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kt소식]

중소상공인들의 든든한 동반자, KT그룹 ㈜스마트로 모바일 앱 ‘비즐’ 출시

글자작게 글자크게


최근 매장을 운영하면서 발생하는 인건비, 홍보비 등의 경제적 부담으로 매장 운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자영업자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통계청의 조사 결과에 따르면, 올해 1~4월 사이의 고용원을 둔 자영업자의 수가 전년도 동기간 대비 5만 9,000명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는데요. 상당수 자영업자가 인건비 부담으로 1인 자영업자로 이동한 것으로, 매장 운영에 고충을 겪고 있음을 알 수 있는 대목입니다.


이에, 지난 6일 KT그룹의 종합 전자지불 전문 그룹사 ‘㈜스마트로’는 매장 운영에 편리함을 더하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비즐(BIZZLE)’을 출시하며 자영업자를 비롯한 중소상인들의 든든한 동반자가 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고 하는데요. 스마트로가 새롭게 선보인 ‘비즐’이 어떤 서비스인지,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비즐’로  비즈니스에 즐거움을 더하다!


이번에 스마트로가 새롭게 선보인 ‘비즐’은 비즈니스에 즐거움을 더한다는 의미로, 매출 정보와 모바일 결제, 단골손님까지 쉽고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입니다. 


스마트로는 그간 가맹점주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며 쌓아온 안정적이고 편리한 전자지불 서비스 역량을 ‘비즐’에 집약시켜 개발했다고 밝혔는데요. ‘비즐’ 앱에서는 가맹점주들이 영업장 운영과 관리에 필요한 서비스들을 간편하고 효율적으로 이용해 매출을 높일 수 있도록 돕는 총 20여개의 개별적인 영업/매장관리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매출 · 결제 · 단골 관리를 ‘비즐’ 하나로!

그렇다면, ‘비즐’이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까요? 


매출/입금 관리서비스 



우선, ‘비즐’에서는 영업장의 매출과 입금 흐름을 손쉽게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첫 화면에서부터 일자별 매상 내역을 비롯해 카드사로부터 입금 받을 금액이나 미입금 금액 등의 세부적인 매출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데요. 


또한, 결제 오류로 중복 매출이 발생했거나 카드사에서 결제 금액 입금을 누락했을 경우에도 그 현황을 바로 파악하고 조치할 수 있으며, 누락된 매출/입금 정보의 내역을 무료로 알려주는 등 매장 자금을 철저히 관리해 줍니다. 


단골관리서비스


‘비즐’은 또한 매장 홍보에 도움을 주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데요. 단골손님을 위해 포인트나 쿠폰을 간편하게 발행해 관리하는 ‘간편포인트’ 서비스와 대기 손님까지 세심하게 응대할 수 있도록 ‘스마트 웨이팅’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결제서비스


그 외에도, ‘결제수단신청 대행서비스’를 제공하여 스마트폰만으로도 가능한 NFC 기반의 신용카드 결제와 QR 코드를 활용한 간편 결제(알리페이, 카카오페이 등)를 비롯한 현금영수증 발행 서비스까지 제공하는데요. 매장 내 카드 결제기가 고장났거나 매장 외부에서 결제가 필요한 경우에도 ‘스마트폰 결제(Freepay)’를 통해 손쉽게 대응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비즐’ 서비스는 카드사 가맹점으로 등록되어있는 사업자라면 누구나 스마트폰 앱마켓을 통해 다운받아 이용할 있습니다.



비즐 출시 기념 이벤트


스마트로는 ‘비즐’ 출시를 기념하여 특별한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올 연말까지 가입하는 모든 회원에게 매출/입금 문자서비스(알림톡)를 2개월간 무료로 제공하며, SNS 공유 이벤트에 참여한 회원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음료 쿠폰을 증정한답니다. 지금 바로 ‘비즐 서비스 홈페이지’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고 이벤트에 참여하세요! 


비즐 서비스 홈페이지 바로가기




오늘도 KT그룹은 보유한 기술력을 기반으로 모두가 살기 좋은 세상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데요. 국민기업 KT의 끝없는 도전을 지켜봐 주시길 바랍니다.




1 ··· 4 5 6 7 8 9 10 11 12 ··· 13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