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kt소식]

세상 어디에도 없는 SWAG, KT 5G 비치 페스티벌에 다녀오다!

글자작게 글자크게


KT가 9일부터 강원도 양양군 서피비치에서 진행되는 ‘KT 5G 비치 페스티벌 SWAG’을 통해 차별화된 5G 고객서비스인 ‘5G 액티비티’를 선보였습니다.


‘5G 액티비티’란 일상에서 레저 및 익스트림 스포츠를 즐기며 보다 역동적인 모습을 실감형 서비스로 생생하게 경험할 수 있도록 5G 기술을 적용한 KT의 5G 차별화 체험 프로그램인데요. 오늘은 양양 KT 5G 비치 페스티벌의 컨셉인 'SWAG'처럼 자신만의 스타일, 자유로움이 넘쳤던 현장 소식을 생생하게 들려드리겠습니다!



5G 실감형 미디어 접목한 '5G 액티비티'

KT 5G 비치 페스티벌 SWAG를 통해 첫 선을 보인 5G 액티비티는 서핑과 제트 서핑, 짚라인입니다.



제트 서핑과 짚라인에는 양손이 자유로운 상태에서 360도로 영상을 촬영할 수 있는 세계 최초의 360 웨어러블 카메라인 '리얼 360 넥밴드'와 1인칭 시점으로 실시간 영상을 확인할 수 있는 '싱크뷰(Sync view)'가 적용되어 있었습니다. 



액티비티를 즐기고 난 후 촬영된 1인칭 시점과 360도로 보는 바다 및 해변의 전경은 마치 제트서핑과 짚라인을 한번 더 타는 듯한 기분을 들게 했습니다!



또한, 서핑의 경우 멀티 카메라인 '포지션뷰(Position view)'가 도입되어 서퍼들이 자신의 서핑 장면을 여러 각도에서 촬영해 볼 수 있도록 했는데요. 덕분에 평소에 찍지 못했던 다양한 각도의 영상과 사진들은 평생 추억으로 남을 인생샷이 되었답니다! 


이렇게 다양한 활동을 즐기다 보면 중간에 잠시 쉬어가는 시간이 필요하기 마련!



KT 로밍 ON 요금과 같이 1초당 1.98원의 이용료로 다양한 국가의 음식과 디저트를 무제한으로 제공하는 새로움과 함께 등장했던 ON 식당! ON 식당은 이번 KT 5G 비치 페스티벌 SWAG 에서도 우리 곁에 찾아왔는데요! 민트색의 ON 식당을 찾아가니, 로봇이 시원한 팥빙수를 만들어 무료로 제공해 주고 있었습니다.


SWAG 넘치는 양양 서피비치에서 로봇이 만들어주는 새하얀 눈꽃 빙수를 먹고 있으니 천국이 따로 없는 느낌이었다고 할까요?


서피비치에 마련된 KT 5G 서비스 체험존에서 5G 콘텐츠를 즐겨봐요!
뿐만 아니라 KT 5G 비치 페스티벌에는 액티비티 존 외에도 KT의 5G 서비스를 체험해볼 수 있는 다양한 부스가 마련되어 있었는데요. 

e-Sports Live 모바일 게임대회

e-스포츠라이브 서비스는 여러 채널의 게임 방송을 하나의 화면에서 골라볼 수 있는 서비스인데요. 
특히, 이날은 다른 장소에서 실시간으로 진행되고 있는 게임 대회를 e-스포츠라이브를 통해 볼 수 있도록 체험존을 마련해 휴양지에서도 KT만의 끊김 없는 빠른 속도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었답니다. 


VR 공포 시네마관


여름의 더위를 싹 날려줄 오싹한 공포를 느낄 수 있는 VR 공포 시네마관에는 4가지의 다양한 콘텐츠가 준비되어 있었는데요. 약 5~7분 정도 길이로 준비된 각 공포 콘텐츠들은 VR 특유의 몰입감과 실감나는 느낌이 강화되어 보는 이로 하여금 손에 땀을 쥐게 하는 긴장감을 느끼게 했답니다! VR 공포 시네마관은 콘텐츠 별로 각각 다른 공포 포인트를 느낄 수 있어 여러 명이 함께 즐기기 좋은 콘텐츠였답니다.

싱스틸러 워터 버켓


5G의 초저지연 특성을 기반으로 최대 4명이 영상으로 함께 노래하는 서비스인 싱스틸러! 싱스틸러는 친구나 연인 등 지인들과 멀리 떨어져 있어도 함께 즐겁게 노래를 부를 수 있어 새로운 놀이 문화로도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이러한 싱스틸러가 이번 KT 5G 비치 페스티벌에서도 빛을 발했습니다! 싱스틸러를 통해 노래를 부르는 사람들의 즐거운 모습은 해변 위 넓은 스크린에 연결되어 페스티벌을 즐기는 다른 사람들과 함께 실시간으로 즐길 수 있었는데요. 노래 대결을 펼치고 더 낮은 점수가 나오는 참가자에게는 머리 위에서 물 폭탄 벌칙이 등장해 시원한 재미를 선사했습니다!
나를 (narle)


3D 아바타, AR 이모티커, 뷰티 기능으로 내 얼굴을 꾸미고 1:1 또는 최대 8명까지 그룹 영상통화를 즐기는 신개념 영상 통화 서비스인 나를(narle)! 양양 서피비치에서도 나를을 대표하는 귀여운 캐릭터가 반겨주고 있었는데요! 


나를을 체험해보는 많은 분들은 저마다의 개성으로 가득 채운 화면을 통해 재미있는 영상 통화를 즐겼습니다. 특히 얼굴 인식을 통해 자신의 얼굴과 비슷한 캐릭터를 생성해 영상 통화를 할 수 있어 더욱 놀라웠던 나를 덕분에 KT 5G 체험존에서는 웃음소리가 끊이지 않았답니다!


이 외에도 오는 23일 출시를 앞둔 삼성전자의 프리미엄 스마트폰 '갤럭시 노트10 5G'를 체험해볼 수 있는 공간과 천국의 계단 포토존 등 현장에서 즐길 수 있는 이벤트들이 많았는데요. 5G 액티비티와 서비스들을 체험하다 보면 시간가는 줄 모르고 놀고 있는 자신의 모습을 발견하실 수 있을 거예요!  
KT, 9월부터 전국 5G 액티비티 제휴숍 추진


한편, KT는 양양 비치 페스티벌에 도입한 '5G 액티비티'를 오는 9월부터 전국 각지에 있는 스포츠숍과 제휴하여 ‘5G 액티비티 제휴숍’을 오픈할 계획인데요.

경기도 가평 짚라인, 인천 강화도 루지를 시작으로 연내 ATV, 패러글라이딩, 알파인코스터, 카트라이딩 등 다양한 종목에 확대 적용할 예정으로, KT 5G 고객은 전국 5G 액티비티 제휴숍에서 5G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답니다. 

이 밖에도 KT는 5G 액티비티를 산악 마라톤 대회, 스포츠 클라이밍 대회, 2019 마블런 등 역동적인 5G 미디어를 즐길 수 있는 스포츠 이벤트와 제휴하여 특별함과 재미를 선사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이렇듯 다양한 놀거리, 볼거리가 가득한 세상 어디에도 없는 SWAG, KT 5G 비치 페스티벌은 오는 18일까지 진행되는데요! 아직 여름 휴가 계획을 못 세우신 분들은 KT 5G 비치 페스티벌 SWAG에 방문하셔서 시원하고 재미있는 시간 보내시길 바랍니다!




1 ··· 20 21 22 23 24 25 26 27 28 ··· 5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