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chnology/5G]

KT, AI를 기반으로 스마트한 시니어 라이프를 구축한다!

글자작게 글자크게


KT가 선보이는 5G 초능력 서비스로 우리 생활 속 다양한 변화를 볼 수 있는 요즘. 특히, 현대 고령화 사회를 대변하는 시니어타운에도 5G로 인한 변화와 혁신의 물결이 일고 있습니다. 


지난 11일, KT가 발표한 프리미엄 시니어타운 ‘더클래식 500’과의 인공지능(AI) 기반 혁신모델 협력 MOU 체결 소식이 바로 그것인데요. 지금부터 건강한 시니어 라이프를 책임지는, KT의 AI 시니어케어 서비스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시니어타운 혁신 모델 실현을 위한 업무협약


KT는 4월 11일, 프리미엄 시니어타운 ‘더클래식 500’과 인공지능 혁신모델 협력을 위한 협약식을 열고 MOU를 체결했습니다. 협약식에는 KT 박윤영 기업사업부문장과 더 클래식 500 최종문 사장 등 양사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는데요. 양사는 본 MOU에 따라 KT의 IoT 기술을 통해 더 클래식 500을 ‘스마트 시니어타운’으로 혁신하기 위해 협력하기로 했습니다.


KT의 ICT 기술을 활용한 시니어케어 서비스는 향후 더클래식 500의 입주자에게 제공될 예정인데요. 시니어타운과 AI, VR, AR, IoT 등의 ICT 기술이 접목되면서, 시니어 세대도 5G 기술이 투영된 윤택한 생활을 경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인공지능 기반 스마트 시니어 케어 서비스


그렇다면 구체적으로 KT의 최첨단 ICT 기술이 시니어를 위한 서비스에 어떻게 적용될까요?


사물인터넷 센서인 IoT와 AI의 활약이 돋보이는 서비스가 대표적인데요. 개인의 혈압, 혈당 등의 각종 건강지표를 IoT센서를 통해 매일 체크하고, AI가 이를 분석하여 담당 의료진과의 디지털 협진을 진행하게 됩니다. 사소한 신체 변화도 그냥 지나치지 않고 세부적으로 확인할 수 있게 된 것이죠. 


이뿐만 아니라 양사는 시니어와 친구가 되어줄 ▲KT 기가지니와 로봇을 통한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시니어의 활동 수준을 파악하여 안전한 거주 환경을 조성해주는 ▲KT 기가아이즈 솔루션을 이용한 지능형 CCTV ▲가상현실 기술을 활용한 헬스케어 서비스 ▲KT 기가지니를 이용한 커뮤니티 안내와 예약 지원 ▲인공지능을 통한 시니어 빅데이터 분석 ▲IoT 자가진단을 통한 모바일 헬스케어 등의 구축을 논의하고 협력할 예정이라고 밝혔는데요.


그 중에서도 특히, KT의 MR기술 기반 지능형 헬스케어 서비스는 향후 시니어세대의 헬스케어에 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는 서비스입니다. 이는 시니어의 인지능력과 신체능력을 동시에 증진함은 물론, 경도 인지장애를 예방할 수 있도록 만들어져 긍정적으로 도입이 논의되고 있습니다.


ICT 기반 혁신 시니어케어 서비스 확대

향후 양사는 ICT 기반 혁신서비스 확대를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지속하면서, 5G와 AI 기반의 스마트 시니어케어 시범서비스를 차례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이와 관련하여 KT는 보유한 ICT 역량을 총 동원하여 ‘더클래식 500’의 AI 시니어타운 구축에 적극적으로 협력, 시니어 건강증진 서비스를 확산하는 데 기여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앞으로 KT가 시니어 세대의 삶의 가치를 어떻게 높여줄지 기대되는데요. 모든 국민이 살기 좋은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한 KT의 행보를 지켜봐 주시길 바랍니다. 




1 ··· 36 37 38 39 40 41 42 43 44 ··· 1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