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 Life]

모기를 피하는 방법 5가지

글자작게 글자크게

여름 불청객 모기. 눈에 잘 보이지도 않는 모기의 날랜 움직임과 앵앵거리는 날개짓이 사람을 굉장히 예민하게 만듭니다. 각종 병원균을 옮기고, 한 번 물리면 가려움증까지 동반해 스트레스를 주는 모기! 최대한 모기를 피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몸을 깨끗하게 

 

샤워하는 여자

 

모기는 주로 사람의 호흡, 운동 후 나는 땀 냄새 등을 통해 발산되는 이산화탄소, 젖산, 아세톤 냄새에 반응합니다. 그래서 모기에 물리지 않으려면 깨끗하게 씻는 습관이 중요해요. 발 냄새, 땀 냄새 등을 제거할 수 있도록 항상 청결한 상태를 유지하시길 바랍니다. 또 향이 강한 화장품 냄새도 모기가 좋아합니다. 향수, 로션, 스킨 등 진한 향기의 화장품을 자제하세요.


싫어하는 밝은 옷

 

 흰색 셔츠가 여러벌 걸린 모습

 

모기는 들키지 않으려는 습성이 있어 어두운 색을 좋아하고 밝은색을 기피 합니다. 흰색이나 파스텔톤 옷을 입어 모기의 접근을 줄여보세요. 또 꽉 끼는 옷보다 옷과 피부 사이에 공간이 생길 수 있도록 헐렁한 옷 입어보세요. 헐렁한 옷은 옷과 피부 사이에 공간이 생겨 모기 침이 옷을 뚫어도 피부에 닿지 않아 덜 물릴 수 있습니다. 
 


선풍기로 모기를 날려버리세요

 

금속재질의 은색 선풍기와 바람에 날리는 흰 천 

 

날벌레는 가벼워서 강한 바람에는 접근할 수 없습니다. 매우 가벼운 날벌레로 분류되는 모기도 선풍기 바람에 접근하기 힘들다고 해요. 미국모기관리협회(AMCA)에 따르면 선풍기를 미풍 바람에도 모기는 선풍기 1m 반경 내에 접근하지 못한다고 합니다. 모기 활동이 가장 왕성한 새벽 시간 대에 잠자리 근처에 선풍기를 틀어놓으세요. 이때 타이머를 활용해 일정 시간 후 선풍기가 꺼질 수 있도록 조정해주세요.

 


 건강하게 천연 퇴치제

 

계피와 아로마 오일

 

모기가 싫어하는 천연 재료를 활용해 건강하게 모기를 퇴치할 수도 있습니다. 계피는 모기뿐만 아니라 각종 벌레들까지 퇴치 효과를 볼 수 있어요. 에탄올과 계피를 8:2정도의 비율로 섞어 숙성 시킨 다음 스프레이 통에 담아 모기퇴치제로 사용하거나, 계피를 잘 씻어서 방향제처럼 방 곳곳에 놓아두면 모기 퇴치 효과가 있습니다. 아니면 특유의 향 때문에 방충 효과가 있는 허브 식물을 키워보세요. 페퍼민트, 시트로넬라, 유칼립투스, 제라늄, 라벤더 등 허브는 모기는 물론 각종 벌레를 쫓는 데 효과가 있습니다.
 


주파수를 이용한 스마트폰 앱


주파수를 활용한 모기 퇴치 앱

 

스마트한 시대니까 모기도 똑똑하게 쫓아볼까요? 음파를 이용해 모기를 쫓는 모기퇴치 어플이 있습니다. 모기퇴치 어플이 모기를 쫓는 원리는 2가지인데, 초고음파로 모기를 죽이는 방법과 수컷 모기의 주파수로 암컷 모기를 쫓는 것입니다. 피를 빨아 먹는 산란기 모기들은 수컷 모기를 피하게 되는 데 이 습성을 이용해 수컷 모기의 날개짓 소리에 해당하는 주파수 대역의 소리를 출력시켜 암컷 모기의 접근을 막는 것입니다. ‘안티 모스키토’’, ‘모기야 모기야’ 등 모기퇴치 어플은 올레마켓에서 쉽게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한 여름만 지나면 모기와도 굿바이 하던 시절은 이제 먼 옛날 얘기죠. 가을 모기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찬 바람이 불어오기 시작해도 사라질 줄 모르는 모기. 모기를 피하는 방법을 꼭 알아두셨다가 모기와의 전쟁에서 승리하세요!

 

 

 

늘 곁에 kt

 

 

 

 

 

 




1 ··· 308 309 310 311 312 313 314 315 316 ··· 3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