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 Life]

농알못도 200% 즐길 수 있는 주말 나들이 장소 추천

글자작게 글자크게


손발을 꽁꽁 얼려버리는 추운 날씨로 인해 외출이 꺼려지는 요즘. 다가오는 주말 동안 무엇을 하며 보낼지 고민된다면, 따뜻한 실내에서 즐길 수 있는 프로농구 관람은 어떨까요? 특히, 이번 2018-2019 시즌은 kt 소닉붐의 눈부신 활약으로 매번 박진감 넘치는 경기가 선보여지고 있는데요. 오늘은 주말에 재미와 활력을 더해줄 겨울 스포츠의 꽃! 프로농구의 세계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프로농구 제대로 알기

1996년 한국농구연맹(KBL) 창립 이후 8개 팀으로 출범한 국내 프로농구는 1997-1998 시즌부터 2개 팀이 더 추가되며 현재의 10개 구단을 유지하고 있는데요. 10개의 팀들은 저마다 다른 지역에 연고지를 두고, 이를 기반으로 두터운 팬 층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다른 스포츠에 비해 경기가 진행되는 템포가 빨라 얼핏 어렵다는 생각이 들 수 있지만, 아래에 소개되어 있는 기본적인 규칙만 안다면 누구라도 쉽게 경기를 관람할 수 있습니다.



기본 규칙

국내 프로농구 정규리그는 총 6라운드로, 한 팀당 총 54경기의 경기를 치르는데요. 한 경기는 4쿼터로 이루어져 있으며, 한 쿼터를 10분으로 계산합니다. 팀당 총 5명의 선수가 경기에 참여하며, 상대의 골대에 공을 던져 더 높은 점수를 얻은 팀이 승리하게 됩니다.



농구 포지션

1) 가드(Guard) : 가드는 공격을 처음 시작하는 포지션입니다. 주로 공격을 위해 볼을 운반하고 팀 전체를 지휘하는 ‘포인트 가드’와 득점을 우선으로 하여 볼 회전과 중거리 슛을 전문으로 하는 ‘슈팅 가드’로 나뉘어 있습니다. 


2) 포워드(Forward) : 포워드는 가드와 센터 사이에 위치해 공격을 전문으로 하는 포지션입니다. 후방 가드와 전방 센터 사이에 위치해 리바운드를 따내고 득점을 노리는 ‘스몰 포워드’와 센터의 골 밑 싸움을 도우며 외곽에서 슈팅을 던지는 ‘파워 포워드’가 있습니다. 


3) 센터(Center) : 팀에서 가장 체격이 좋은 선수가 담당하는 ‘센터’는 골 밑에 위치해 공격과 수비를 동시에 수행하는 포지션입니다. 공격 시에는 공격 리바운드를 따내 득점을 하고, 수비 시에는 상대방의 슈팅을 저지하여 수비 리바운드를 따내는 중요한 역할을 수행합니다. 



농구 슛

상대 팀 바스켓에 공을 던져 넣어 점수를 얻을 수 있는데요. 상대편 코트의 3점 라인 바깥에서 던지는 ‘3점 슛’과 반칙에 의해 던지는 자유투 1회당 ‘1점 슛’을 제외한 모든 슛은 ‘2점’으로 기록됩니다. 


더 많은 농구 규칙이 알고 싶다면?




만약 농구 규칙을 잘 모르더라도 걱정할 필요가 없다는 사실! 현장에서 응원단장의 구호 소리에 맞춰 응원가를 따라 부르다 보면 어느새 농구에 푹 빠져있는 자신을 발견할 수 있기 때문이죠. 또한 농구장에서도 야구장 못지않게 맛있고 다양한 먹거리를 판매하고 있는데요! 맛있는 음식과 함께 하는 경기관람, 생각만으로도 즐거우시죠?


우리의 주말을 재미로 가득 채워줄 프로농구의 경기 티켓은 오프라인과 온라인에서 손쉽게 구매할 수 있는데요. 각 팀마다 다양한 할인 혜택이 존재하니 구매 전 꼼꼼하게 살펴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2018-2019 시즌 kt 소닉붐 티켓 예매하기



BOOM UP! ‘kt 소닉붐’


‘kt 소닉붐’은 음속을 돌파할 때 터지는 듯한 폭발음처럼 폭발적인 공격 본능으로 프로농구계를 주도해 나가고 있는 KT의 프로농구단입니다. 2004년 창단 이후 팬들과 꾸준히 소통하며, 국내 프로농구 리그의 역사를 함께하고 있는데요. 


kt소닉붐은 새로운 2018-2019 시즌을 맞이하여 팀 성적 향상과 부산지역 내 농구 활성화에 기여하겠다는 의미의 슬로건 ‘BOOM UP’을 앞세워 경기에 임하고 있습니다. 특히, 이번 시즌에는 예년과 다른 뛰어난 경기력을 바탕으로 상위권에 진입하며 kt 소닉붐 팬들에게 더욱 큰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는데요.




또한, 경기 내·외적으로 다양한 ‘BOOM UP’ 이벤트를 개최해 팬들과의 소통 창구를 만들고 있습니다. 현재는 연고지역 농구 활성화를 위해 ‘2019 kt 소닉붐 BOOM-UP 3X3 농구대회’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부산과 경남 지역에 소속되어 있는 총 120개의 아마추어 팀을 대상으로 하는 이벤트로 우승팀에게는 푸짐한 상금이 수여된답니다. 


대회신청서 다운로드



kt 소닉붐 경기일정


다가오는 1월 13일(일), 전주실내체육관에서 kt 소닉붐이 KCC 이지스와 경기를 치릅니다! 4,5위를 다투는 두 팀이기 때문에 그 어느 때보다 열띤 경기가 펼쳐질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이번 주말을 놓치게 되더라도 상심은 금물! 농구 시즌이 끝나는 3월 19일(화)까지 kt 소닉붐의 경기를 만나볼 수 있답니다!





1 ··· 25 26 27 28 29 30 31 32 33 ··· 12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