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chnology/미디어]

같이 있지 않아도 함께 노래해! KT 5G 스마트 노래방 앱 ‘싱스틸러’

글자작게 글자크게


KT의 AI 스피커 기가지니의 ‘금영노래방’ 서비스를 아시나요? 가요, 팝송 등 3만 7천여개의 음악을 제공해 집에서도 노래방 서비스를 쉽고 편하게 누릴 수 있게 되어 큰 호응을 얻고 있죠. 


KT가 이젠 홈엔터테인먼트를 넘어 다른 장소에 있는 사람과도 언제 어디서든 즐길 수 있는 5G 스마트 노래방 앱 ‘싱스틸러(Sing-Stealer)’를 선보였다고 합니다! 어떤 서비스인지 함께 알아볼까요?


기가지니의 금영노래방 서비스 알아보기


5G 스마트 노래방 앱 싱스틸러(Sing-Stealer)


싱스틸러는 KT의 5G 초저지연 기술을 활용해 최대 4명이 동시에 한 화면에서 영상으로 노래를 부를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KT만의 ICT 기술력과 벤처기업인 미디어스코프의 기술을 결합해 공동 개발되었는데요. 아래와 같은 특별한 서비스를 제공한답니다.


초저지연 보컬 사운드 기술

싱스틸러는 국민 누구에게나 친근한 노래방 서비스에 5G 초지연성을 적용했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초저지연 보컬 사운드란 음성이 마이크로 들어가서 스피커나 이어폰으로 출력될 때까지 시간차를 최소화하는 기술로, 시간차가 클 때 생기는 문제점인 반주와 보컬이 잘 맞지 않는 점을 보완한 기술이라 할 수 있죠.


싱스틸러는 이러한 초저지연 보컬 사운드 기술과 5G 통신 기술을 결합해 세계 최초로 ‘5G 멀티 라이브 노래방’ 환경을 구현하는데 성공했답니다.

5G 멀티 라이브 노래방



5G 멀티 라이브 노래방이란, 5G 네트워크 환경에서 여러 사람이 동시에 화상으로 노래를 부를 수 있는 기능입니다. 이 기능을 통해 기존 LTE 환경에서의 스마트폰 노래방 앱의 기술적 한계를 극복하여 언제, 어디서든 여러 사람들과 함께 편리하고 재미있는 노래방 서비스를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다양한 음장 기술

싱스틸러는 이러한 기술 외에도 20여 가지의 음장 기술을 적용했습니다. 이를 활용하면 다양한 음향 효과는 물론 혼자서 MR을 들으면서 노래를 녹음하고 보정할 수 있어 나만의 노래방 서비스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죠.


실시간 보컬 분석 기술

실제 노래방 화면에서 보컬 점수 제공 서비스를 보신 적이 있으실텐데요. 싱스틸러에서는 실시간 자동 보컬 분석 기술을 통해 자신의 노래 수준을 더욱 정확히 확인하는 것이 가능해졌습니다.


더불어 이용자가 자신의 노래 영상을 다른 사람에게 공유하고 응원하는 소셜 뮤직 플랫폼의 기능까지 제공, 나뿐만 아니라 참여자 모두가 새로운 스타로 거듭날 수 있는 기회도 열려 있답니다.


싱스틸러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고객이라면, 통신사에 관계없이 누구나 구글 플레이스토어 또는 원스토어에서 무료로 내려 받아 이용할 수 있습니다.


5G 스마트 노래방 싱스틸러 앱 다운 바로가기



싱스틸러 출시 기념 프로모션


KT는 싱스틸러 출시를 기념하여 오는 20일부터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 로그인만 해도 매주 1,000명을 추첨하여 편의점 상품권 등의 다양한 경품이 쏟아지는 이벤트와 후기 이벤트가 함께 진행되는데요. 5G 스마트 노래방 앱 싱스틸러로 가족, 친구들과 재미있는 시간도 보내고, 푸짐한 경품과 함께 즐거운 문화 생활도 누려보세요!



KT는 앞으로 AI, VR과 같은 ICT 기술을 활용하여 올레 tv, 기가지니 등 홈엔터테인먼트 서비스에도 싱스틸러를 접목해 국민 누구나 편리하게 즐길 수 있는 ‘스마트 싱’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인데요. 더욱 다채로워질 KT만의 서비스가 기대됩니다.







1 ··· 43 44 45 46 47 48 49 50 51 ··· 13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