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chnology/미디어]

듣고, 보는 즐거움! 달라진 지니뮤직과 함께하는 즐거운 콘텐츠 생활

글자작게 글자크게


본격적인 5G 시대에 접어들면서 모바일을 통해 미디어 콘텐츠를 즐기는 분들이 많은데요. 음악 서비스와 영상 콘텐츠를 제공하는 지니뮤직도 최신 음악은 물론 이색 영상 콘텐츠 등 다양한 서비스를 함께 선보이고 있죠. 이러한 가운데 지니뮤직이 5G 시대를 맞아 더욱 편리한 서비스와 다양한 콘텐츠 제공을 위해 서비스를 대폭 강화했다고 합니다. 5G 미디어 콘텐츠가 가득한 지니를 함께 알아볼까요?



5G 음악 서비스 ‘지니뮤직’

지니뮤직은 KT ICT를 기반으로 한 KT 그룹의 음악 플랫폼 그룹사입니다. 지니뮤직은 비주얼 뮤직 플랫폼을 활용하여 5G 네트워크 시대에 맞춘 미래형 음악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펼치고 있는데요. 초고음질 음원을 제공하는 FLAC 24bit 서비스, 다채로운 영상 콘텐츠가 가득한 지니 TV 등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답니다.


이 외에도 전문 DJ가 직접 선곡한 플레이리스트와 유저가 만든 인기 공개 플레이리스트를 끊임없이 추천해주는 큐레이션 서비스도 지니뮤직의 대표적인 특화 서비스인데요. 장르와 날씨, 세대, 감성 등 원하는 태그 별로 보다 편리하게 음악을 즐길 수 있답니다.


더욱 다채로워진 지니뮤직


지니뮤직이 19일 업데이트를 통해 더욱 다채로워진 서비스를 선보이게 됐는데요


지니뮤직은 이번 업데이트에서 지니 TV 서비스를 대폭 강화했습니다. CJ ENM 과의 제휴를 통해 지니 앱을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프로듀스X101’, ‘고등래퍼’, ‘쇼미더머니’ 등 CJ ENM의 다양한 음악 방송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덕분에 고객들은 좋아하는 뮤지션들의 음악 감상 외에도 영상 콘텐츠를 함께 즐길 수 있답니다. 지니뮤직은 향후 CJ ENM의 영상 콘텐츠들을 더욱 다양하게 선보일 예정입니다.



또한 기존 플레이어 기반의 큐레이션을 다양한 카테고리로 확장하여 이용자가 더욱 편리하게 즐길 수 있게 됐습니다. 이용자가 음악을 듣다가 현재 재생곡이 마음에 들 경우 다른 메뉴로 이동하지 않고도 해당 아티스트나 작곡가의 인기곡과 유사곡 등을 바로 선택해 들을 수 있게 된 것인데요. 이 외에도 플레이리스트에 저장 가능한 음원 수를 1천 곡에서 3천 곡까지 3배 늘려 더욱 편리한 앱 이용이 가능해졌습니다.


특히 지니뮤직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초고음질 FLAC 24bit 서비스를 iOS 버전에도 적용했는데요. 덕분에 아이폰 사용자들도 지니뮤직을 통해 초고음질 음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답니다. 


초고음질 FLAC 24bit 서비스란?

FLAC 24bit 서비스란, 데이터 손실 없이 음원 파일을 압축하여 원음에 가까운 최상의 음질을 제공하는 프리미엄 음원을 말합니다. 이는 샘플링 주파수가 192K로, MP3 파일에 비해 소리 표현이 4배 이상 정교한 것이 장점인데요. MP3 대비 용량이 큰 만큼 보다 더 풍부한 음질을 자랑합니다.


디지털 음원인 MP3의 경우 파일 용량을 줄이기 위해 사람이 듣지 못하는 비가청주파수 영역을 삭제하여 제작되는데요. 때문에 용량은 줄일 수 있게 되지만 그만큼 음원 내 데이터도 함께 손실되어 음질도 손상되는 단점이 있습니다. 많은 데이터로 이뤄진 음원일수록 풍부한 음질을 자랑하는데 용량을 줄이기 위해 일부 음질을 누락시켜왔던 것이죠. 


하지만 5G 환경에서 대용량의 데이터 처리가 가능해지면서 지니뮤직은 FLAC 24bit 서비스 ’5G 프리미어관’ 등을 통해 원음에 가까운 음원 파일을 원활하게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답니다.



앞으로도 지니뮤직은 차별화된 플랫폼을 활용해 K-POP 초고음질 음원과 다양한 영상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인데요. 듣는 즐거움과 보는 즐거움 모두를 만족시키는 지니뮤직을 기대해주세요!





1 2 3 4 5 6 7 ··· 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