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chnology/금융거래]

이제 보험 상품도 클라우드로! KT MIPS 서비스 출시

글자작게 글자크게


많은 사람들이 여러 보험사의 상품을 비교, 분석하고 자신에게 딱 맞는 보험 상품을 찾아내기 위해 보험판매대리점 (GA : General Agency)을 이용하는데요. 이런 보험판매대리점의 보험판매사가 업무를 하기 위해서는 각 보험사 별 전용 데스크톱 PC를 사용해야 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업무 특성 상 여러 보험사의 PC를 각각 사용해야 하는 번거로움 때문에 시간이 오래 걸려 업무 효율이 낮았답니다.


이에 KT는 보험을 찾는 고객의 편의는 물론 보험판매대리점의 보험청약 업무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클라우드 가상화를 기반으로 통합해 제공하는 상품인 ‘MIPS (Multi-Insuranace Platform Service)’를 내달 2일에 출시한다고 밝혔습니다. 오늘은 보험판매대리점의 업무효율을 높이는 솔루션인 ‘MIPS’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보험청약 업무환경을 더욱 쾌적하게 바꿔줄 ‘MIPS’ 서비스


‘MIPS’ 서비스는 보험판매점들이 보험사별 청약포탈에 접속할 때 가상 데스크탑(VDI)을 이용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서비스인데요. ucloud VDI 또는 ucloud VDI와 PC를 함께 제공한다고 합니다. VDI (데스크톱 가상화, Virtual Desktop Infrastructure)란 컴퓨터 속에 또 다른 가상 컴퓨터를 만들 수 있게 돕는 기술을 일컫는 말인데요. 즉 VDI 서비스는 고객이 데스크탑을 소유하지 않고 임대하는 방식으로 언제 어디서든 원격 데스크톱에 접속하여 개인 PC를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도록 돕는 서비스랍니다.


기존에 보험판매대리점들은 청약과 설계 시 보험사별 전용 데스크톱 PC로 전용포탈에서 각각 업무를 진행했었는데요. ‘MIPS’ 서비스를 사용할 경우 가상 데스크톱을 통해 1대의 PC, 노트북 또는 태블릿 PC로 타 보험사 소프트웨어와 충돌 없이 보험 업무를 진행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보험판매대리점은 직접 여러 대의 PC와 회선을 구축하는 것 대비 초기 투자비를 대폭 절감할 수 있게 되는데요. 뿐만 아니라 보험 청약 외에도, 비즈니스 변동에 따라 가상화 PC를 목적에 맞게 탄력적으로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답니다.



강력한 네트워크 인프라, kt ucloud biz


한편, ‘MIPS’ 서비스는 클라우드 기반의 강력한 네트워크 인프라를 자랑하는 kt ucloud biz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인데요. kt ucloud biz는 2011년 국내 최초로 Public 클라우드 서비스를 런칭하고, 다양한 종류의 클라우드 서비스와 상품을 기반으로 많은 기업들에게 최적의 네트워크 환경을 제공하고 있는 KT의 클라우드 기반 플랫폼입니다.


손쉬운 서버 세팅과 빠른 스토리지 확장, 편리한 OS 관리 및 강력한 모니터링 서비스를 다양한 상품으로 나누어 보다 쾌적한 네트워크 환경을 제공하는데 힘쓰고 있는데요. IT/솔루션은 물론 게임, 미디어 공공, 금융 등 다양한 분야의 기업이 kt cloud biz의 상품을 이용하고 있답니다. 특히 통합 IT 컨설팅 및 커스터마이징을 제공하고 있어 기업 상황이나 사업 환경에 알맞게 최적화된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보다 더 쾌적한 네트워크 환경을 위해


KT는 ‘MIPS’의 안정적인 서비스 오픈을 위해 지난 5개월 동안 국내 대형 보험판매대리점 6개사를 대상으로 시범 서비스를 진행해왔는데요. 서비스 확대를 위해 내년에도 보험판매대리점사들과의 전략적 제휴를 강화해나갈 예정입니다. 이를 계기로 보험판매대리점들은 경제적이고 효율적으로 청약 업무를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는데요. 더 나아가 기업고객들의 다양한 요구사항을 만족시킬 수 있도록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출시할 계획이랍니다.



앞으로도 다양한 기업들에게 쾌적한 네트워크 환경을 제공하며 더 나은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하는 KT가 되겠습니다!





1 ··· 35 36 37 38 39 40 41 42 43 ··· 12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