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chnology/5G]

KT가 세계 최초 5G 의료 혁신을 선보입니다!

글자작게 글자크게


원격진료, 온라인병원, AI 진단 등 최근 5G가 의료와 만나 우리 생활에 그 동안 볼 수 없었던 새로운 바람을 불러 일으키고 있는 가운데, KT가 삼성서울병원과 손을 맞잡고 의료 방식 혁신에 나선다고 합니다. ‘세계 최초 5G 스마트 혁신 병원’구축으로 가까워질 새로운 5G 의료는 어떤 것일까요?


KT, 삼성서울병원과 ‘세계 최초 5G 스마트 혁신 병원’ 구축 MOU 체결

 


지난 25일, KT가 삼성서울병원과 함께 ‘5G 스마트 혁신 병원’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5G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혁신적 의료 서비스를 개발한다고 밝혔습니다. 


양사는 이번 MOU에 따라 삼성서울병원 일원역 캠퍼스와 삼성서울병원 양성자 치료센터, 암 병원 등에 KT 5G 통신망을 구축하고, ▲ 양성자 치료 정보에 대한 의료진 실시간 치료계획 확인 ▲ 디지털 병리 데이터 의료진 실시간 판독 ▲ 수술 실시간 교육 및 협진 등의 서비스 기능 개발에 나서기로 했답니다. 


KT, 5G 네트워크 구축으로 의료 혁신 이끈다!

특히, KT와 삼성서울병원 MOU는 실제 진료와 진단, 교육 등 의료서비스에 처음 5G 기술이 적용된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습니다. 기존에 병원과 통신사들이 ICT 기술을 병원에 도입한 적은 있었으나, 의료서비스보다는 시설이용 편의 측면에서 활용되었던 한계가 있어 왔기 때문이죠. 

 


예를 들어, 지금까지는 데이터가 큰 암환자의 양성자 치료 정보를 확인하기 위해 의료진이 직접 800m 거리의 양성자치료센터와 암 병원 간을 이동해 확인 할 수 밖에 없었고, 병리 조직 샘플은 제한된 장소에서만 확인이 가능했습니다. 


하지만 대용량의 데이터를 빠르게 처리할 수 있으면서도 보안성이 확보된 5G가 적용되면, 병원 내 모든 장소에서 안전하게 환자의 대용량 영상 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 더 빠르고 정확한 의료행위가 가능해집니다. 또한, 의료진간의 협업도 활발해져, 치료받는 환자들이 더욱 고품질의 의료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즉, 이러한 5G 네트워크 기반 의료 혁신은 궁극적으로 환자들의 신속하고 정확한 치료에 도움을 주는 것이죠! 



5G 의료 데이터 및 영상 공유로 의료진간 협력 강화

이처럼 대용량의 병리데이터를 분석하고, 실시간 고화질 영상을 병원 내 다른 장소의 의료진 간 상호 공유가 가능한 것은 초고속, 초저지연의 5G 특징 덕분인데요. 


5G로 전송된 영상으로 수술과정을 모니터링하며 상호 의견을 교환해 환자의 치료를 위한 최선의 방식을 적용할 수 있고, 수술실에서도 각종 검사 데이터를 5G 모바일기기를 통해 바로 확인할 수 있어 의료진 간 커뮤니케이션과 협업 효율 또한 높아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KT는 앞으로도 KT만의 5G 기술을 바탕으로 의료 업무 협력이 가능한 플랫폼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갈 예정인데요. 5G를 통해 이뤄질 스마트 의료 혁신으로 더 건강해질 대한민국을 응원합니다!







1 ··· 12 13 14 15 16 17 18 19 20 ··· 14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