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5G

VR 테마파크 'VRIGHT(브라이트)' 건대 2호점 오픈




지난 6월 30일, KT의 VR 테마파크인 'VRIGHT(브라이트) 2호점'이 서울 광진구, 건대 입구에 오픈했습니다.


방문 희망 고객의 경우에는, 7월 6일 낮 12시부터 방문하여 다양한 VR 게임을 즐길 수 있답니다!


브라이트는 KT가 보유한 5G 네트워크 및 가상현실(VR)과 증강현실(AR) 등 ICT 역량과 GS리테일의 오프라인 공간운영 및 유통사업 노하우가 더해진 도심형 VR 테마파크인데요. 지난 3월 1일 서울 신촌 1호점을 시작으로 방문고객에게 VR을 통해 눈부신 새로운 현실을 선보여왔습니다. 


특히 브라이트 신촌 1호점은 오픈 한지 불과 약 3개월 만인 6월 말, 방문고객 1만 8천명을 돌파했으며, 지속적으로 20~30대 젊은 층의 방문고객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에 따라 서울의 대표적인 대학가 상권인 건대 입구에 2호점을 오픈하게 되었습니다. 



KT가 2번째로 선보인 신개념 VR 테마파크, 브라이트




브라이트 건대 2호점에는 앞서 언급한 KT의 ICT 역량을 적용한 도심형 VR 테마파크인 만큼 Trendy & Exciting 복합 엔터테인먼트 공간으로 현실을 뛰어넘는 눈부신 경험을 제공할 예정인데요. 


특히, 신촌점에서 매 주말 사전예약 마감을 기록하며 대표 콘텐츠로 자리매김한 '스페셜 포스 VR : UNIVERSAL WAR' 등을 선별해 적용했답니다. 이제껏 상상으로만 꿈꾸던 세계를 VR을 통해 눈 앞에서 만나볼 수 있겠죠?




- 스페셜포스 VR

스페셜포스 VR은 KT의 5G 기반 기술과 드래곤플라이의 유명 게임 IP 스페셜포스의 접목으로 탄생한 무선 방식 VR 게임이랍니다.




기존 1인칭 VR게임은 백팩 형태의 무거운 PC와 배터리, 유선 헤드셋(HMD) 장착으로 장시간 움직임이 어려웠는데요. KT의 기술력을 기반으로 재탄생한 스페셜포스 VR은 게임 PC 영상을 스마트폰에 직접 전송하는 VR 워크스루(Walk-through) 기술이 적용되어 무선으로 움직임의 제한 없이 게임을 즐길 수 있으며, KT가 독자 개발한 흔들림 방지(Anti Juddering) 기술로 멀미 또는 어지러움 증세를 완화시켜 사용자들이 부담 없이 VR 게임을 경험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그 밖에도, 게임의 명가라고 불리는 스마일게이트를 비롯하여 VR 스포츠게임 개발사 앱노리 등과의 제휴를 통해 30여 종 이상의 신규 콘텐츠가 추가 되었는데요. 이토록 다양한 VR 게임이 준비된 브라이트 건대 2호점을 방문한다면, 시간가는 줄 모르고 게임을 즐길 수 있겠죠?



브라이트 건대 2호점 이용 요금 및 이용시간



브라이트 건대 2호점은 6월 30일부터 일주일간 대학생 체험단 및 한국관광통역 안내사협회 등 사전에 선정된 고객들을 대상으로 체험행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 이용 요금

구분

일반

비고

ROOM

싱글룸 (HMD 1 SET)

20,000원

 - 1시간 이용 기준

 - 싱글게임만 가능

멀티룸 (HMD 2 SET)

35,000원

 - 1시간 이용 기준

 - 멀티게임(대전, 협력) 가능

어트랙션

5,000원

 - 1회 이용 기준

스페셜포스 VR

10,000원

 - 1회 이용 기준

콤보

놀이기구 콤보

24,000원

 - 싱글룸 + Attraction 2회권

39,000원

 - 멀티룸 + Attraction 2회권

스페셜포스 콤보

34,000원

 - 싱글룸 +스페셜포스VR 2회권

49,000원

 - 멀티룸 +스페셜포스VR 2회권


* 부가세 포함 금액



현재 KT는 다가오는 5G 시대에 고객들이 불편함 없이 VR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관련 기술과 콘텐츠 개발에 최선을 다하고 있는데요. 연말까지 브라이트 직영점을 추가로 오픈하고, 자영업자 대상 사업모델로 VR 플랫폼과 콘텐츠를 구체화하는 작업을 통해 모두가 쉽게 KT의 VR 게임을 즐길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해 나갈 계획이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