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chnology/5G]

세계 최초 5G 바리스타 로봇 등장!

글자작게 글자크게


휴식 시간을 보다 여유롭게 보내기 위해 카페를 찾으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간혹 손님들로 붐빌 때는 휴식은 커녕 앉을 자리도 찾지 못하는 불운을 맛보기도 하죠. KT가 카페를 방문한 고객의 불편함을 해소하고자 세계 최초로 5G 바리스타 로봇을 활용한 로봇카페 ‘비트’를 선보였는데요. 커피 주문부터 제조까지 완벽한 5G 카페 ‘비트’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KT 5G 2호 가입자, 세계 최초 5G 바리스타 로봇



KT가 지난 25일 서울 서초구 삼성생명 사옥에 있는 무인 로봇카페 ‘비트’에 5G 네트워크를 적용하고 5G 2호 가입자 바리스타 로봇을 공개했습니다.


삼성생명 사옥의 무인카페 ‘비트’는 커피 전문 브랜드 달콤커피의 로봇 카페로, 기존에는 유선 인터넷을 연결하여 운영해왔는데요. 이번에 세계 최초로 5G 네트워크를 적용하게 됐습니다. 이 곳을 방문한 고객은 앱을 통해 간편하게 원하는 메뉴를 주문하고, 5G 바리스타 로봇의 커피 제조로 신속하게 음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KT는 로봇카페 비트에 5G MHS(Mobile Hot Spot, 모바일 핫스팟)을 탑재해 유선인터넷 연결 없이 5G 기지국 신호를 받아 작동하는 첨단 시스템을 도입했는데요. 이와 같은 5G 네트워크로 인해 관제센터에서는 로봇에 탑재되어 있는 풀(Full) HD급의 고화질 지능형 CCTV 영상으로 24시간 로봇의 상태 정보를 송수신할 수 있습니다. 


또한 5G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초고속 데이터 전송 환경을 구축, 로봇의 전원상태, 운전상황, 동장인식 등의 로봇 상태 정보를 주고 받는 것은 물론이고, 여러 모듈이 동시에 접속해도 끊기지 않는 안정적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답니다.


뿐만 아니라 디지털 사이니지를 통해 재료의 원산지와 유통기한, 위생상태 등의 정보를 공개하여 매장의 청결성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디지털 사이니지 (Digital Signage)
디지털 기술을 활용해 디스플레이 스크린이나 프로젝터에 영상이나 정보를 표시하는 매체



플랫폼의 혁신, 5G 지능형 로봇


 
KT는 향후 바리스타 로봇에 음성 인식과 인공지능(AI) 기능까지 도입할 계획인데요. 음성 인식을 통한 주문 외에도, 인공지능으로 고객에게 더욱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달콤커피’와 협업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랍니다.


KT는 지난 1일, 세계 최초로 5G 상용화를 선언하며 롯데월드타워 서울스카이 전망대의 인공지능 로봇 ‘로타’를 5G 1호 가입자로 선보인 바 있는데요. 2호 가입자 또한 사람이 아닌 로봇카페 ‘비트’의 바리스타 로봇이 차지하게 되었습니다. 다가오는 5G 시대에 지능형 로봇이 우리 생활과 산업 전반을 완벽하게 혁신하는 새로운 플랫폼이 될 수 있다는 반증이라고도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KT는 차별화된 기술을 통해 차원이 다른 5G 서비스와 콘텐츠를 계속해서 선보일 예정이랍니다. 5G 시대에 발맞춰 계속해서 새롭게 도전하는 KT의 행보를 기대해주세요!





1 ··· 171 172 173 174 175 176 177 178 179 ··· 13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