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chnology/5G]

KT, WIS 2019에서 모든 것을 가능케하는 5G 초능력을 선보이다

글자작게 글자크게


국내 최대 정보통신박람회 ‘월드IT쇼 2019(World IT Show 2019, WIS2019)’가 24일부터 27일까지 나흘간 코엑스에서 열린 가운데, 국민기업 KT가 이번 WIS 2019에 ‘모든 것을 가능케하는 KT 5G’라는 주제로 전시에 참여했는데요. 특히, 관람객이 즐겁게 체험할 수 있도록 미래 실생활에서 활용할 수 있는 5G 기술 중심으로 전시관를 꾸몄다고 합니다.


오늘은 WIS 2019을 찾은 관람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은! KT 5G 전시관으로 함께 떠나볼까요?


모든 것을 가능케하는 KT 5G

▲민원기 과학기술정보통신부 2차관이 '월드IT쇼 2019'에서 선보인 KT 5G전시관을 참관하고 있다.


▲민원기 과학기술정보통신부 2차관의 5G 핸드프린팅 


이 곳이 바로 모든 것이 가능하다는 WIS 2019 속 KT 5G 전시관입니다! 현장에 있는 것만으로도 마치 미래로 온 듯한 신비감을 느낄 수 있는데요.


KT 5G 전시관은 ▲5G 스카이십 ▲5G VR 야구 ▲기가 라이브 티비 ▲기가 아이즈 ▲블록체인 로밍 ▲5G 리모트 콕핏 ▲5G 완전 주행 셔틀버스 ▲지니뮤직 5G 프리미엄관 ▲KTH 베베로그 등 총 10개의 아이템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렇다면, 5G 기술로 부린 초능력과도 같은 아이템들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5G 스카이십


‘5G 스카이십’은 세계 최초로 5G통신과 무인비행선 및 드론의 장점을 결합한 재난안전 특화 플랫폼입니다. 스카이십은 헬륨가스 기반의 무인항공체로서, 기존 드론의 단점을 극복하고 추락으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다는 장점을 지녔는데요.


5G 스카이십 부스에서는 카메라 조종 체험을 통해 공중에서 5G 스카이십이 보여주는 초고화질 영상을 직접 경험할 수 있습니다.  



5G VR 야구


‘5G VR 야구’는’ GiGA Live TV를 기반으로 하는 5G 실감형 미디어 스포츠 게임으로, 가상현실 속 투수 혹은 타자가 되어 즐기는 VR 야구 게임 콘텐츠입니다. 플레이어는 무선 VR HMD를 착용하고 컨트롤러를 사용해 실감나는 야구 게임을 즐길 수 있는데요.


전시회 현장에서는 체험을 한 관람객을 대상으로 ‘5G VR 홈런왕’을 뽑아 푸짐한 경품을 나눠주는 이벤트가 진행 중이라고 합니다. 즐거운 5G VR 야구 게임도 즐기고, 경품도 받아가세요!  



지니뮤직 5G 프리미어관


‘지니뮤직 5G 프리미어관’은 관람객이 초고음질 FLAC 24bit 무손실 음원을 생생하게 감상하며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관람객은 마치 스튜디오에 있는 듯한 청음 환경 속에서, AKG 프리미엄 헤드폰을 통해 FLAC음원의 감동을 느낄 수 있는데요.


실생활에서는 지니뮤직의 ‘리얼지니팩’으로 데이터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고 하니, 잊지 말고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베베로그


이번 KT 전시관에서는 KTH가 출시한 IoT 스마트 육아기기 ‘베베로그’도 만나볼 수 있는데요. 베베로그는 스마트폰과 블루투스 연결을 통해 수유, 수면, 배변 등을 자동으로 기록·관리하는 육아일지 기능부터 수유등, 온습도계는 물론 최대 10명의 공동양육자를 초청할 수 있는 육아일지 공동 관리 기능까지 갖춘 사물인터넷 기술 기반의 올인원 육아 제품입니다.


KT그룹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아이를 키우면서 겪을 수 있는 어려움을 어느 정도 해소할 수 있는데요. 육아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베베로그 체험을 놓쳐서는 안되겠죠?  



기가아이즈(GiGAeyes)


‘기가아이즈’는 KT그룹의 지능형 영상보안 플랫폼입니다. 특히, 이번 전시 부스에서는 KT와 KT텔레캅 양사가 그룹 차원에서 함께 준비한 새로운 BI를 만나볼 수 있는데요. 


그 외에도 한 대의 카메라만으로 스마트 팩토리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안전사고에 대한 예방 및 빠른 사후 조치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 기가아이즈의 지능형 통합 관제 서비스가 선사하는 안전성과 든든함을 경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랍니다.  



5G 완전자율주행 셔틀버스(WITH:US)


‘WITH:US’는 세계 최초 5G 자율협력주행 기반의 운전석이 없는 완전자율주행 셔틀버스입니다. 외부 교통정보를 수신하고 운전으로부터 자유로워진 탑승자들을 위해 고도화된 엔터테인먼트를 제공하는데요.


이렇듯 KT 전시관에서는 관람객이 5G를 통한 가상현실(GiGA Live TV)을 보고 느끼며, 곧 현실이 될 미래형 모빌리티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기가 라이브 티비(GiGA Live TV)


‘기가 라이브 티비(GiGA Live TV)’는 착용과 휴대가 편리한 초경량 고성능 VR 단말과 전용 콘텐츠를 함께 제공하는 개인형 VR 서비스입니다. 초고화질 와이드맥스 화면으로 100여 개의 실시간 채널과 18만여 편의 VOD를 즐길 수 있는 올레 tv 모바일과 Live on 360을 제공하는데요. 또한 스페셜포스 게임도 VR 유저와 스마트폰 유저가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KT 전시관에서는 ▲5G 차량사물간 통신을 통하여 차량 및 도로 인프라를 원격 제어하는 시스템 ‘5G 리모트콕핏’ ▲스포츠와 교육이 결합된 5G 혼합현실 스포츠 서비스 ‘Lu interactive playground’ ▲가상 경매 게임을 통해 경험할 있는 ‘블록체인 로밍 정산 시스템’ 등을 체험하며, KT의 세계최고 수준의 5G 기술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잠깐! 지금 KT 전시관에서 특별한 이벤트가 진행 중인데요. KT 5G를 체험하는 순간을 #당신의초능력 #KT5G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개인 인스타그램에 올리신 분에 한해 선물을 증정하고 있습니다. KT 5G 초능력 체험도 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삼성동 코엑스에서 27일까지 열리는 WIS2019에서 초능력과 같은 KT 5G 서비스를 만나보시는 건 어떨까요? 상상만으로 즐거워지는 미래, 국민기업 KT가 함께합니다.





1 ··· 56 57 58 59 60 61 62 63 64 ··· 13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