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kt소식]

드라마 <의사요한> 속 신스틸러! kt파워텔 LTE 무전기 라져 이야기

글자작게 글자크게


드라마 <의사요한>을 아시나요? 통증의학과 의사들이 펼치는 메디컬 드라마인 <의사요한>은 기존 메디컬 드라마의 흐름과 달리 의료행위와 환자에 대한 새로운 관점과 희귀병을 다루면서 시청자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는데요.


그런데! 의사요한을 보던 중 반가운 얼굴(?)을 발견했습니다! 그것은 바로 kt파워텔의 LTE 무전기 ‘라져’였는데요. 드라마 속 배경이 병원인 만큼, 등장인물들이 의사소통을 할 때마다 등장하고 있는 kt파워텔의 LTE 무전기 라져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드라마 <의사요한>에 등장한 kt파워텔 LTE 무전기 ‘라져’

(이미지 출처 : kt파워텔 공식블로그)


드라마 ‘의사요한’에 kt파워텔 LTE 무전기 ‘라져’가 등장하는 이유! kt파워텔에서 방송사 측에 라져를 협찬했기 때문인데요. 


실제로 kt파워텔 LTE 무전기 라져는 2016년부터 아주대의료원 이국종 교수님은 물론 창원 경상대병원 등 대형 대학병원에서도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위해 사용되고 있는 만큼, 드라마 속 배경인 병원 전반을 아우르며 등장인물들의 커뮤니케이션이 필요할 때마다 등장해 현실감을 높이는 조력자 역할을 똑똑히 수행하고 있답니다.



현재 드라마에서 사용되고 있는 무전기는 ‘스탠다드형 LTE 무전기 라져3’ 모델로, 신속하고 정확한 커뮤니케이션이 필요한 상황에서 필수 통신장비로 활용되고 있는데요. 스탠다드형 LTE 무전기 라져3는 어떤 특장점들을 자랑하고 있는지 자세히 알아볼까요?


현장의 생생함을 전하다, ‘스탠다드형 LTE 무전기 라져3’

4G LTE 통신망 및 VoLTE 채택 


라져3는 4G LTE 통신망과 VoLTE 지원으로 빠르고 안정적인 무전이 가능합니다. KT의 LTE망을 활용해 음영 지역 없이 전국 어디서나 끊기지 않는 무전 커뮤니케이션을 실현할 수 있습니다.

우수한 스피커 음량


단말 전면에 2W 대용량 스피커를 배치하여 소음이 심한 곳에서도 원활한 무전이 가능합니다. 긴급 상황으로 주변이 시끄러울 때에도 더 크고 선명한 음량 품질로 중요한 의사소통을 무리 없이 진행할 수 있는 것이죠!


터치스크린


라져3는 터치스크린 기능을 탑재, 홈화면에서 사용할 수 있는 상태 표시줄, 위젯, 바로가기 아이콘 등 편의성과 확장성을 확보했습니다.

소프트웨어 기능 추가 개발


라져3에는 또한 위급한 상황에서 설정된 번호로 전화를 걸거나 문자 메시지를 빠르게 보낼 수 있는 ‘비상긴급호출 SOS’는 물론 갤러리, 동영상, 음악서비스를 제공하는 멀티태스킹, 자주 사용하는 3개의 번호를 지정하여 사용하는 원터치 PTT 등 편리한 소프트웨어 기능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이를 통해 무전 통화뿐만 아니라 간단한 업무를 효과적으로 수행할 수 있답니다.


kt파워텔 LTE 무전기 라져 3 자세히 알아보기


이 이에도 대용량 배터리, 스마트 무전 부가서비스 등 다양한 기능과 성능을 가진 kt파워텔의 LTE 무전기 라져는 그 특장점이 그대로 드라마에 비춰지며 시청자들로부터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그렇다면 라져는 드라마에서 보듯이 병원에서만 쓰이는 것일까요? 정답은 NO! 입니다. 

 

생활 곳곳에서 도움을 주는 kt파워텔 LTE 무전기 라져

재난대응훈련에서 활약하는 라져


라져는 긴급 상황에 대비한 재난대응훈련 현장과 소방 구조 작업 등에서도 활용되고 있습니다. 


실제로 kt파워텔의 LTE 무전기 라져는 지난 2016년 국민안전처와 대학적십자가사 주관한 수도권 복합재난대비 민관군 합동 대응 훈련 시 사용되었으며, 2018년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실시한 정보통신 사고 대처 훈련에서도 활용되었는데요. 당시 지역 통신이 두절된 상황을 가정해 투입된 LTE 라져는 훈련 전체를 원활하게 운영 및 통제할 수 있도록 신속한 커뮤니케이션에 기여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답니다. 


또한, 경기도소방재난본부는 2018년 새롭게 출시된 무전 통화와 업무용 앱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라져’s’를 도입, 무전기의 사용 범위를 확대하고 업무 효율성을 높이는 데 활용하고 있답니다.

 

해수욕장 안전사고 대비도 라져와 함께!


연일 계속되는 폭염에 더위를 식히기 위해 전국 각지의 해수욕장으로 떠나는 분들 많으실텐데요. 해수욕장에서도 LTE 무전기 라져가 안전을 책임지고 있습니다. 


특히 지난 2016년, 태안군청에서 휴가를 맞아 태안에 위치한 해수욕장으로 모이는 많은 사람들의 안전을 위해 LTE 무전기 라져를 도입함에 따라, 현재 태안군에 위치한 모든 해수욕장은 라져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익수 사고, 미아 찾기 등 해수욕장에서 일어날 수 있는 모든 활동에 사용되고 있답니다.   


호텔 서비스도 라져로 통합!


객실 상태 관리, 고객 응대 및 안내, 시설 유지 보수 및 보안업무 등 전체 부서의 직원들이 한 몸처럼 업무를 수행해야 하는 호텔에서도 라져가 활용되고 있습니다. 


특히, 서울 웨스틴조선호텔의 경우 호텔업계 최초로 kt파워텔의 ‘라져 FMC 서비스’를 도입해 호텔내 모든 커뮤니케이션 업무를 수행하고 있는데요. 라져 FMC 서비스란, 호텔 업무에 사용되는 유선, 이동전화뿐 아니라 업무용 무전기까지 라져 하나로 해결할 수 있는 서비스로, 고객이 필요로 하는 서비스와 업무들을 보다 신속하고 정확하게 수행하는데 도움을 준답니다. 


이 외에도 2018년 평창 동계올림픽 당시 모든 진행 요원들이 라져 단말기를 이용하여 경기를 운영하며 라져가 평창, 강릉 정선 경기장 등 거리에 제약 없이 스태프 간 신속·정확한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는 대표적인 통신수단임을 확고히 보여주기도 했답니다.


 



드라마 의사요한 속 등장한 라져3와 함께 알아본 kt파워텔 LTE 무전기 ‘RADGER(라져)’의 이야기, 어떠셨나요? kt파워텔은 앞으로도 KT그룹만의 차별화된 기술력으로 만들어낸 LTE 무전기 라져와 함께 대한민국의 빠르고 안전한 무전 통신을 이끌어가겠습니다.


<지금도 고객 가치 실현을 위해 노력중인 kt파워텔 서비스개발팀 이야기가 궁금하다면?>





1 2 3 4 5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