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t/kt소식

KBN, ‘2018 국제비즈니스대상’ 2년 연속 수상


지난 10월 20일 영국 런던에서 열린 ‘2018 국제비즈니스대상(International Business Awards, IBA)’에서 KT그룹의 사내방송국 KBN(KT Group Broadcasting Network)2년 연속으로 4개 부문에서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습니다.




2018 국제비즈니스대상은 경영, 서비스, 홍보 등의 분야에서 전세계 기업과 조직이 펼친 다양한 사업활동을 평가하는 시상식인데요. 올해는 전세계 74개국에서 3,900여편이 출품돼 치열한 경쟁이 펼쳐졌다고 합니다. 


이러한 열띤 경쟁 속에서 KBN은 기업커뮤니케이션부문 ‘올해의 커뮤니케이션 부서’와 ‘올해의 커뮤니케이션 전문가(박성일 차장)’ 2개 부문 금상과  ‘모바일사이트’, ‘사내방송 콘텐츠’ 2개 부문 동상을 수상하며 4관왕을 달성했는데요. 특히,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으로 ‘올해의 커뮤니케이션 부서’ 금상을 수상하는 저력을 보여주었습니다. 




KT그룹 사내 커뮤니케이션 창구, KBN


KT그룹의 KBN은 6만여 명의 임직원에게 KT 소식, 최신 ICT 트렌드 등을 전달하는 사내 방송국입니다. KBN은 원활한 사내 커뮤니케이션을 위해 사내방송을 비롯해 웹사이트, 웹진, 디지털사이니지 등의 다양한 소통 채널을 운영하고 있는데요. 이를 통해 임직원들은 엘리베이터에 설치되어 있는 LCD 혹은 사무실, 퇴근길 등 환경에 구애 받지 않고 누구보다 빠르게 새로운 정보를 제공받고 있습니다.  



특히, KBN은 아침방송 ‘Live streaming’ 및 기가지니와 연동을 통한 ‘음성인식 채널 접속 서비스 구현’ 등 다양한 콘텐츠와 혁신적인 서비스로 활발한 사내 커뮤니케이션을 주도하고 있는데요. 또한, 세계적인 ICT 기술을 보유한 KT그룹의 사내방송국다운 뛰어난 접근성과 보안성을 자랑합니다. 


이처럼 KBN은 항상 새로운 시각으로 사내 커뮤니케이션 패러다임을 지속해서 변화시키고 있는데요. 이번 수상을 기점으로 KT그룹 임직원들의 소통 활성화를 넘어 KT그룹이 세계 최고의 ICT 혁신 기업으로 도약하는 데 앞장서겠다는 포부를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