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chnology/미디어]

KT, BBF에서 ‘KT 기가와이어’의 우수성을 알리다!

글자작게 글자크게

KT가 '13년 정부의 ‘기가 인터넷 선도 시범사업’의 일환으로 국내 제조사와 공동 개발한 ‘기가와이어(GiGAWire)’는 광케이블 설치가 어려운 건물 내 초고속 인터넷을 제공하는 중요한 기술입니다. 특히, KT 기가와이어는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도 수출되며, 세계적으로 제품 서비스의 안정성을 인정받고 있는데요. 


이처럼 KT 기가와이어를 통해 대외적으로 IT 강국의 저력을 보여주고 있는 KT가 17일부터 20일까지 밀레니엄 서울힐튼에서 진행되는 ‘브로드밴드포럼(Broadband Forum, 이하 BBF)’에 참가해, KT 기가와이어의 우수성을 전세계에 소개했다고 합니다. 


세계 최초 KT의 구리선 기반 10기가급 솔루션, ‘KT 기가와이어’


‘브로드밴드포럼’은 1994년에 설립된 광대역 통신 개발 및 국제전기통신연합(ITU) 표준제작 관련 활동을 하는 단체입니다. 현재 AT&T, Vodafone(보다폰) 등 서비스 제공자 29개사를 비롯하여 Intel(인텔) 등 제조사 77개사가 회원사로 활동하고 있는데요. KT는 BBF의 제안으로 올해 포럼에 참여해 전세계 통신사업자들에게 KT 기가와이어의 사업적, 기술적 우수성을 선보였습니다.


‘KT 기가와이어’란?


‘KT 기가와이어’는 건물 내에 설치된 구리선을 활용해 초고속 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술입니다. 빌딩이나 아파트 건물 내 설치되어 있는 구리선 선로를 이용하기 때문에, 광케이블이나 고품질의 랜회선(UTP)으로 교체하지 않고도 기가급의 초고속 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하는데요. 광케이블 등으로 인한 교체비용 절감뿐만 아니라, 신규 선로공사가 불필요해 건물 외관을 훼손하지 않는 장점이 있습니다. 특히, 유적지나 역사를 간직한 건축물이 많아 광케이블 설치 등 네트워크 인프라 개선이 쉽지 않았던 해외에서 널리 활용되고 있습니다.


미국 보스턴 다운타운에 ‘기가와이어’를 선보이다!


KT 기가와이어 기술을 통한 동선 가치의 재발견


KT의 Infra연구소 가입자망 기술담당 이종필 상무는 ‘G.hn의 거대한 도약 – 기가와이어 기술을 통한 동선 가치의 재발견(One Giant Leap for G.hn – Unearthing buried copper values)’을 주제로 기조 연설 무대에 올랐는데요. KT 기가와이어 글로벌 사업 현황과 구리선 기반 10기가급 인터넷 등 차세대 기가와이어 기술에 대한 로드맵을 발표하며, 향후 인터넷 발전의 방향을 제시하는 뜻 깊은 시간을 가졌습니다. 


뿐만 아니라, BBF는 행사 기간 중 기가와이어 시연 부스를 운영했는데요. 각 부스에서는 ▲ 동선, 동축 기가와이어 및 UTP 기반 10기가 인터넷 전송(5G-GES) 관련 장비 및 기술 소개 ▲ 기가와이어 핵심 기술인 주파수 간섭을 최소화 시키는 기술(Vector Boost) 시연 ▲ 기가와이어 관심 사업자 대상 사업 협력 등 활발한 논의가 이루어졌습니다. 


BBF의 최고경영자 로빈 머쉬(Robin Mersh)는 "기가급 속도의 브로드밴드를 통한 경험의 질을 중요시하는 산업의 움직임에 따라, 사업자들은 다양한 수단을 통해 진정한 하이브리드 네트워크를 창조해 내고 있으며, 광통신 네트워크를 통해서 최종소비자가 원하는 브로드밴드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라며 기가와이어로 변화한 인터넷 환경에 대해 소개했는데요. 


또한, "글로벌 홈네트워크의 표준으로서, G.hn은 고속인터넷에 대한 소비자의 요구사항을 충족해낼 수 있는 기술이며, 이런 측면에서 금번 서울 포럼에서 KT의 기가와이어가 제안할 수 있는 모든 내용에 기대가 크다. 특히 G.hn을 통해 상용 서비스 제공중인 실제 사이트에서의 서비스 시연은 이 기술을 통한 실사용자의 경험을 직접 보여주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다."라고 KT 기가와이어에 대한 소감을 밝혔습니다. 



동대문 굿모닝시티 쇼핑몰 KT 기가와이어 현장 방문

한편, 첫날 행사가 끝난 후 BBF 회원사 관계자들은 서울 동대문 굿모닝시티 쇼핑몰을 방문해 KT 기가와이어 서비스를 직접 경험하는 특별한 시간을 가졌는데요. 현장을 방문한 관계자들은 KT 기가와이어가 구리선을 통해 상용 환경에서 고객들에게 기가급 속도의 인터넷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제공하는 모습을 직접 확인했습니다. 



KT는 전세계 통신 전문가들로부터 KT 기가와이어의 우수성과 안정성을 인정받은 이번 계기를 발판으로, 세계 최초의 구리선 기반 10기가급 솔루션을 확보해나갈 예정인데요. 지속적인 글로벌 사업 확장을 통해, 국민기업으로서 대한민국의 혁신적인 기술력을 알려나가겠습니다. 





1 2 3 4 5 6 7 8 ··· 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