다는 편견은 이제는 옛말입니다. 유명 백화점 브랜드는 물론 디자이너 브랜드의 대중화를 선도하며 홈쇼핑 패션에 대한 인식이 변화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가운데, 패션 디자이너의 이름을 내건 특별 컬렉션이 나왔습니다! 바로 KT그룹의 T커머스 대표주자인 KTH ‘K쇼핑’에서 단독으로 론칭하는 ‘코어에이(CORE.A)’가 그 주인공입니다! 


K쇼핑 X 한국패션디자이너연합회 콜라보, ‘코어에이(CORE.A)’ 론칭 


‘코어에이(CORE.A)’는 K쇼핑이 한국패션디자이너연합회(CFDK)와 함께 새롭게 선보이는 디자이너 협업 브랜드로, 지난 4월 국내 패션 디자이너 360여명이 소속된 국내 최대 규모의 한국패션디자이너연합회와 국내 패션 디자이너 브랜드 활성화 등을 위한 업무협약을 토대로 탄생했는데요. 

 


한국 패션 디자인의 중심(Core)과 최고를 의미하는 ‘A’를 합쳐 한국의 대표 패션 디자이너 브랜드가 되겠다는 포부를 담았으며, 컬렉션 디자이너에 따라 ‘코어에이(CORE.A)’ by (디자이너 이름)’으로 다양한 신진 ∙ 중견 디자이너 컬렉션을 선보일 예정이랍니다.

 

K쇼핑! 가심비 잡은 디자이너 패션 통한 K패션 플랫폼으로 강화

특히, K쇼핑은 ‘코어에이’를 통해 차별화된 패션 브랜드 론칭에서 한 발 더 나아가 국내 디자이너를 양성할 수 있는 K패션 플랫폼으로 발전시켜나갈 전망입니다. 이는, 글로벌 SPA 브랜드의 공세 속에서 열악한 사업 환경을 가진 국내 디자이너들에게 유통 판로를 제공하고 각 디자이너들의 독창적인 아이디어를 극대화할 수 있는 기회를 선사하겠다는 취지와도 같은데요.



실제로 KT쇼핑은 그 동안 약 70억원의 취급고를 기록하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단독 데님 브랜드 ‘C2’, ‘블라키’부터 디지털 홈쇼핑 채널의 인기와 함께 급부상한 다양한 중견 패션 브랜드 등을 통해 업계 강자로 자리매김해 왔습니다. 


이에, K쇼핑은 이번 ‘코어에이(CORE.A)’의 론칭을 통해 디자이너 브랜드를 육성하고 K쇼핑만의 패션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방침입니다.

‘코어에이(CORE.A) by의 첫 시작! K패션 대표 디자이너 홍은주’


‘코어에이(CORE.A) by (디자이너 이름)’의 첫 시작은 디올 등 유명 브랜드를 거쳐 현재 한국패션디자이너협회의 회장을 역임하고 있는 K패션의 대표 디자이너 홍은주가 맡았습니다. 


오는 10월 1일 07시 ‘코어에이(CORE.A) by 홍은주’로 첫 방송 되는 이번 컬렉션은 올해 F/W 시즌을 겨냥해 니트가디건, 울캐시 핸드메이드 코트, 에코퍼 리버시블 코트, 테디베어 코트, 리얼 폭스퍼 무스탕 코트 등 아우터 5종과 니트 상의 2종, 팬츠 1종 등 홍은주 디자이너가 디자인한 총 8종의 패션 컬렉션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계획인데요.

 


패션 및 명품 방송 등 26년 경력의 베테랑 쇼호스트 출신인 김선희 브랜드 디렉터와 함께 상품 기획부터 방송판매까지 진행하며, 디자이너가 직접 패션 상품의 기획의도 및 코디법 등을 설명해 신뢰도를 높일 전망입니다. 



이렇듯 KT쇼핑은 디자인 포인트와 감성은 살리면서 우수한 소재 및 합리적 가격의 디자이너 브랜드 ‘코어에이’를 통해 가심비(가격 대비 마음의 만족도)를 잡는 것은 물론, 여기에 홈쇼핑만의 장점인 빠른 고객반응을 반영한 홈쇼핑 및 온라인 SPA 패션으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인데요. 


차별화된 전략으로 패션 경쟁력을 강화해나가는 K쇼핑, 앞으로 코어에이와 함께할 신진 디자이너는 누구일지 기대됩니다! 






1 ··· 7 8 9 10 11 12 13 14 15 ··· 5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