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t/kt소식

점심시간의 소소한 힐링, KT 스퀘어에서 열린 <Hi Five 콘서트>


안녕하세요, 저는 KT 그룹 대학생 서포터즈인 모바일 퓨처리스트(MF) 15기 박장순입니다. 오늘은 바쁜 일상 속 소소한 힐링의 기분을 느낄 수 있었던 ‘Hi Five 콘서트’ 소식을 들고 왔는데요!


클래식 콘서트라고 하면 해당 장르에 깊은 취미를 가지지 않는 이상 접하기 힘들다는 생각이 들 수 있습니다. 저 또한 평소에 클래식을 접할 기회가 거의 없기도 했고요. 마침, 이번 5월 31일 목요일에 KT 스퀘어에서 클래식 장르의 미니 콘서트가 진행된다는 소식을 듣고 한달음에 달려갔습니다.


콘서트를 관람하는 동안 저 혼자만 아름다운 클래식의 선율을 감상하기 너무 아쉬웠답니다. 그래서 오늘은 제가 느꼈던 Hi Five 콘서트의 감동을 여러분과 함께 나누고자, 그 날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해드리려고 합니다!




화창한 날씨에 기분 좋게 KT 스퀘어 앞에 도착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요즘 유행하는 ‘소확행(일상에서 느낄 수 있는 작지만 확실하게 실현 가능한 행복)’을 선호하는데요. 콘서트 장을 가는 내내 소확행이라는 단어가 제 머릿속에서 떠나지 않았습니다. 적당히 따뜻한 햇살과 선선한 바람 속 야외에서 보는 클래식 콘서트라니, 정말 두근거리지 않나요?




아직 시작하지 않은 콘서트를 기다리며 주변을 둘러보고 있었어요. 그러던 와중! 저 멀리서 제 눈길을 끄는 무언가가 있었습니다! 바로 간단하게 참여할 수 있는 ‘추억 공유 이벤트’ 였는데요. 이렇게 좋은 콘서트를 무료로 보여주면서 이벤트를 준비하다니… KT 당신은 도대체…




뿐만 아니라, 이벤트 배너 옆에는 아기자고 귀여운 미니 포토존이 설치되어 있었어요! (귀여운 핑크퐁까지…!). 제가 망설일 이유가 없겠죠? 기다림 없이 바로 사진 촬영과 이벤트를 참여했습니다. 아! 그리고 이벤트 결과는 미리 말씀 드려도 상관 없겠죠? 사실 이벤트에 당첨되어 커피 기프티쇼 받았습니다! ( 그래요.. 여러분께 자랑하고 싶었습니다^-^! KT 최고최고 )




이벤트 참여 후에는 콘서트장 좌측에 마련된 부스에 방문해 보았는데요. 많은 분들이 줄을 서 계신 이 곳이 궁금해서 가까이 가보니, 이게 웬일! 공연을 관람하면서 시원~하게 힐링도 할 수 있는 무료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나눠주고 있었습니다. 클래식 미니 콘서트에 이벤트, 무료 아메리카노까지 정말… 흔치 않은 기회에 감동의 눈물을 흘렸습니다!




KT 홍보실 박미선 과장의 간단한 소개와 함께 콘서트가 시작되었습니다. 아쉽게도 사진에는 담기지 않았지만, 당시 스퀘어 내부에는 ‘이상희&프랜즈’ 가 공연을 위해 대기하고 있었는데요. 맘 같아서는 당장 달려가 악수를 청하고 싶었지만 꾹 참았습니다…!




이상희&프랜즈는 국제백신연구소(International Vaccine Institute)의 전세계 ‘어린이 생명 살리기' 홀보 연주팀인데요. 2007년 결성된 후, 왈츠와 닥터만 발렌타인 데이, CBS 98.1FM 라디오 초청 생방송 콘서트 등 따뜻한 연주로 전세계 어린이 생명을 구하는 일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2009년 국제백신연구소에서는 이상희&프랜즈를 "Giving Club"으로 위촉했다고 하는데요. 현재는 Mecenat Arts Friends 아티스트로서 활동 중이라고 합니다. 정말 대단하지 않나요!?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이상희&프랜즈가 무대로 올라왔습니다! 연주가 시작되자, 감미로운 선율에 마음이 절로 힐링 되는 느낌이었는데요.


특히, 이번 Hi Five 콘서트는 영화 여인의 향기 OST, 일본 드라마 노다메 칸타빌레 배경음악, 예능프로 나혼자 산다 배경음악 등 우리에게 익숙한 곡들로 진행 되어, 저 같이 평소 클래식이 어려웠던 사람도 재미있게 느낄 수 있었습니다. 잔잔한 리듬으로 시작한 연주가 고조될 때의 그 짜릿함은 아직도 제 머리 속에 각인되어 있는데요. 무대가 끝난 후 다 같이 외친 ‘앵콜’로 무려 2곡이나 추가로 연주되었으며, 콘스트 당일 진행되었던 자세한 곡 리스트는 아래 더 보기를 누르면 확인이 가능하답니다.





현장을 취재하는 동안 ‘나 혼자 관람하기 너무 아쉽다.’ 라는 생각이 들었는데요. 주변을 둘러보니 많은 분들이 ‘HiFive 콘서트’를 함께 관람하고 계셨습니다. 제가 다 뿌듯한 마음이 들었어요! 


이날 콘서트 장에는 파라솔이 설치되어 있어서 따가운 햇빛을 피할 수 있었는데요. 야외 콘서트라는 점을 고려한 KT의 세심한 배려가 돋보였습니다!


이번 콘서트를 함께 하지 못해 아쉬우신가요? 다가오는 6월 27일(수)에 HiFive 콘서트 2탄이 여러분께 다가온답니다! 콘서트를 함께 하지 못해 아쉬운 분들은 이번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마지막으로 여러분께 다 글로 담지 못한 이상희&프랜즈의 연주 영상을 공유드리며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점심시간의 소소한 힐링, KT 스퀘어에서 열린 <HiFive 콘서트>’와 함께 한, KT 모바일 퓨처리스트 15기 박장순이었습니다!