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kt소식]

KT그룹, 5G 세상 함께 연다! ‘2019년 그룹사 경영전략 데이’ 개최

글자작게 글자크게


온 세상이 4차 산업혁명의 열쇠인 5G에 주목하고 있는 지금! 5G로 열리는 새로운 세상을 맞이하고, 미래를 준비하기 위한 특별한 자리가 마련되었습니다. 5G를 선도하기 위해 KT와 KT 그룹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하고, 플랫폼 1등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그룹 시너지를 형성하는 행사, ‘2019년 그룹사 경영전략 데이’가 개최된 것인데요. ‘5G로 여는 새로운 세상, KT그룹이 함께 만들어갈 미래’를 위해 KT그룹역량이 총집결된 현장을 살펴보겠습니다. 



‘2019년 그룹사 경영전략 데이’ 개최


지난 1월 30일, 경기도 성남시 분당에 위치한 KT 사옥 대강당에서 KT 및 KT 그룹사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그룹사 경영전략 데이’가 개최되었습니다. 


지난 1월 KT 황창규 회장은 KT그룹의 6만여 명 임직원들에게 이메일로 발송한 신년사를 통해 “올해 5G 기반 플랫폼 기업을 향한 완전한 변화를 이뤄 임직원 모두가 4차 산업혁명의 주역이 되도록 전 그룹의 역량을 결집해야 할 것”이라고 언급한 바 있는데요. 이에 KT그룹은 ‘2019년 그룹사 경영전략 데이’ 행사를 열어 5G 플랫폼 1등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각 그룹사의 사업 방향과 핵심 전략을 발표하는 시간을 갖고, 5G 시대 필승을 위한 결의를 다졌습니다.  


이 날 행사에는 KT 황창규 회장과 함께 커스터머&미디어부문장 구현모 사장, 경영기획부문장 김인회 사장, 전략기획실장 박종욱 부사장, BC카드 이문환 사장, KT에스테이트 이대산 사장 등 KT와 그룹사의 주요 임직원 400여 명이 참석했는데요. 


KT가 2015년 스페인 MWC에서 누구보다 앞서 5G를 강조한 이래 4년 간의 치열한 준비 끝에 5G 본격 상용화라는 역사상 가장 큰 도전을 앞두고 있는 만큼, 각 그룹사의 글로벌 1등 KT로 우뚝 서기 위한 결의를 볼 수 있던 값진 시간이었습니다. 



KT 그룹사가 선보이는 5G 전략


KT 주요 그룹사들이 2019년 그룹사 경영전략 데이 행사에서 선보인 전략에 대해 알아볼까요?


BC카드

KT 금융 플랫폼 주력사인 BC카드는 전 세계적으로 화제가 되고 있는 ‘건너뛰기식 IT 혁명’에 주목했는데요. BC카드는 플라스틱 카드를 뛰어넘어 곧바로 디지털 결제 영역으로 진입하는 방식인 ‘건너뛰기식 IT 혁명’에 착안하여, QR결제 등을 활용한 5G 기반의 결제 융합 서비스를 구축해 글로벌 사업 영역을 계속 확장해 나가겠다는 계획을 밝혔습니다.


나스미디어

KT그룹의 디지털 광고사업 전문회사 나스미디어는 5G 네트워크를 이용한 실시간 홀로그램 광고 등 새로운 기술에 기반한 차세대 매체 발굴을 통해 광고 시장의 패러다임 변화를 주도하겠다는 포부를 밝혔습니다. 앞으로 나스미디어가 보여줄 미래의 5G 광고가 기대됩니다!


이 밖에도, 고객센터, 개통·AS, 영업, 네트워크 구축 등 현장에서 사업을 펼치는 그룹사들도 5G 시대에 맞춰 그룹의 시너지를 극대화하기 위한 구체적 실행 방안을 소개했는데요. 앞으로 벌어질 5G 경쟁에서 이기기 위해 고객 접점의 끝까지 완벽하게 전열 정비를 마쳤다는 자신감을 표명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그룹사 임직원들은 발표와 토론 외에도 별도의 부스를 마련해 5G 시대에 대비해 준비한 전략을 공유했는데요. 각 부스에서는 실감형 미디어, 인공지능, 빅데이터 기술을 활용한 서비스가 공개되었습니다. 특히 지니뮤직은 5G 환경에서 실현 가능한 24비트 무손실 음원과 360도 VR 뮤직비디오를 시연해 많은 임직원들의 호평을 받았답니다. 



5G 대전환 시대에 글로벌 1등으로 거듭나기 위한 KT그룹의 행보를 기대해주시길 바랍니다! 







1 ··· 27 28 29 30 31 32 33 34 35 ··· 4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