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chnology/5G]

5G 인빌딩 서비스에서도 앞서가는 KT

글자작게 글자크게


얼마 전 KT가 실내에서도 안정적인 5G 커버리지를 신속하게 확보하기 위해 개발한 새로운 솔루션, KT 5G RF 중계기를 소개해드렸었는데요. KT 5G RF 중계기 덕택에 소형 빌딩이나 지하 주차장 등 5G 기지국 전파가 도달하기 힘든 소규모 인빌딩 음영 지역들에 설치, 개발되어 5G 커버리지와 서비스 품질이 획기적으로 개선될 수 있었죠.


KT 5G RF 중계기 개발 소식 자세히 알아보기


이런 가운데, KT가 24일 KTX 주요 역사, 김포공항 등 많은 고객들이 이용하는 대형 건물 내에서도 원활한 5G 서비스를 누릴 수 있도록 5G 인빌딩 서비스 시작 소식을 전했습니다. 최고의 5G 커버리지와 고품질 5G 서비스를 선보이겠다는 KT의 계획과 다짐이 느껴지는 이번 소식을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국내 중소 협력사와 지속적으로 준비해온 KT의 5G 인빌딩 서비스


지난 4월 5G 상용화 이후, 실외 기지국을 중심으로 서비스 커버리지를 확대해온 KT는 약 1년여의 준비를 거쳐 5G 인빌딩 장비 개발 및 품질 테스트를 완료하고 인빌딩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제공하게 됐는데요.


KT는 ‘18년 2월부터 국내 중소 협력사와 5G 인빌딩 중계기 장비를 준비해 왔으며, 지난 1월 약 10개월 만에 국내 최초로 개발을 완료했답니다. 이후 중소 협력사 및 주장비 개발사와 함께 철저한 품질 검증 과정을 거쳐 본격적으로 장비 구축을 시작했습니다.


KT가 주관하여 진행하는 5G 인빌딩 커버리지 확대


인빌딩 서비스는 복잡한 건물 내부에 장비를 설치해야 하고 공간도 넓지 않아 일반적으로 통신 3사간 협의를 통해 기반 인프라 구축을 공동으로 진행하게 되는데요. 현재까지 통신 3사가 공동 구축하기로 확정하여 진행 중인 인빌딩 국소는 119개입니다. 이 중 80%인 95개를 KT가 주관하여 진행할 만큼, KT는 5G 인빌딩 커버리지 확대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습니다.


올해 6월 중 서울역 등의 KTX 주요 역사, 서울·수도권 주요 백화점, 김포공항 등 주요 대형 건물 내에 장비 구축을 완료하며 일부 대형 건물 내 5G 인빌딩 커버리지 구축이 완료될 예정이며, 오는 7월까지 스타필드 하남·고양, 타임스퀘어를 포함해 인빌딩 서비스 국소를 80개까지 확대할 계획입니다.



또한 하반기에는 인빌딩 커버리지를 더욱 빠르게 확대해 연말까지 약 1천 개 국소에 5G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전국 지하철 내 5G 서비스 제공도 관련 기관과의 적극적 공조를 통해 가속화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KT의 적극적인 5G 인빌딩 커버리지 확대 노력으로 개선될 5G 서비스 품질이 무척 기대됩니다!



앞으로도 KT는 보다 많은 고객이 KT의 앞선 5G 네트워크를 경험할 수 있도록 더 많은 실외 기지국 구축과 함께 고품질 5G 인빌딩 커버리지 확보를 위해 힘쓰겠습니다. 






1 ··· 15 16 17 18 19 20 21 22 23 ··· 1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