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t/kt소식

KT파워텔, 스마트폰형 LTE 무전기 '라져 S'출시


무전기를 사용해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무전기는 눈에 잘 띄지는 않지만 대형마트, 콘서트장, 방송국 등 우리 일상 속 다양한 업무 상황에서 활용되고 있는데요.


무전기는 크게 생활용, 업무용, LTE 무전기로 나눌 수 있습니다. 생활용 무전기는 단말만 구매해서 무전기와 무전기를 직접 연결하는 방식으로 소규모 미용실, 레스토랑 등에서 많이 사용하고 있지만 거리가 멀어지면 통신이 되지 않는 단점이 있고, 허가를 받은 후에 사용할 수 있는 업무용 무전기는 중계기 설치로 통달거리를 확대할 수 있지만, 보안이 취약하고 통화량이 많아지면 주파수 혼신이나 끊김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대한민국 무전기술 리더 KT파워텔이 서비스 하고 있는 LTE 무전기는 KT의 LTE망을 활용해 전국 거리제한, 음영지역 없이 어디서나 무전 통화가 가능하도록 개발되었는데요. 고객이 업종별로 필요한 단말을 선택해서 사용할 수 있도록 11월 13일! 스마트폰형 LTE 무전기 ‘라져 S’를 새롭게 출시했습니다!



스마트폰과 무전기를 하나로! '라져 S'

이번에 출시된 KT파워텔의 무전기 '라져 S'는 주로 바(bar) 타입이던 기존의 무전기와 달리, 5인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스마트폰형 LTE무전기로, 무전통화 뿐 아니라 기업 업무용 앱까지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인데요. 이는 '라져 S'의 사양을 살펴 보면 확실히 느낄 수 있습니다. 

 



배터리 사용시간 극대화 

충전이 어려운 현장에서 장시간 무전기를 사용을 위해 4,000mAh 배터리로 사용시간을 극대화 시켰습니다.


고품질 영상무전 서비스

긴급 상황에도 현장의 영상을 보면서 신속한 상황판단 및 체계적 대응을 할 수 있도록 전면 800만 화소, 후면 1,300만 화소 듀얼 카메라를 활용하여 고품질 영상 무전이 가능합니다. 또, 1:1 영상 무전 통화는 물론 다수와 동시에 영상 무전 통화도 가능하기 때문에 효과적으로 업무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미국 군용 스펙 인증으로 강력한 내구성

가혹한 환경에서도 큰 영향을 받지 않도록 최고 방수·방진 IP68 등급을 적용, 미국 국방성 군사 규격(MIL-STD 810G) 인증을 통과해 충격·고온·고습·고압 등에도 견뎌낼 수 있는 강력한 내구성을 자랑합니다.


이 외에도 '라져 S'는 단말 좌측에 별도의 무전 버튼이 있어 손쉽게 무전을 주고받을 수 있을 뿐 아니라, 장갑 착용 시에도 스크린 터치가 가능해 앱 구동 또한 편리합니다.



스마트폰형 무전기에 맞는 별도 요금제

'라져 S'의 도 다른 특징은 스마트폰형 LTE무전기인 만큼 별도의 요금제도 신설했다는 것인데요. 무전통화, 이동전화, 문자를 기본 제공하고 데이터 사용량에 따라 3~4만원대에서 선택할 수 있으며, 기존 라져 요금제에 데이터를 추가하여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여기에 올 연말까지 '라져 S'를 개통하는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전용 충전 크래들을 지급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하니, 가입신청 및 기타 문의사항은 가까운 대리점이나 고객센터(1588-0130)에서 안내 받으시길 바랍니다. 



한편, 경기도소방재난본부에서는 무전기의 활용 범위를 확대하고 업무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이번에 출시된 '라져 S' 400여대를 이달 도입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이번 '라져 S'도입을 통해 무전 통화와 업무용 앱을 통시에 사용할 수 있어 업무 효율성을 극대화 시켜 줄 것으로 기대해보며, KT파워텔은 고객이 업종별로 필요한 단말을 선택할 수 있도록 LTE 무전기 라인업 다양화를 위해 계속해서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