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미디어

VR 기기만 쓰면 나만의 실감형 극장이 펼쳐진다! KT,‘GiGA Live TV'출시


KT가 개인형 실감미디어 극장 서비스 'GiGA Live TV(기가 라이브 TV)'를 오는 12일 출시하기로 했습니다. 이미 KT는도심형 VR 테마파크 ‘VRIGHT’ 신촌ㆍ건대점, MR 스포츠 체험존 ‘K-live X’ 부천 중동점 등 오프라인 사업 등 VR·AR 등 실감미디어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 중인데요. 이에 한 발 더 나아가 새로운 실감미디어 서비스 소 사업 영역을 확장하기 위해 5G 시대 킬러 서비스 중 하나인 실감미디어 사업을 온라인까지 확대키로 한 것입니다. 오늘은 개인형 실감미디어 극장 서비스가 과연 어떤 서비스인지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VR기기로 실감미디어 콘텐츠 즐기는 'GiGA Live TV'


'GiGA Live TV'는 스마트폰이나 PC 등 별도 단말과 연결이 필요 없는 무선 기반의 독립형 VR 기기를 통해 KT만의 실감형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인데요. 크게 ▲영화/예능/스포츠 등 독점 VR 콘텐츠와 웹툰/뮤직비디오를 감상할 수 있는 'Live on 360' ▲글로벌 대표 1인칭 VR슈팅게임(EPS) '스페셜포스 VR' ▲고품질의 국내외 VR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는 'WANT VR' ▲인기 유튜브 영상을 VR로 재구성한 'VRIN' ▲IPTV의 재미를 눈 앞의 아이맥스 화면으로 옮겨온 ‘올레tv모바일’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Live on 360


‘Live on 360’은 국내 최초로 4K 고화질 실시간 전송 방식을 적용한 프로농구 생중계, 영화, 예능, 골프 레슨 등을 360도 VR 영상으로 볼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예를 들어 농구 중계의 경우 '18-'19 시즌 KT 소닉붐 전 경기 시 농구장 양쪽 백보드와 중앙의 중계 부스에 VR 카메라를 설치해, 편파 해설을 들으면서 마치 실제 농구 경기장에서 경기를 관람하는 듯한 생동감을 느낄 수 있도록 해주는 것이죠.



스페셜포스 VR


KT와 드래곤플라이가 공동 개발한 VR FPS 게임 '스페셜포스 VR'의 온라인 버전 또한 'GiGA Live TV'에서 첫 선을 보이는데요. 온라인 버전의 스페셜포스 VR은 각각 다른 장소에 있는 사용자 최대 10명이 가상 공간에서 만나 멀티플레이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WANT VR
'WANT VR'에서는 VR 인터랙티브 드라마 '하나비', '태권브이 VR' 등 국내외 고품질 VR 콘텐츠를 즐길 수 있습니다.



VRIN
'VRIN'에서는 자연 역사 등 체험형상을 360° VR을 제공합니다.



세상의 모든 것을 즐겨보다!


지난 2일, 홍대의 한 카페에서 GiGA Live TV 출시 기념 체험존을 운영한다는 소식을 듣고 직접 체험을 하러 갔었는데요. 앞서 언급되었던 KT만의 실감형 콘텐츠를 테마별로 크게 CINEMA ZONE, GAME ZONE, ENTERTAINMENT ZONE, SPORTS ZONE으로 총 4가지로 준비되어 있어 다양하게 VR 콘텐츠를 즐길 수 있었습니다. KT, ‘GiGA Live TV’ 체험존, 지금부터 함께 둘러보실까요?



CINEMA ZONE


CINEMA ZONE에서는 인기리에 상영되었던 영화 <안시성>과 <인크레더블 2>를 즐길 수 있었는데요. 아이맥스 스크린의 느낌으로 실제 영화관에서 영화를 보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사운드 또한 흐트러지지 않고 확실하게 잡아줘 영화에 한층 더 몰입할 수 있었는데요. 앞으로는 영화관에 직접 가지 않아도 집에서 생생하게 영화를 즐길 수 있겠죠?



GAME ZONE


모바일 VR 게임을 실감나게 즐길 수 있는 GAME ZONE에서는 인기 FPS 게임 <스페셜포스>를 국내 최초로 VR 버전으로 즐길 수 있었는데요. 마치 실제 전장에 있는 듯한 느낌 덕에 게임에 몰두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선을 따로 연결하지 않아서 움직이는 데에 큰 불편함 없이 편리하게 게임을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ENTERTAINMENT ZONE


ENTERTAINMENT ZONE에서는 음악은 물론 예능, 여행, 웹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었는데요. 특히 가족예능 <식구일지>는 실제 셀럽들의 가족들과 함께 같은 장소에 있는 느낌이 들어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었습니다.



SPORTS ZONE


SPORTS ZONE에서는 ‘KT소닉붐’의 농구경기를 관람할 수 있었는데요. 실제 경기장 내부를 둘러보는 것이 마치 현장에 있는 듯한 기분이 들어 TV로 관람하는 것 보다 훨씬 더 생생하게 경기를 즐길 수 있었습니다. 



올레tv모바일의 재미를 아이맥스급 대화면으로!

직접 경험해 본 GiGA Live TV의 강점은 앞서 언급했던 모든 콘텐츠를 '올레tv모바일'로 시청할 수 있다는 것이었는데요. VR기기를 착용하는 순간 100여개의 실시간 채널, 18만 여편의 VOD 등 다양한 영상이 눈 앞에 아이맥스급 대화면으로 펼쳐지는 것은 물론 통신사에 상관없이 와이파이(WiFi)만 연결되어 있으면 극장에 가지 않아도 언제 어디서든 대화면으로 '나만의 극장'을 즐길 수 있었답니다.



KT, 5G 시대 실감미디어 시장 선도


이렇듯 GiGA Live TV는 초경량의 독립형 VR기기만 착용하면 다양한 실감형 콘텐츠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혼자서 몰입할 수 있기 때문에 차세대 개인형 미디어로 성장 가능성이 높은데요. 이에, KT는 2019년 초 5G 상용화와 함께 'VR 스포츠 게임', '인터랙티브 VR 영상' 등 특화 콘텐츠를 강화하고 VR 생중계 또한 농구 외에 추가 종목을 런칭할 예정이며, 하반기부터는 5G 모듈이 탑재된 기기를 추가로 선보이며 'KT의 대표 5G 서비스'로 키워 나갈 계획입니다. 


무엇보다 KT는 국내 중소사업자·인디개발자들과 상생하기 위해 GiGA Live TV의 콘텐츠를 브로틴, 드래콘플라이, 투토키, 오렌지베리, 오드아이팩토리, 루모스이엔엠, 컨텐츠헤라 등과 협력하여 관리할 수 있도록 블록체인 적용된 전용 플랫폼을 운영할 방침이랍니다.


한편, 'GiGA Live TV’는 11월 12일 정식 출시할 예정이며, 전용 단말인 ‘Pico G2’ 판매가격은 47만원(VAT포함)으로 사전예약 기간인 2일부터 11일까지 5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사전 예약은 KT샵, 11번가, 롯데닷컴 등 8개 온라인샵과 전국 20여 개의 KT 대리점에서 가능하며, 'GiGA Live TV'를 궁금해하는 분들을 위해 광화문 KT 스퀘어, 강남역 KT 애비뉴, 잠실 롯데하이마트 월드타워점 GiGA 라운지에 'GiGA Live TV' 체험존을 마련해 두었다고 하니, 직접 체험하고 구입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GiGA Live TV’를 시작으로 보다 많은 고객들이 실감 미디어 서비스를 즐길 수 있게 되기를 바라며, KT는 계속해서 콘텐츠 경쟁력을 강화하여, 실감 미디어 시장을 적극적으로 선도, 시장 활성화에 기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