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 Life

대학 축제 시즌! 경북대, 전북대 KT 청춘해 콘서트와 함께해


대학생활의 꽃 중의 꽃, 이른바 대학축제 시즌이 시작되었습니다. 대학축제는 해당 대학교의 학생뿐만 아니라 인근 지역주민들도 함께 참여할 있어 지역 축제라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매회 새로운 주제와 출연진, 다양한 이벤트로 청춘들을 찾았던 ‘KT 청춘樂UP 토크 콘서트’가 이번에는 대학 축제의 자유로운 분위기와 함께한다고 합니다!



대한민국 대표 청춘 콘서트 ‘청춘해’

‘청춘해’는 KT가 젊은 세대를 응원하기 위해 기획한 청춘 콘서트로, 지난 2016년 3월 처음 개최되었습니다. 청춘들에게 따뜻한 말 한마디로 응원을 전하는 청춘해의 진심 어린 메시지 덕분에 매회 청춘들의 뜨거운 호응을 이끌어 내고 있답니다.


이렇듯 대학가의 대표 장수콘서트로 자리잡은 KT 청춘해는 이번 5월 22일과 31일에는 각각 경북대와 전북대의 축제와 함께 찾아온다고 하는데요! 과연 어떤 즐거움이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을지 자세히 살펴볼까요?



5월 22일 경북대 청춘해 콘서트 with 부산대학교


22일에 경북대학교 센트럴파크 야외무대에서 진행되는 경북대 청춘해 콘서트는 경북대-부산대와 함께 진행되는데요. 이번 청춘해 콘서트는 ‘e-sports’ 컨셉으로 진행될 예정인만큼 더욱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답니다. 이번 콘서트만의 특별한 컨셉에 따라 성우이자 유명한 게임 덕후 방송인인 서유리의 ‘청춘 강연’을 시작으로, 프로듀스 101 출신인 김동한과 KT ‘5G송’ 히어로인 휘인의 소속 그룹 마마무 등 대구 출신 연예인이 대거 출연하여 청춘들의 흥과 열기를 한껏 더해줄 예정입니다.



경북대 청춘해 콘서트에서 즐기는 KT 5G 초능력

5월 한 달 동안 2번의 청춘해 콘서트를 개최하는 것은 이제까지 볼 수 없었던 이례적인 경험인데요. 이는 5G 전국 상용화에 맞춰 다양한 지역의 대학생들이 ‘KT 5G의 초능력’을 경험할 수 있게 하기 위함이라고 합니다. 미래를 여는 열쇠인 ‘5G’와 무궁무진한 가능성을 갖고 있는 우리네 청춘과의 공통점을 착안해 얼리어답터 세대인 2030 청춘들에게 5G 색깔이 더해진 다양한 체험 기회를 선보이는 것이죠! 경북대 청춘해에서만 볼 수 있는 새로운 체험 활동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함께 살펴볼까요?


5G 특화 서비스 뮤지션 Live

이번 경북대 청춘해에서는 공연장에 있는 것 같은 생생한 음악 감상을 선사하는 5G 특화 서비스 ‘뮤지션 Live’를 통해 현장을 생중계할 예정입니다. ‘내가 원하는 뷰에서 무대를 즐긴다’는 콘셉의 뮤지션 Live는 다양한 각도와 한 화면에서 최대 5개 화면을 동시에 볼 수 있는 멀티앵글 서비스를 Full HD 화질로 제공하는데요. 이와 더불어 방송을 보면서 할 수 있는 채팅 기능으로 실제 경북대 청춘해 콘서트에 가지 못하더라도 다른 청춘들과 함께 소통할 수 있답니다.


5G 호떡 로봇

기존 서울과 부산 ON 식당에서 선보였던 ‘5G 호떡 로봇’을 기억하시나요? 경북대 청춘해에서 5G 호떡 로봇을 다시 한 번 선보입니다. 로봇이 직접 호떡을 만들어주고, 이를 SNS에 인증해주는 고객을 대상으로는 다양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니 두 눈 크게 뜨고 5G 호떡 로봇을 찾아봐요!


5G 스마트 노래방 앱 ‘싱스틸러’

KT 5G의 초저지연 기술을 활용해 최대 4명이 동시에 한 화면에서 영상으로 노래를 부를 수 있는 5G 스마트 노래방 ‘싱스틸러’ 서비스, 아시나요? 청춘해 콘서트 날짜에 맞춰 현장에서 ‘5G 멀티 라이브 노래방’을 임시로 운영할 예정인데요. 싱스틸러를 체험해보며 다양한 음향 효과 기술과 함께 많은 분들이 사랑하는 노래를 더욱 재미있게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요?



5월 31일 전북대 청춘해 콘서트


혹시 22일을 채워줄 경북대 청춘해 콘서트에 참여하지 못한다면? 이어서 개최되는 5월 31일 전북대학교 청춘해 콘서트로 고고! 지난 3월에 진행된 광화문 청춘해에 참여한 분들이라면 기억하실텐데요, KT그룹 KTH의 T커머스 채널 ‘K쇼핑’의 아이돌 출신 쇼호스트 김정우 씨가 MC로 출연하여 전북대 청춘해를 더 재미있게 만들 예정이라고 합니다.


더불어 청춘들의 일상을 노래하는 3인조밴드 ‘406호 프로젝트’를 필두로, 전주 출신 연예인인 데프콘이 속한 그룹 ‘형돈이와 대준이’, 게다가 국내 최고 걸그룹 ‘마마무’가 경북대에 이어 전북대 청춘해에도 출연하며 청춘들의 이야기와 함께 신나는 공연을 선사할 예정입니다. 



오프라인에서 처음으로 만나는 KT 5G 초능력송 

지난 15일에 유튜브를 통해 공개된 5G송은 국내 최정상 4인조 여성 그룹 마마무의 ‘휘인’과 신인 아이돌 원어스의 래퍼 ‘이도’가 참여하여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이번 전북대 청춘해를 통해 KT 5G 초능력송의 오프라인 공연이 최초로 진행된다고 합니다. 중독성 있는 5G 노래와 귀여운 안무를 직접 볼 수 있는 기회를 31일 전북대 청춘해에서 누려보세요!


뮤지션 Live의 현장 생중계는 전북대에서도 계속된다!

22일 경북대 청춘해에서도 진행되는 뮤지션 Live의 현장 실시간 생중계는 31일의 전북대 청춘해에서도 진행됩니다! 경북대와 전북대 청춘해 현장을 아쉽지만 함께할 수 없는 분들이라면 올레 tv 모바일의 뮤지션 Live가 필수겠지요?



지난 3년 2개월간 청춘들과 지속적인 만남을 이어간 KT 청춘해 콘서트는 지금까지 누적 관람객 4만 3천명을 돌파하며 청춘들의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청춘들이 보여준 사랑에 힘입어 앞으로도 KT는 우리 사회를 이끌어갈 청년들의 희로애락을 함께 공감하고 응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